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방산주, 실적 개선 기대감에 상승세...톱픽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025-07-16 08:38:26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천무, K9 자주포, 레드백 장갑차 등을 유럽과 호주에 납품 중이며 중장기 관점에서 상승 여력 있음 ● 방산주, 실적 개선 기대감에 상승세...톱픽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방산업종에 대한 실적 개선 전망이 나오면서 풍산을 비롯한 업종 전반이 상승했다. 독일 국방장관의 발언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이번주뭘살까] 더위 물리치는 보양식·여름 과일 할인전 풍성 2025-07-05 07:00:06
포컬포인트 수제 파이는 프랑스 정통 페이스트리 반죽에 한식과 아시안 레시피를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서울불고기파이는 미트파이를 한국식 간장 불고기로 재현했고, 레드포크파이는 고추장을 넣은 돼지고기로 만들었다. 충주사과파이는 충주산 사과를 넣었다. ▲ 롯데온 = 오는 13일까지 물가안정을 테마로 한 대표 할인...
한화, 방산 올인 통했다…유럽·중동 수출길 뚫고 글로벌 톱10 '눈앞' 2025-06-29 18:02:04
돼 2022년 설립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한화는 투자와 인력을 집중했다. 그 결과 2014년 78억이던 영업이익은 지난해 1조7319억원으로 200배 이상 불었고, 3조6000억원 수준이던 자산은 22조8000억원으로 커졌다. 꾸준한 연구개발(R&D)로 생산 제품도 크게 늘었다. 인수전 주력 제품은 K-9 자주포와 천무, 추진 장약...
한화에어로스페이스, K 방산 수출 주도…항공·우주 아우르는 '글로벌 초일류 혁신 기업' 2025-06-23 16:04:05
사업에 선정됐다. 레드백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수출용으로 기획·개발한 무기체계로, 자주포와 장갑차 등 지상 장비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통상 국내 군(軍)의 소요에 맞춰 개발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레드백은 초기 단계부터 수출을 목표로 설계됐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방산 분야의...
[6·25 75년] ③ 무기수입 절대 의존하던 韓, 이젠 10대 수출강국 도약 2025-06-22 07:01:06
커지고 있다. 한국의 방산 기업들도 주목받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K-9 자주포, 다연장로켓 천무, K-10 탄약 운반 장갑차, 레드백 보병전투장갑차, K-11 사격 지휘차 등을 수출하며 SIPRI가 평가한 세계 100대 방산기업 중 48위에 올랐다. 특히 K-9 자주포는 2001년 터키 수출을 시작으로 필리핀, 인도, 핀란드,...
[살까팔까] "위기는 기회" 중동발 위기에 정유·방산·해운株 '고공행진' 2025-06-13 16:24:19
최고가 기록을 새로 썼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0.84%)는 차익 실현 흐름으로 하락 마감했으나 장중 3%대 강세로 역대 최고가를 경신했다. 아울러 해운주도 줄줄이 급등했다. 이란의 호르무즈 해협 폐쇄에 대한 우려가 커졌고, 이는 추후 운임료 인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투자심리를 자극하면서다. 대표 해운주인...
시대를 관통한 아이콘 레이디 가가…팝의 르네상스를 이끌다 2025-05-29 17:43:14
가르는 붉은 조명이 짙게 깔리고, 레드 벨벳으로 치장한 거대한 드레스 중앙에서 우뚝 솟으며 모습을 드러낸 레이디 가가. 마더 몬스터의 성스러운 귀환을 알린 첫 곡 ‘블러디 메리’가 끝나고 강력한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관현악이 합쳐져 ‘아브라카다브라’로 이어졌다. 드레스의 장막이 걷히고, 새장에 갇힌 혼돈의...
엠앤씨솔루션, 한화에어로와 265억원 K9 시험장비 공급계약 체결 2025-05-26 13:39:57
전망이다. 엠앤씨솔루션은 지난 4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199억 원 규모의 K21 보병전투차량용 유압 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시험장비 납품 계약까지 연이어 성사되며 지상 무기체계 전반에 걸친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 엠앤씨솔루션은 K9, K2, 천무, 레드백 등 주요 무기체계에 정밀...
동아백화점·NC, 28일부터 여름 특가프로모션 2025-05-23 14:34:17
와이드앵글, 콜핑, 웨스트우드, 레드페이스 등 골프웨어·아웃도어 브랜드의 특가대전과 밀리밤, 수아팜, 유솔, 픽스키즈 등 키즈·주니어 특가전도 함께 진행된다. 수성점에서는 자라, 자라홈, 마시모두띠 만원의 행복전과 로엠, 앤비플러스, 이헌영, 슈페리어, 링스 등이 참여하는 영·여성·골프웨어 창고대개방전,...
해외브랜드 뜨고 토종 지고…아웃도어 대격변 2025-05-22 17:40:50
블랙야크 매출은 지난해 10% 줄었고 K2와 레드페이스도 8%대 매출 감소율을 보였다. 디스커버리,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해외 브랜드를 라이선스 형태로 국내에 들여와 아웃도어 브랜드로 재탄생시킨 기업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 백화점 바이어는 “MZ세대는 부모 세대가 입던 브랜드를 선호하지 않는다”며 “해외 프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