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hy, 프로바이오틱스 함유…수면·장 건강 도움 2023-12-28 16:06:47
이 회사의 다른 기능성 발효유보다 발효유 주 소비층인 3040세대 비중이 낮은 것이다. 대신 1020세대, 5060세대의 비중이 각각 4%, 6% 높다. 기존 제품과 확연히 구분되는 맛도 특징이다. 베르가모트·캐모마일·레몬 아로마 오일 3종으로 발효유 특유의 풍미에 향긋함을 더했다. 여기에 다양한 부재료를 사용해 감칠맛을...
외식 물가 상승률, 전체 평균보다 30개월째 높아 2023-12-06 06:01:03
│ 발효유 │14.7│ 13.2 │ ├─────────────────┼──────────┼────────┤ │ 기타육류가공품 │13.2│ 12.9 │ ├─────────────────┼──────────┼────────┤ │차│13.8│ 12.3 │ ├──...
[단독] hy, 한국앤컴퍼니에 지분 투자 단행 2023-12-05 18:02:09
선을 그었다. ‘야쿠르트’, ‘윌’ 등 대표 발효유 제품을 바탕으로 성장해 온 hy는 전국 1만여 명의 프레시매니저를 통해 라스트 마일 배송 서비스를 구축하며 유통기업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지난 4월 배달 대행 플랫폼 ‘부릉’ 운영사 메쉬코리아를 인수한 뒤 메쉬코리아 정보기술(IT)시스템을 hy의 물류 시스템에...
3분기 소비·저축여력 3.1% 늘었는데 먹거리물가 5∼6%대 상승 2023-11-27 06:01:01
│ 발효유 │ 12.0 │설렁탕│5.6 │ ├────────────┼─────┼───────────┼──────┤ │ 설탕 │ 11.6 │ 맥주(외식) │5.2 │ ├────────────┼─────┼───────────┼──────┤ │ 두유 │ 11.0 │ 생선회(외식) │5.1 │...
우유 물가 상승률, 금융위기 이후 '최고' 2023-11-05 06:14:15
금융위기 여파가 있던 2009년 8월(20.8%) 이후 14년 2개월 만의 최고치다. 또 발효유 물가 상승률이 14.7%로 2005년 5월(14.7%) 이후 18년 5개월 만에 가장 높고 아이스크림은 15.2% 오르면서 2009년 4월(26.3%) 이후 14년 6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우유를 원료로 사용하는 분유도 10.6%로 오름폭이 대폭...
지난달 우유 물가 상승률 14.3%…금융위기 이후 '최고' 2023-11-05 06:01:03
'최고' 원유가격 인상에 '밀크플레이션' 현실화…발효유 상승률 14.7%로 18년5개월만 최고 아이스크림 15.2%↑·분유 10.6%↑…소비자단체 "아이스크림도 가격 내려야" 라면·과자는 물가 상승률 둔화…가격 인하 효과에 지난달 '마이너스' 전환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지난달 우유의 ...
햄버거·맥주 가격 잇따라 인상…먹거리 물가 다시 자극하나 2023-10-29 06:01:01
│발효유│ 9.0 │ 17.5 │ ├───────────┼────────────┼────────────┤ │ 주스 │ 9.2 │ 14.8 │ ├───────────┼────────────┼────────────┤ │ 우유 │ 9.3 │ 16.7 │...
단백질 음료에 밀려…편의점서 맥 못추는 발효유 2023-10-23 18:04:01
발효유를 많이 찾던 소비자들이 설탕과 나트륨 함량이 적은 떠먹는 그릭요거트로 옮겨가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그릭요거트는 유당불내증 우려가 적고, 인공감미료 같은 식품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아 젊은 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편의점에서 발효유 입지는 줄어드는 반면 ‘하이뮨’(일동후디스) ‘셀렉스’(매일유업)...
가처분소득 2.8%↓·먹거리 7%대↑…중동불안에 물가 더 오르나 2023-10-23 06:01:04
라면(12.9%), 발효유(12.6%), 두유(11.6%), 커피(11.5%), 빵(11.4%), 스낵 과자(10.7%), 생수(10.1%) 등은 10% 선을 웃돌았다. 우유와 아이스크림도 각각 9.0%, 8.6%로 높은 편이었다. 가공식품 73개 세부 품목 중 70개는 물가 상승률이 플러스(+)다. 처분가능소득이 2.8% 줄었을 때 가공식품 세부 품목의 95.9%는 물가가...
고객만족에 최선…고유가·고금리·고환율 '3高 불황' 넘는다 2023-10-17 16:25:37
아시아나항공(항공), 삼성생명(생명보험), hy(유산균발효유) 등이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8개 산업(휴대폰·스마트폰, TV, PC, 세탁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전자제품전문점, 에어컨)에서 10회 이상 1위를 차지해 한국의 대표 고객만족 선도 기업으로서 위상을 드높였으며, 현대차는 2개 산업(일반승용차, RV승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