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건설, 입주민 전용 맞춤형 스마트홈 서비스 고도화 2025-07-11 10:00:01
스마트홈 기술과 다양화되는 주거 서비스를 고객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입주민 지원 서비스를 대폭 강화하고 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이 강화된 입주민 전용 토털 서비스 플랫폼을 론칭한 것이 대표적이다.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 입주민을 위한 마이 힐스와 마이 디에이치는 입주 전 분양...
[기고] AX 시대, 달라지는 소비자 경험 2025-07-08 18:24:13
있다. AI 기반 상담 지원, 초개인화된 사용자 경험(UX), 생성형 콘텐츠, 의료 데이터 자동 기록, 감정 분석 기반 고객 대응 등 이번 심포지엄에서 소개된 사례가 적지 않다. 모두 기술을 단순히 도입만 한 것이 아니라 자사 서비스 전략과 연결하고 해석·실천한 결과다. 서비스 기업이 빨리 변화하는 기술보다 앞서 전략을...
LG전자, AI 솔루션으로 정확한 서비스, 사전 진단으로 불필요한 재방문 줄여 2025-07-03 10:01:08
조주완·사진)가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가전제품AS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이 공존하는 시대, 초개인화 및 고객 연령별 트렌드가 변화하는 가운데 가전 서비스도 더욱더 전문적이고 정확해지고 있다. LG전자 는 고도화한 인공지능(AI)·디지털 전환(DX) 기술로 문제를 예측하고,...
HD현대오일뱅크, 바이오연료 확대·폐플라스틱 재활용…저탄소 신사업 적극 추진 2025-07-03 10:01:02
이미지를 강화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고객 경험을 제고하기 위해 디지털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 ‘보너스카드 카앤 앱’을 통한 스마트주유 서비스와 구독형 할인 상품을 대폭 강화했다. 고객은 앱을 통해 주유, 세차, 멤버십 혜택을 한 번에 누리고, 맞춤형 쿠폰과 실시간 이벤트 등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삼성증권, 소비자 보호 통합관리 강화…초부유층에겐 기관투자가급 상품 2025-07-03 10:00:54
높은 VOC는 심층 분석 후 개선 과제화해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한다. 삼성증권은 소비자평가단도 운영하고 있다. 고객과 시장의 관심도가 높은 주제를 선정하고, 해당 주제에 이해가 높은 고객을 선발해 설문 등을 통해 고객의 니즈와 불편, 소비자 보호와 권익 침해 요소를 분석한다.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하고 업무...
[기고] 유통 서비스 전쟁, 소비자의 브랜드 신뢰도가 핵심 2025-07-03 10:00:52
실천, 디지털 편의성 등이 새로운 고객 만족 요인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따라 유통 기업은 기술 기반 서비스 개선과 함께 브랜드 신뢰도 제고에 더 집중할 필요가 있다. 도소매 산업은 단순한 상품 거래를 넘어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형성을 통한 서비스 중심 산업으로 진화를 가속화할 것이다. 특히 상호작용 품질과...
KB국민카드, 해외여행용 카드·간편결제…고객 맞춤 상품 포트폴리오 갖춰 2025-07-03 10:00:26
상품에서 발급하고, 인쇄물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보이스아이’를 업권 최초로 도입해 시각장애인, 저시력자, 고령자 등의 금융 접근성을 높였다. KB국민카드는 친환경 소비를 이끌고, 디지털 문턱을 낮추며, 포용의 가치를 확산하는 일상의 작은 혁신을 출발점으로 삼아 고객과 사회, 그리고 미래세대와 함께 금융의...
삼성생명, 보이스 피싱 예방…취약계층 더 편하게…고객의 미래를 지키는 인생 금융파트너 2025-07-03 10:00:23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2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삼성생명은 1957년 창립 이후 보험의 숭고한 가치를 전파하며 국내 보험산업을 선도해왔다. 보험의 기본인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있다. 여기에 보험을 넘어 고객의 미래를 지키는 인생 금융...
KB손해보험, 반려동물 평생 파트너 'KB 금쪽같은 펫보험' 2025-07-03 10:00:07
구본욱·사진)이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올해 처음 시행한 펫보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KB손해보험은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평생 희망 파트너’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고객중심 경영을 최우선에 두고 있다. 업계 유일하게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삼성·LG전자, 대외기관 가전 서비스 품질평가 1위(종합) 2025-07-03 10:00:00
범위를 확대했다. 최근에는 고객이 문제를 인식하기 전 알림을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사전 케어 알림, 고객 약속 자동 조정 등 혁신 서비스를 지속해서 도입하고 있다. LG전자는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가전제품 AS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적극성,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