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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조선, 올해 5월 선박 수주 중국 이어 2위…선가 하락 2025-06-05 09:31:49
순이었다. 클락슨 신조선가지수는 186.69포인트를 기록하며 작년 동월 대비 0.42포인트 하락했다. 선종별 1척 가격은 17만4천m³이상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이 2억5천500만달러,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이 1억2천500만달러, 초대형 컨테이너선이 2억7천350만달러였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2800억 기습 유증에…LS그룹주 동반 급락 2025-05-27 17:53:20
등을 시공하는 LS마린솔루션은 유상증자로 마련한 자금 전액을 신조선 발주 대금으로 쓰겠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2028년 사이 미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CLV(Cable-Laying Vessel) 신규 발주에 사용할 예정이다. CLV는 장거리 자립형 송전망 구축용 핵심 장비다. SK증권은 이번 대규모 유상증자가 해저케이블 사업의...
HD현대마린, 코스피200 편입 유력…"연평균 20% 성장" [마켓딥다이브] 2025-05-27 15:44:11
하고 있습니다. 신조선 인도 증가와 친환경 이중연료 엔진 확산에 따라, 유지·보수 수요가 늘어난 데 따른 반사이익을 얻고 있는 건데요. HD현대마린솔루션도 작년밸류업 공시를 통해 핵심산업의 성장률을 3년 내 20% 이상 성장을 약속했는데요. 증권가에서도 "무리가 없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의...
"조선주, 하반기에는 LNG선·해양플랜트가 주도" 2025-05-26 16:49:01
LNG선과 해양플랜트로 예상되며, 신조선가는 소폭 하락하나 조선 3사의 실제 수주 단가는 양호할 것으로 전망됨. 북미 중심의 수주와 중국 조선사 제재 반사 수혜, 글로벌 함정 프로젝트 수주 기대감, IMO 환경규제 등으로 조선업의 유리한 사이클 도래함. - 한화엔진은 군수 산업과 연관되어 상승했으며, 상대적으로 비싼...
나신평, HMM 신용등급 'A+'로 2단계 상향 2025-05-20 10:08:21
MSC와의 유럽 항로 협력을 통한 선복 경쟁력 보완, 신조선 도입을 통한 원가경쟁력 제고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 영업을 통한 자금창출력, 풍부한 유동자산 등으로 컨테이너 시황 변동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것으로 전망했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나신평, HMM 신용등급 'A+'로 2단계 상향 2025-05-20 09:49:18
신용등급 상승 이유로 나신평은 사업경쟁력과 재무안정성 등을 꼽았다. 구체적으로 HMM의 사업경쟁력에 대해서는 프리미어 얼라이언스 및 MSC와의 유럽 항로 협력을 통한 선복 경쟁력 보완 그리고 신조선 도입을 통한 원가경쟁력 제고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 영업을 통한 자금창출력, 풍부한 유동자산 등 우수한...
첫 '미국산 LNG운반선' 한화가 만든다 2025-05-19 17:48:30
등이다. 미국 내 다른 조선사에 블록을 납품하는 사업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미국 내 발주 물량이 늘면 미국산 블록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최광식 애널리스트는 “미국 내 신조선가는 한국의 3배가 넘는다”며 “한국보다 1.5배 높은 인건비와 낮은 생산성을 감안하더라도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는...
1년에 한 척 겨우 만들었는데…한화 美 조선소 환골탈태 대작전 2025-05-19 16:16:45
필리조선소는 또 미국 내 조선사에 블록을 납품하는 사업도 구상하고 있다. 미국 내 발주 물량이 늘면서 미국산 블록에 대한 소요가 늘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최광식 애널리스트는 “미국 내 신조선가가 한국보다 3배 이상 높다”며 “한국보다 1.5배 높은 인건비와 낮은 생산성을 감안하더라도 충분히 수익을 낼 수...
4월 글로벌 선박 발주 56% 감소…수주점유율 韓 17%·中 69% 2025-05-09 10:05:14
한국이 3천557만CGT(22%)다. 클락슨 신조선가지수는 187.11을 기록하며 작년 동월 대비 1.7% 상승했고 지난 3월보다는 0.32포인트 하락했다. 선종별 선가는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2억5천500만달러,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1억2천500만달러, 초대형 컨테이너선 2억7천350만달러다. bingo@yna.co.kr (끝) <저작권자(c)...
"中 해운사 규제 유지시 韓조선사 가장 큰 수혜" 2025-04-18 16:27:07
상승하면서 선사들이 발주를 많이 하여 신조선이 시장에 공급되고 있으며, 수요보다 공급이 많은 상황임. - 작년에는 지정학적 리스크로 인해 운임이 좋았으나, 현재는 운임 지수가 원상태로 복구되어 올해나 내년에는 업황이 더욱 악화될 것으로 예상됨. 더불어 관세 전쟁으로 인해 물동량 감소 가능성도 있음. - 중국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