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 1분기 영업익 1054억…"콘텐츠 부진 계속" 2025-05-08 09:54:29
등 톡비즈 커머스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2% 증가한 2,672억 원으로 집계됐다. 커머스의 1분기 통합 거래액은 같은 기간 3% 늘어난 2조 6천억 원이다. 카카오 모빌리티와 카카오 페이 등이 포함된 플랫폼 기타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3% 증가한 3,656억 원이었다. 카카오의 주된 고전 이유인 콘텐츠 부문 부진은...
카카오 '매출·영업익 감소'…AI·톡비즈 신규 서비스로 반등 노린다 2025-05-08 09:01:53
등 톡비즈 커머스 매출액은 267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 증가했다. 설 명절 인기 상품 직매입 운영과 수익성 높은 '카카오쇼핑라이브' 비중 확대 영향으로 풀이된다. 커머스의 1분기 통합 거래액은 같은 기간 3% 늘어난 2조6000억원에 달했다. 선물하기와 톡딜 거래액은 각각 4%, 5%씩 늘었다....
카카오 1분기 영업이익 1천54억원…작년 동기 대비 12% 감소(종합) 2025-05-08 08:10:27
등 톡비즈 커머스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2천672억원으로 집계됐다. 커머스의 1분기 통합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 늘어난 2조6천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 모빌리티와 카카오 페이 등이 포함된 플랫폼 기타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3천656억원이었다. 카카오의 주된 고전 이유인 콘텐츠 부문...
글로벌 명품들 고객사로 둔 SKAI인텔리전스, 佛에이전시 인수…"유럽시장 집중공략" 2025-05-07 12:33:27
유럽 소셜 커머스 시장에서 독보적 입지를 구축했으며 틱톡의 공식 파트너로 숍퍼테인먼트, 숏폼 광고, 인플루언서 연계 판매 등 플랫폼 기반 커머스 역량을 갖췄다는 설명이 뒤따랐다. 양사는 이미 지난해부터 협업을 이어오며 하이엔드 브랜드의 3D 콘텐츠 수요에 대응해 SKAI인텔리전스의 3D+AI 생성 기술을 공동 활용한...
'광고-AI' 선순환에 메타 실적 날았다…"AI 투자 더 늘릴 것" 2025-05-01 10:18:39
테무와 쉬인 등 중국 e커머스 업체는 SNS 플랫폼의 ‘큰손’ 광고주로 꼽히기 때문이다. 실제 메타의 경쟁업체로 꼽히는 구글은 지난 24일 실적을 발표하며 “광고 수익에 약한 역풍이 있을 것”이라 밝혔고, 스냅은 전날 “광고 사업에 타격을 입었다”며 2분기 가이던스(실적 전망)를 제시하지 않았다. 반면 메타는 시장...
'원조 요정' 성유리가 왜?…女연예인 '홈쇼핑' 몰려든 이유 [트렌드+] 2025-04-26 08:58:59
그 결과 지난해 CJ온스타일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전체 거래액은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늘었다. 롯데홈쇼핑은 배우 이유리를 활용한 프로그램 '요즘쇼핑 유리네'를 론칭했다. '무조건 유리하게'를 슬로건으로 생활용품, 식품 등 30~40대 주부들을 위한 '실속템'을 선보인다. 홈쇼핑 인기 상품을...
비디비치 "브랜드 전면 리브랜딩…일본·미국 매출 확대" 2025-04-25 08:32:29
소셜 커머스 플랫폼으로 유통망을 확장할 예정이다. 일본에서는 클렌징폼과 쿠션, 크림 블러시를 앞세워 아마존재팬과 큐텐에 브랜드 채널을 운영하고 올해 안에 오프라인 드럭스토어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국 시장은 아마존을 중심으로 색조와 클렌징 제품의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국내 사업은 기존 백화점과...
주가 4만→1만원 폭락 회사 가보니…150만 인플루언서랑 일해요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4-20 07:00:06
커머스(상거래) 기능과 연계 가능하며 이를 통해 광고주에게 브랜드 인지도 강화와 구매 전환까지 가능하게 하는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할 수도 있다”고 자평했다. 크리에이터 커머스는 에이프릴스킨, 아누아, 르누베르, 블레스문 등과 진행하며 성공사례를 쌓아가고 있다. 미디어 시장은 디지털화하고 있다. 2017년...
삼양식품, '코첼라' 공식 파트너로 참여…불닭 프로그램 선보여 2025-04-16 15:43:46
경험을 넘어 콘텐츠, 소셜 플랫폼, 커머스, 게임 등 다양한 디지털 접점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전략을 통해 글로벌 팬덤과 더욱 깊이 있게 연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양식품의 불닭은 코첼라 2주차에도 한국의 매운맛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한 여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드림인사이트, 머스크의 'X' 공식 광고 대행사 선정 2025-04-08 18:21:49
기반으로 글로벌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최근 드림인사이트는 커머스와 콘텐츠 지식재산권(IP) 사업으로도 영역을 확장하며 글로벌 통합 마케팅 그룹으로 성장하고 있다. 자회사 유니콘트로피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셀럽(유명인) IP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과 엔터커머스까지 진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