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립안동대학교 링크3.0 사업단, 안동소주로 글로컬 취ㆍ창업을 이끌다 2024-02-16 15:03:22
오키나와에서는 중요한 관광 자원이자 콘텐츠가 되는 것이다. 이번 사업은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아이디어 도출 및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 학생들로 하여금 사용자 중심 사고를 가지게 하는 것이다. 국립안동대학교 LINC 3.0 사업단 (단장 임재환) 창업학교는 안동 소주를 세계화 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 MZ세대들, 그...
"남아공서 하루 두 번 강도 당했다"…여행 유튜버 고백 2024-02-07 17:40:13
거다. 어디서 살더라도 우범지역이 있고 로컬들은 가면 지킬 거 지키면서 살아도 사고가 난다", "유튜브 콘텐츠라는 게 그렇게 목숨까지 걸 정도로 중요한 건가 하는 생각도 들지만 다행이다"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해 8월 남아공 경찰이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2분기(4~6월) 현지에서 발생한 '살해 사건...
코글플래닛, 웹툰 및 웹소설 시장 진출 2024-02-05 13:26:44
방영된 에비츄 애니메이션을 로컬라이즈하여 다음 웹툰을 통해 출시해 성공한 바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이모티콘 출시와 현대, 신세계, 롯데 등 백화점에 정규 매장 입점과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며 대세 캐릭터로써 영향력을 확고히 했다. 한국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일본 캐릭터인 에비츄를 역으로 일본으로 수출하고...
수원대학교, 2023년 시범사업에 이은 2024년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사업 선정 2024-02-04 11:41:21
아이디어와 지역자원의 특성을 결합한 차별화된 로컬콘텐츠를 개발하고, 로컬창업에 필요한 체계적 계획 및 현장 경험을 갖춘 잠재력 있는 예비창업자를 육성하는 사업으로, 청년 로컬창업자가 충분한 준비 후 창업할 수 있도록 ‘대학’을 혁신창업기지로 활용하는 현장형 교육 및 창업 사업으로 총 2년간 ...
[건국대학교 2023년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선정기업] 로컬 영상 광고 서비스 ‘애드버로컬’ 운영하는 스타트업 ‘스튜디오 엠프티’ 2024-02-03 01:21:35
로컬 대상으로 운영하였던 SNS 채널을 통해 고객 유도를 진행하고 있다. 오 대표는 “이를 바탕으로 고객을 확보하고 제작한 영상 광고를 콘텐츠로 활용해 제품 홍보와 고객사 홍보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지역에 대한 애정도가 컸습니다. 매출보다는...
중기부, 400억원 투입해 기업가형 소상공인 '라이콘' 육성 2024-02-01 12:00:19
육성할 계획이다. 라이콘은 라이프·로컬 분야에서 혁신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창출하는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브랜드화한 것이다. 투자 대상은 기존에 선정된 11개 투자운영사에서 3년 이내 투자를 받은 실적이 있는 소상공인이며 심사를 거쳐 기존에 투자받은 금액의 최소 2.5배에서 최대 5배까지 지원한다. 오영주...
대화면·고화질에 투명하기까지…진화 거듭하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기술 2024-01-30 16:12:13
스크린에 각종 주행 정보와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를 구현할 수 있다. 사용자에게는 탁 트인 공간감과 개방감을 제공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차량 전면 유리에도 확대 적용할 수 있어 운전자가 시선을 크게 돌릴 필요 없이 각종 디스플레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운전할 때 안전성도 높여줄 수 있다....
관광공사 "방한시장별 맞춤 유치전략 추진…융복합 콘텐츠 개발" 2024-01-30 11:11:22
전략본부'를 앞세워 융복합 관광 콘텐츠를 적극 개발할 방침이다. 주요 e-스포츠 구단과 협업을 통해 체험 콘텐츠와 방한 상품을 공동 개발하고 음식, 뷰티, 로컬문화 등 융합 콘텐츠를 활용해 대규모 방한 외래객 유치 프로모션을 펼친다. 관광벤처 다자간 협업 프로그램 커넥트에 더해 인구감소지역 관광 활성화...
"BTS 고향 가자"…외국인 '부산 관광' 거래액 37배 늘었다 2024-01-30 10:07:03
유명한 감천마을, 흰여울문화마을 등을 둘러보는 코스가 가장 인기가 많았다. 임혜민 크리에이트립 대표는 "부산은 서울 못지않게 트렌디한 브랜드와 매장들이 입점해있고, 오랜 시간 축적된 지역 먹거리 콘텐츠가 강점"이라며 "앞으로도 부산을 비롯한 지방 도시들의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와 브랜드를 소개해 로컬...
관광공사 "K-푸드·콘텐츠 활용 관광 수출·내수 활성화" 2024-01-29 09:21:42
소개한다. 관광공사는 올해 신설된 관광콘텐츠전략본부를 중심으로 K-컬처 융복합 관광상품과 매력적인 로컬관광 콘텐츠를 적극 발굴할 방침이다. 서영충 관광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올해 관광공사는 K-콘텐츠를 활용해 관광 수출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한 외국인 관광객 2천만명 달성과 관광을 통한 내수 활성화에도 총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