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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톡으로 '보험 선물하기' 내놓은 보험사들 2021-08-31 15:31:01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되는 보험 상품은 대부분 소액의 ‘미니 보험’이다. 차박(차량 캠핑) 보험, 등산 보험, 골프 홀인원 보험, 펫 보험, 다이어트 응원 보험, 싱글 안심 보험 등 아이디어 상품이 많다. 보험업계와 빅테크 간 협업 기조는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 보험 가입 수요가 급증하...
금융당국, 핀테크 등 10개사에 '미니보험' 허가 컨설팅 돌입 2021-08-18 14:43:20
제출한 회사다. 올해 상반기에 도입된 소액단기전문보험업은 소규모 자본으로 일상생활과 밀접한 생명보험, 손해(책임·비용·날씨·도난·동물)보험, 제3 보험(질병·상해)을 취급하는 보험업이다. 보험기간은 1년이고 계약자당 최대 보험금은 5000만원으로 책정됐다. 회사별 수입 보험료는 연간 500억원이다. 금융당국은...
금융당국, 핀테크 등 10곳에 미니보험 허가 컨설팅 2021-08-18 10:56:42
상대로 18일부터 닷새간 소액단기전문보험업 허가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소액단기전문보험업은 소규모 자본으로 일상생활과 밀접한 생명보험, 손해(책임·비용·날씨·도난·동물)보험, 제3 보험(질병·상해)을 취급하는 보험업으로 올해 상반기에 도입됐다. 금융위·금감원은 보험업 허가제도와 재무건전성...
금융당국, 소액단기보험사 허가 관련 컨설팅 진행 2021-08-18 10:35:30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소액단기전문 보험업 사전 수요조사에 참여한 10개 회사를 대상으로 보험업 허가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소액단기전문보험업 제도는 자본금 20억 원 이상의 회사가 보험기간 1년, 최대 보험금 5,000만 원의 생명, 손해, 제3보험 등의 미니보험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한 제도다....
'애물단지' 변액보험, 年수익률 100% 육박하니…작년 3조 몰렸다 2021-08-03 15:25:05
사업비를 떼지 않는 상품에 가입하거나 소액, 인공지능(AI)형 상품에 가입하는 것도 방법이다. 일부 보험사는 사업비를 고객 투자 수익에 연동해 수익이 나지 않으면 사업비를 받지 않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 온라인 채널을 활용하면 1만원부터 소액으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도 있어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플랫폼이냐 헬스케어냐"…카카오·라이나, 디지털보험 `한판승부` 2021-07-01 17:38:35
필요해요. 시그나가 그러한 강점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빅테크와의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을 것 같아요.] 아울러 통합 출범한 신한라이프도 소액단기보험사 설립을 검토하며 디지털 시장 공략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 다른 업권에 비해 디지털화가 늦다는 지적을 받아왔던 보험업계가 잇따른 시장...
미니보험 10곳 신청…펫·여행자·날씨보험 2021-07-01 14:25:03
기자 = 금융위원회는 소액단기보험(미니보험) 수요 조사 결과 보험사, 핀테크 업체 등 10곳이 신청했다고 1일 밝혔다. 소액단기보험은 일상생활의 다양한 위험을 보장하는 상품으로 장기 보장(연금·간병), 고자본(원자력·자동차 등) 등이 필요한 종목을 제외한 모든 종목을 취급할 수 있다. 소액단기보험의 보험 기간은...
미세먼지 질환, 백신 쇼크…꼭 필요한 '미니보험' 하나만 챙기세요 2021-06-27 17:53:20
싼 소액 단기보험이다. 대표적 유형으로 우선 가입자가 스스로 설계하는 ‘DIY(do it yourself)’ 방식의 건강·암보험을 들 수 있다. 발생 빈도가 높은 주요 암 보장에 특화하거나 특정 종류의 암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한화생명 ‘라이프플러스 오마이픽 암보험’은 필요한 부위만 골라 보장받는 DIY형...
"보험료는 적고 기간은 짧고"…생보사 미니보험 성장세 '뚜렷' 2021-06-17 15:03:25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수요가 늘면서 생명보험사 '온라인 미니보험'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17일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생명보험사의 온라인채널 가입자가 낸 초회보험료(1회차 보험료)는 지난해 252억8900만원을 기록했다. 2017년(102억500만원)과 비교하면 두 배 이상 늘어...
'생명보험은 비싸고 복잡' 편견 깨는 온라인 미니보험 2021-06-17 12:00:03
성장하고 있다. 17일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생명보험사의 온라인채널 가입자가 낸 초회보험료(1회차 보험료)는 2017년 102억원에서 지난해 253억원으로 증가했다. 특히 작년에는 50% 성장률을 기록했다. 온라인 채널 생명보험 상품은 대부분 보험기간이 짧고 보험료가 저렴한 소액단기보험이다. 생보협회는 "1인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