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주삼다수 유통 위탁판매 우선협상대상자에 광동제약 2025-07-30 16:46:45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서다. 2013년 첫 제주삼다수 위탁판매사 계약을 체결한 광동제약은 16년간 계약을 하게 돼 최장기 계약사가 된다. 제주삼다수는 국내 생수시장 중 점유율 40% 안팎으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번 입찰에는 광동제약을 포함해 11개사가 도전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광동제약, 삼다수 지켰다…위탁판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2025-07-30 16:25:07
30일 밝혔다. 2012년부터 삼다수 유통을 맡은 광동제약이 4년 더 사업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제주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 등 주요 제품의 제주도 외 전국 유통 전반을 담당할 위탁판매사를 정하기 위해 이번 입찰을 진행했다. 사업 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2029년 12월 31일까지 총 4년이다.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풀무원, 중국 냉동김밥 선점...생수 삼다수 판권 경쟁 후끈 2025-07-29 09:44:45
매출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국내 생수 시장에서는 삼다수의 판권 경쟁이 치열하다. 지난해 기준 국내 생수 시장 규모는 3.1조 원이며, 이 중 삼다수의 점유율은 40.4%에 달한다. 오는 30일 우선 협상 대상자가 선정될 예정인 가운데, 기존 사업자인 광동제약과 함께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의 사업권...
제주삼다수, 광복 80년 기념 '한정판 라벨' 2025-07-23 17:08:17
디자인을 담았다. 전면 '광복 80년, 제주삼다수가 함께 합니다'라는 문구를 통해 국민적 기념의 장에 함께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광복 8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 공동 기념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앞으로 제주삼다수 한정판 라벨 출시 및 홍보, 기부 캠페인, 시민...
제주삼다수, 광복 80년 기념 제품 한정 출시 2025-07-23 14:56:01
= 제주삼다수가 광복 80년을 맞아 한정 제품을 선보였다. 제주개발공사는 광복의 뜻을 국민과 함께 기리고, 그 가치를 일상에서 나누기 위해 '제주삼다수 광복 80년 기념 라벨'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제주개발공사는 소비자들이 태극기를 떠올릴 수 있도록 제품 용기 라벨을 파란색과 빨간색을 함께 사용해...
미래가치까지 진단, 브랜드 자산 측정…더 높은 품질·프리미엄 경험 중요해져 2025-07-11 10:00:17
LG 코드제로 로보킹 AI 올인원(로봇청소기), 제주삼다수(생수)가 13년 연속, 신한은행(은행)이 12년 연속, 자이(아파트)가 11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각 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올해 10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킨 브랜드로는 도미노피자(피자전문점), 삼성서울병원(종합병원), 나비엔 숙면매트(온수매트),...
제주삼다수, 무라벨 병으로 탄소배출 줄여…운영도 친환경 2025-07-11 10:00:04
제주삼다수는 올해로 출시 27주년을 맞았으며, 국내 생수 시장에서 오랜 기간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대표 브랜드다. 제주삼다수는 제주 한라산 해발 600~850m 지점 단일 수원지에서 31년간 화산암반층을 거쳐 자연 여과된 지하수를 취수 원수로 사용하고 있다. 외부 오염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수원지 인근 71만...
G마켓, '셀럽 릴레이 라이브'…정주리·김원훈 출연 2025-06-27 08:12:41
삼다수X오설록' 협업상품을, 28일에는 정주리가 모두투어의 베트남 자유여행 패키지를, 29일에는 개그맨 김원훈이 불스원의 장마철 차량용품을 각각 소개할 예정이다. G마켓 관계자는 "누적 조회수 10억뷰 달성은 G라이브가 고객과 꾸준한 소통을 통해 이룬 성과"라며 "라이브방송의 장점인 실시간 소통과 몰입감 있는...
농심 "백산수, 亞의 에비앙으로 키울 것" 2025-06-22 17:42:28
제주개발공사의 ‘제주 삼다수’가 국내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었다. 또 롯데칠성 ‘아이시스’가 그 뒤를 쫓겠다며 대대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이들에 비해 10년 이상 뒤처진 농심은 ‘국내 유일한 백두산 물’이란 점을 내세우며 프리미엄 시장을 파고들었다. 중국 현지에서도 경쟁 제품보다 비싼 가격으로...
CEO들이 뽑은 국내 명품은…대한항공·제네시스·갤럭시 등 2025-06-10 10:20:31
갤럭시 스마트폰(72.63%) 순이었다. 이밖에 SK텔레콤(69.32%), 참이슬 소주(64.18%), 제주삼다수(61.96%), 카스 맥주(50.00%), 신세계백화점(39.36%), 금강구두(39.13%), 발렌타인 양주(38.46%), 갤럭시 신사복(35.06%), 래미안 아파트(34.33%)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은행, 보험 등으로 영역을 나눈 금융권 조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