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비맥주, 홍콩 1위 맥주 '블루걸' 국내 출시 2022-05-31 09:18:52
밝혔다. 블루걸은 오비맥주가 1988년부터 제조업자설계개발생산(ODM) 방식으로 수출하고 있는 프리미엄 맥주다. 홍콩 현지 판매사는 젭슨그룹이다. 블루걸은 필스너 계열의 라거 맥주로, 오비맥주는 유럽 스타일의 진한 맛을 선호하는 홍콩인들의 입맛에 맞는 레시피를 개발해 제품에 적용했다. 블루걸은 실제 홍콩 맥주...
홍콩 1등 맥주의 `금의환향`…"韓 기술로 만들어" 2022-05-31 09:13:02
출시 당시 오비맥주는 중국 본토에 비해 유럽 스타일의 진한 맛을 선호하는 홍콩인들의 입맛에 맞는 레시피를 개발해 제품에 적용했다. 블루걸의 수입은 한국 기술로 만든 국산 맥주가 해외로 수출돼 성공을 거둔 후 역으로 국내에 소개되는 첫 번째 사례이다. 국내에 출시되는 블루걸은 기존의 수출 제품과 동일한 500ml...
GS25, 요기요맥주 출시…"시너지 효과 제고" 2022-05-31 09:06:58
31일 밝혔다. 요기요맥주는 알코올 도수 4.7도의 필스너 라거 맥주다. GS25는 요기요맥주 출시와 함께 요기요와 GS25를 연계하는 마케팅도 시작한다. 6월 3일부터 GS25에서 요기요 맥주 4캔을 구입하면 GS25의 모바일앱 '나만의냉장고'에서 요기요선물하기 상품권 등을 주는 행사를 한다. 요기요앱에서 구매하고...
참이슬보다 7배 비싼 원소주, 10초면 완판…'스타酒'가 시장 바꾼다 2022-05-27 17:31:09
9조원 규모의 국내 주류시장은 희석식 소주와 라거 맥주가 약 80%를 점유하고 있다. 오비맥주 ‘카스’가 10년째 가정용 맥주 1위를 차지해 왔고, 하이트진로의 ‘참이슬’과 롯데칠성음료의 ‘처음처럼’이 장기간 소주 시장을 지켰다. 하지만 2년 넘게 이어진 코로나19는 술 시장에 급격한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업소용과...
박재범이 뒤흔든 '술판'…양조장 창업 뛰어드는 MZ세대 2022-05-27 08:47:47
80%를 희석식 소주와 라거 맥주가 차지하는 게 실상이다. 오비맥주 ‘카스’가 10년째 가정용 맥주 1위를 지켜왔고, 하이트진로의 ‘참이슬’과 롯데칠성음료의 ‘처음처럼’이 장기간 소주시장을 지켰다. 하지만 2년 넘게 이어진 코로나19는 술시장에 급격한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업소용과 가정용 비중이 절반씩이었던 이...
`팔수록 손해` 제주맥주…김 빠진 주가 2022-05-16 19:17:17
에일로 나뉘는데, 라거는 탄산과 청량함이 강하고, 에일은 맛과 향이 풍부한 게 강점입니다. 제주맥주는 에일 중심의 브랜드인데, 라거로 발을 넓혀 파이를 키우겠다는 의도이죠. <앵커> 제주맥주는 국내 1위 수제맥주 기업이죠. 여기서 나아가 본격적인 사업 다각화를 시도한단 뜻이군요. 전망은 어떻습니까? <기자>...
'수제맥주 1위' 제주맥주 라거 시장 진출한다 2022-05-16 17:19:10
이상을 차지하는 라거 시장은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등 대기업들이 장악하고 있는 ‘메이저 리그’다. 제주맥주는 16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제주맥주 브루잉 데이’를 열고 신제품 ‘제주라거 프로젝트 001’을 선보였다. 에일 맥주 위주로 제품군이 형성돼 있는 제주맥주가 라거 제품을 출시한 것은...
에일 내놓던 '수제맥주 1위' 제주맥주, 라거 시장 진출한다 2022-05-16 17:04:30
‘라거 맥주’ 시장에 진출한다. 오비맥주 '카스'나 하이트진로 '테라'와 같은 라거 맥주로 대중성을 확보해 부진한 실적을 개선하고 기업 규모를 키우겠다는 복안이다. 제주맥주는 16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브루잉데이 2022′를 열고 이달 라거맥주 ‘제주라거 프로젝트 001’(제주라거 001)을...
카스 밀맥·레츠 발포주…맥주 신제품 쏟아진다 2022-04-01 17:21:08
준비하고 있다. 시장 점유율 1위인 오비맥주가 신제품을 선보이며 선공에 나섰다. 오비맥주는 지난달 말 카스 브랜드의 첫 밀맥주 카스 화이트를 선보였다. 카스 화이트는 향긋한 향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라거 스타일의 하이브리드 밀맥주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최근 2030 젊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밀맥주의 인기가...
맥주값 오를 때 가성비 발포주 '레츠' 내놓은 신세계L&B 2022-03-30 13:59:33
인상했다. 오비맥주 역시 이달 8일부터 오비, 한맥, 카스 등 국산 맥주 제품의 공장 출고 가격을 평균 7.7% 올렸다. 다음 달부터는 시중 편의점의 '맥주 4캔 1만원' 행사도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GS25는 이달 1일부터 수제맥주 4캔 가격을 1만1000원으로 올렸다. CU와 이마트24는 오는 5월부터 수제맥주 행사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