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캠핑 열기 뜨겁다…전국 야영장 3천700여개로 '사상 최대' 2024-04-11 06:01:02
충남(340개), 충북(274개), 전남(193개) 등 순이었다. 반면 광주는 7개로 가장 적었고 세종(8개), 부산(13개), 서울(15개), 대전(15개) 등 대도시도 적은 편이었다. 일반야영장이 가장 많은 곳은 경기도(812개)이고, 자동차야영장이 가장 많은 곳은 강원도(175개)로 각각 나타났다. 야영장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일본인 '성형관광' 열풍…강남언니, 흑자 전환 2024-04-09 18:18:52
작년에 강남언니로 한국 병원을 찾은 일본인은 전년보다 12배 늘었다. 가입자 600만 명 중 일본인이 90만 명이다. 외국인도 손쉽게 한국의 성형시술과 가격 정보를 알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병원은 브로커 없이도 해외 환자를 유치할 수 있다. 코로나로 침체했던 한국 성형관광 시장은 지난해부터 빠르게 활기를 되찾고...
"한국인처럼 해주세요"…'붕대 감은 日 언니들' 강남에 널렸다 2024-04-09 13:48:59
작년에 강남언니로 한국 병원을 찾은 일본인은 전년보다 12배 늘었다. 가입자 600만명 중 일본인이 90만명이다. 외국인도 손쉽게 한국의 성형시술과 가격 정보를 알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병원 입장에선 브로커 없이도 해외 환자를 유치할 수 있다. 코로나로 침체됐던 한국 성형관광 시장은 지난해부터 빠르게 활기를...
고피자, 태국 2호점 '코스모 바자르점' 열어...쏘카는 김해시와 MOU 체결[Geeks' Briefing] 2024-04-08 17:54:51
남대광 블랭크코퍼레이션 대표는 "올해는 뷰티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멀티 브랜드들을 글로벌 중심으로 확장할 계획”이라며 “고부가가치 산업인 IP커머스로 성장과 이익을 모두 견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콴다, 지난해 매출 170억원 역대 최대 인공지능(AI) 학습 플랫폼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가 지난해 매출액...
희망퇴직에 손실사업 철수…'유통업계는 구조조정 중'(종합) 2024-04-08 11:39:30
나선 것이다. 11번가 직원 수는 1천200∼1천300명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GS리테일[007070]은 한 달 더 나아가 사업 포트폴리오 자체를 재구성하고 있다. 지난해 인테리어·문구 전문 온라인 쇼핑몰 텐바이텐 지분을 전량 매각한 데 이어 GS더프레시 온라인몰 사업에서도 손을 뗐다. 실적이 부진한 사업을 정리하고 수익성...
희망퇴직에 손실사업 철수…'유통업계 구조조정 중' 2024-04-08 07:26:32
은 100여개로 늘었다. 수익성이 떨어지는 점포 내 골프 전문 매장도 정리하고 있다. 현재까지 10여개 골프 전문 매장을 없애고 일반 스포츠 매장에서 골프용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바꿨다. 골프 전문 매장이 빠진 공간은 매출과 효율이 높은 다른 상품 매장으로 리뉴얼 중이다. 이마트는 비용 절감을 위해 임직원 복지...
중국 특색 살린 ‘1+1 ESG 프레임워크’…생태문명·농촌진흥 강조 2024-04-05 06:00:53
ESG 지표와 지침을 말한다. ‘+1‘은 중국 정책 지침과 시장 수요 변화에 따라 중국만의 여건과 전략을 고려한 특색 있는 ESG 지표를 고려하는 것을 의미한다. 중국만의 여건을 ESG에 통합 이를테면, 환경과 관련해 EU와 미국이 기후변화에 초점을 맞추고 기업의 기후 행동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면 중국은 초기 국가의...
'2차전지 검사 소프트웨어' 피아이이, 스팩 합병으로 6월 코스닥 입성 2024-04-03 14:23:21
구현에 필수적인 비전 검사를 진행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비전 검사란 장비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또는 제조된 제품이 사양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직접 눈으로 보면서 결함을 찾아내는 기법이다. 회사는 "자체적인 검사 소프트웨어와 딥러닝 기술로 검사 정확도를 높였고 무인으로 비전 검사를 진행할 수...
에이블리, 첫 흑자 전환 성공 "글로벌·남성 공략 박차" 2024-04-02 16:56:58
광고선전비 등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다. 지난해 흑자 전환의 비결로 에이블리는 ‘비(非) 패션’의 성장을 꼽았다. 뷰티와 디지털, 라이프, 푸드 등 비 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이 급증하면서 오픈마켓 형태의 ‘에이블리 셀러스’ 서비스 매출이 1332억원으로 전년 대비 두 배 가량 늘었다. 광고선전비를 2022년 437억원에서...
어반플레이, 이든앤앨리스마케팅과 공동사업 확대 MOU 체결 2024-03-28 13:55:54
기획, 운영하는 이든앤앨리스마케팅은 브랜드 체험관을 마케팅 세일즈 통합 플랫폼으로 차별화시키고 있는 마케팅 전문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어반플레이는 오프라인 공간 비즈니스와 로컬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든앤앨리스마케팅이 운영하는 다양한 브랜드 체험관에 적용 및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게 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