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즈니스 인사이트] 브랜드 가치는 기업의 '몸짓'을 '꽃'으로 바꾼다 2023-03-26 17:58:28
불닭볶음면과 너구리 라면을 합친 ‘불그리’ 레시피를 공개하자 농심이 상표를 출원했다. 상표권이 침해될 소지가 크기에 취한 조치다. 페이스북이 메타로 사명을 변경하는 과정에서도 많은 분쟁 소지가 있었다. 미국 특허청 기록에 따르면 캐나다 토론토의 소프트웨어 기업 META INC가 2021년 4월 페이스북에 상표를...
BTS 정국 '불그리' 레시피 공개하자…농심 상표 출원 2023-03-21 22:11:54
된 만큼, 무분별한 상업적 활용을 막고자 너구리 상표권 보호 목적으로 출원한 것"이라며 "기업이 통상적으로 하는 보호 차원의 조치이며 제품화 계획은 없다"고 설명했다. 해외 경쟁사 등에서 매운 것을 뜻하는 '불'과 농심 제품인 '너구리'를 합친 이름으로 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막기 위한 방어 차원인...
BTS 정국, 불닭볶음면+너구리 '불그리' 공개…농심 상표출원 2023-03-21 17:06:45
불닭볶음면+너구리 '불그리' 공개…농심 상표출원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라면 불닭볶음면과 너구리를 합친 일명 '불그리' 레시피를 공개하며 두 라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농심[004370]이 무분별한 상품명 사용을 막기 위해 이에 대한 상표를 출원한 것으로...
BTS 정국 '불그리' 레시피 공개하자…농심 발 빠르게 나섰다 2023-03-21 08:42:53
자신만의 라면 레시피라며 농심의 너구리와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을 함께 조리하는 레시피를 게재했다. 정국은 "물 650mL 정도를 알아서 넣고, 냄비보다는 프라이팬에 붓고 열을 올린다"며 "물을 끓기 전에 불닭 액상소스를 하나 다, 너구리는 분말 반에 건더기를 넣어준다"면서 상세한 조리 방법을 올렸다. 정국은 "면...
전세계 `한국 라면`에 푹…지난해 수출액 `사상 최대` 2023-01-23 10:37:44
미친 요인으로 꼽힌다. 기생충에 등장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는 해외에서 큰 관심을 끌었다. 동남아 지역에서는 `불닭볶음면`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라면 수출액을 국가별로 보면 중국이 1억8천892만달러로 가장 많고 이어 미국(7천616만달러), 일본(6천63만달러), 필리핀(3천134만달러), 대만(3천45만달...
한국 라면 대단하네…작년 수출액 7억6000만달러 '신기록' 2023-01-23 10:33:59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는 해외에서 큰 관심을 끌었다. 동남아 지역에서는 '불닭볶음면'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라면 수출액을 국가별로 보면 중국이 1억8892만달러로 가장 많고 이어 미국(7616만달러), 일본(6063만달러), 필리핀(3134만달러), 대만(3045만달러), 말레이시아(2952만달러) 등...
지난해 라면 수출액 7억6천만달러…또 사상 최대 2023-01-23 10:01:02
기생충에 등장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는 해외에서 큰 관심을 끌었다. 동남아 지역에서는 '불닭볶음면'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라면 수출액을 국가별로 보면 중국이 1억8천892만달러로 가장 많고 이어 미국(7천616만달러), 일본(6천63만달러), 필리핀(3천134만달러), 대만(3천45만달러),...
신라면·짜파게티·육개장사발면 '예상대로'…"나머지 인기라면이 궁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10-27 22:00:04
불닭볶음면 시리즈는 해외 팬덤 사이에 화제가 됐고,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이 지민에게 직접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해당 제품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특유의 매운맛을 외국인들이 경험하는 '챌린지'가 이어지며 인기를 이어갔다. 또한 미국 아카데미시상식에서 4관왕의 영광을 안은 영화 '기생충'...
불닭볶음면 즐겨 먹었는데 어쩌나…삼양라면도 결국 '백기' 2022-10-21 10:35:57
출고가 기준 가격 인상폭은 신라면이 10.9%, 너구리 9.9%다. 팔도와 오뚜기도 이달 들어 가격을 올렸다. 팔도는 1일부터 12개 브랜드 라면 제품 가격을 평균 9.8% 인상했다. 주요 제품 가격 인상폭은 팔도비빔면 9.8%, 왕뚜껑 11%있다. 오뚜기는 지난 10일부터 라면 제품 출고가격을 평균 11% 올렸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삼양식품, 내달 짱구 등 과자값 15.3% 인상…"라면은 고심 중"(종합) 2022-09-26 17:06:15
볶음면 등 라면의 경우 가격 인상을 고심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당사는 라면 매출 중 수출액의 비중이 70%에 달한다"며 "최근 환율이 오른 만큼 아직은 시장 상황을 지켜볼 여력이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들어 삼양식품을 제외한 주요 라면 제조사들은 줄줄이 가격을 올렸다. 업계 1위인 농심[004370]은 지난 15일 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