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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생명, 철저한 사후관리로 불완전 판매 예방 앞장 2020-11-30 15:11:31
DB생명은 고객만족 달성을 위해 보험 불완전 판매율을 낮추려는 노력을 꾸준히 펼쳐왔다. DB생명은 불완전 판매를 근절하기 위해 채널별로 영업경험이 풍부한 인력을 소비자보호 전담자로 배치했다. 이를 통해 보험상품의 판매부터 사후관리까지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사내에서는 지속적인 교육 등을 하고 있다. 이런 노력...
삼성생명,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생명보험부문 1위 기록 2020-11-19 11:07:27
보험계약 청약서에 컨설턴트의 불완전판매율을 기재하고 있다. 또한 치매를 보장하는 보험 가입 고객 대상으로 `지정대리 청구인` 제도 안내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소비자의 알 권리 신장에도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2020년 상반기 동안 생보업계 전체 민원이 전년동기 대비 2.1% P 증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마켓인사이트]법인보험대리점 최초 상장 에이플러스에셋, “3년내 종합 라이프케어 회사로 도약” 2020-11-04 10:39:00
오더 메이드 제품이 개발됐고, 현재 10여 종이 판매 중이다. 불완전판매율도 업계 최저 수준이다. 2020년 6월 기준 이 회사의 불완전판매율은 생명보험이 0.12%, 손해보험이 0.03%로 나타났다. GA 상위 10개사(설계사 수 기준) 평균인 0.42%, 0.05%보다 낮다. 회사 측은 이에 대해 "소속 설계사를 육성하는 교육 인프라가...
5년간 불완전판매 '제로' 손보 최고 설계사 2천2명 선정 2020-08-02 12:00:03
불완전판매' 기록이 없고 고객의 조기 해지율이 낮은 보험설계사 2천여명이 손해보험업계 최고 보험설계사 인증을 받았다. 손해보험협회는 2015∼2019년에 5년 연속 '우수인증모집인'으로 선정된 손해보험 컨설턴트 가운데 계약 성과, 불완전판매율, 계약유지율에서 탁월한 성과를 기록한 보험설계사 2천2명을...
라이나생명, 지난해 금융 민원 보험업계 최저 기록 2020-04-20 14:24:23
주요 부서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불완전판매율개선TF를 구성해 모집단계에서 보험금 청구단계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의 업무 프로세스를 소비자보호 중심으로 개선해왔다. 또한 상품 기획 및 개발 과정에서 소비자의 민원 발생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프로덕트 골든 룰(Product Golden Rule) 운영, 품질모니터링...
"보험설계사 정규직으로 뽑겠다"…대형 GA 피플라이프의 파격 실험 2020-01-01 18:32:47
병폐를 해소할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불완전판매율을 낮추고 계약유지율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란 설명이다. 피플라이프는 법인 영업에 특화해 중소기업 4만여 곳을 고객사로 둔 상위권 GA다. 전국 185개 사업단에 설계사 4150명을 두고 있다. ‘보험클리닉’ 브랜드를 붙인 오프라인...
삼성화재, 애니핏·마이헬스노트로 건강 관리 서비스…전자서식으로 업무 간소화 2019-12-17 15:19:26
절차를 강화하는 등 고객 권익을 보호하고 있다. 불완전 판매 개선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올 들어 10월까지 보험 관련 민원 건수는 기준 보유계약 10만 건당 20건으로 손보사 중 최우수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불완전판매율 역시 올해 상반기 기준 0.02%로 상위 5개사 중 최저 수준을 나타냈다. 삼성화재는 사회적...
상가주인 동의 없어도 '보증금 신용보험' 가입 가능 2019-09-24 11:06:26
때문이다. 전년도 불완전판매율·건수가 감독규정에서 정하는 수준 이상인 보험설계사는 연내 불완전판매 방지 교육을 집합 교육(오프라인 교육)으로 받도록 하는 내용도 개정안에 담겼다. 이번 개정안은 내달초 공포 직후 시행한다. 설계사 불완전판매 방지 교육 강화 방안은 내년부터 적용된다. zheng@yna.co.kr (끝)...
'DLS 사태' 키운 은행성과제 "무조건 많이 팔면 우수직원…터질게 터져" 2019-08-21 17:20:23
것으로 알려졌다. 불완전판매 공시 의무 없는 은행 보험사는 보험업 감독규정에 따라 업체별 불완전판매율 등을 정기적으로 공시해야 한다. 반면 은행은 예·적금, 대출 등 안전한 상품을 주로 취급한다는 이유로 공시 의무가 없다. 이런 가운데 금리연계 DLS 영업 과정에서 광범위한 불완전판매가 이뤄졌을 가능성을...
동양생명, 상반기 당기순이익 753억원…전년동기 대비 35.6% ↑ 2019-08-08 11:07:25
거뒀으며, 이 중 보장성은 1조7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5% 확대됐다. RBC 비율은 237.1%로 전년동기 대비 32.4% 포인트 상승했다. 민원 등 고객 관련 지표도 크게 개선됐다. 동양생명의 올 상반기 총 민원건수는 271건으로 전년동기대비 10.6% 줄었으며, 불완전판매율 또한 전년동기 0.10%에서 0.08%로 개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