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상보며 옷 구매"…에이블리·4910, 유튜브 제휴프로그램 도입 2025-10-15 08:34:48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쇼츠와 동영상, 생방송 영상 등 콘텐츠에 링크를 넣어, 시청자가 영상을 보며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유튜브에서 마련한 자격을 충족한 크리에이터라면 이날부터 등록을 거쳐 에이블리와 4910 상품 링크를 콘텐츠에 연동할 수 있다. 에이블리와 4910은...
LG유플러스, 국내 최초 사내에 구글 AI 플랫폼 도입 2025-10-13 15:48:58
마케팅 ‘유쓰 쇼츠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젊은층의 주목을 받았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빠른 시일 내 전사 임직원을 대상 에이전트스페이스 도입을 검토 중”이라며 “이번 플랫폼 도입은 구글과 AI 분야 협력의 중요한 프로젝트 중 하나”라고 밝혔다. 이어 “향후에도 구글과의 AI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취재수첩] 결국 기업인 혼내기 감사로 변질된 국정감사 2025-10-09 16:58:34
호통을 치는 장면을 촬영해 ‘유튜브 쇼츠’로 만들어 공개하는 건 최근 정치권에서 수시로 볼 수 있는 ‘일상’이다. 상대적으로 기업인 증인 채택을 자제하던 국민의힘 의원들이 경쟁적으로 나서는 점도 올해 특징 중 하나다. 국민의힘의 한 보좌진은 “이제 야당이 됐으니 부담 없이 기업인을 부를 수 있고, 선명성을...
"中 가면 이건 꼭 해야죠"…한국 여성들 '바글바글' [트렌드+] 2025-10-05 07:30:44
쇼츠 등 짧은 영상 플랫폼에서도 조회 수는 수십만~수백만 회에 달한다. 댓글 창에는 "왕홍 체험 어디서 해요?", "정보 좀 주세요", "가격 얼마예요?" 같은 질문이 빗발치며 예약 문의가 폭증하는 모습이다.◇"한국인 예약 바글바글" 워크인은 '하늘의 별 따기' 대표적인 명소는 상하이 예원(豫?)이다. 전통미가...
[인터뷰] "마술의 본질은 사람"…11년차 유튜버 니키의 철학 2025-10-05 07:13:01
"쇼츠는 짧은 시간 안에 농축된 임팩트가, 롱폼은 긴 호흡의 몰입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니키는 현재 '월 1회 롱폼 발행' 원칙을 세우고 롱폼을 쇼츠로 재가공해 송고하고 있다. 생성형 AI로 초현실적인 영상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마술 콘텐츠 생산자는 이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을까. 니키는...
킴 카다시안이 속옷 입고 나오자…나이키 '대반전' 터졌다 [이혜인의 피트니스 리포트] 2025-10-04 22:37:25
나이키스킴스는 바이커 쇼츠, 탱크톱 등 액세서리를 포함해 58종으로 구성된 첫 번째 컬렉션을 출시했다. 커지고 있는 여성 스포츠웨어 시장을 겨냥한 것이다. 시장조사업체 비즈니스 리서치 인사이트에 따르면 글로벌 여성 스포츠웨어 시장은 올해 3352억 달러(약 457조 원) 규모에서 2034년 6346억 달러(약 865조 원)로...
"웹툰이 움직이네?"…벌써 100만뷰 콘텐츠 나온 '숏애니' 2025-10-03 16:22:58
쇼츠, 틱톡 모두 마찬가지로 여러분들의 작품을 홍보할 수 있는 창구"라고 강조했다. 학생들 또한 웹툰 이후 숏애니 시대가 열린 것을 긍정적으로 바라봤다. 김가영 씨(22)는 "어렸을 때 편집을 했던 경험이 있어서 숏애니를 만드는 것 자체가 낯설지 않고 재밌다"며 "웹툰 업계인뿐만 아니라 편집을 전공하는 사람들도...
유튜브 커뮤니티 디렉터 "크리에이터 교류의 장 마련할 것" 2025-10-03 10:36:07
쇼츠 출시 당시 숏폼 크리에이터와 소통하기 위해 출범했다. 현재는 유튜브 모든 포맷을 아우르며 크리에이터와 협력하고 있다. 퍼거슨 디렉터는 "유튜브가 4년 전 쇼츠를 출시했을 때 유튜브는 새 세대 크리에이터와 소통할 기회를 포착했다"며 "현재는 롱폼을 주로 만드는 크리에이터와도 교류를 시작했고, 멤버십,...
'1세대 유튜버' 양띵 "충성 구독자와 멤버십으로 승부" 2025-10-02 14:52:05
롱폼 위주의 크리에이터가 대부분이었지만 요즘은 쇼츠를 전문으로 하는 분들도 많다"며 "유튜브를 기반으로 사업을 하는 분들도 제가 느끼는 변화다"라며 10여년간 크리에이터로 활동한 소회를 밝혔다. 메인 채널이 구독자 170만의 대형 채널로 성장한 데 힘입어 양띵은 지난해 5월 비건 화장품 브랜드 '유아른'...
공주 드레스 어디 갔어…인간디올 지수, 아쉽다는 말 나온 이유 2025-10-02 10:10:59
블랙 베스트, 벌룬 쇼츠를 매치하며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여기에 그린 컬러 토트백으로 포인트를 더하고, 포니테일 헤어스타일로 또렷한 이목구비를 강조했다. 하지만 국내 팬들의 반응은 기대만큼 폭발적이지 않았다. 앞서 디올이 공개한 홍보 영상에서 지수가 선보인 드레스가 워낙 강렬했기 때문이다. 해당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