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레페리, 알렉스디자인 인수 2주년 성과 발표…'오프라인 컨셉 스토어' 사업 본격 확대 2025-02-17 16:46:09
과정을 총괄해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국내 유일의 온·오프라인 옴니(OMNI)채널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자체 프로젝트이자 업계 최초로 크리에이터 IP를 활용한 뷰티테일(BeautyTail, Beauty+Retail) 스토어인 ‘레오제이(Leo J) 셀렉트스토어’를 성수동 연무장길 랜드마크인 베이직스튜디오에서 성공적으로...
"2030 '중국' 싫다더니…" 한국서 줄줄이 히트 친 정체 [트렌드+] 2025-02-05 19:38:01
특히 중국 특유의 필터가 적용된 먹방이 유튜브와 틱톡을 통해 한국에서 재유행하면서 중국에서 유행하는 독특한 간식들이 빠르게 한국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유행에 민감한 국내 먹방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SNS에서 유행하는 중국 디저트를 먹고 리뷰하는 것이 하나의 성공 패턴으로 자리 잡았다. 관련 영...
“AI가 만든 콘텐츠 구분한다”…진화하는 워터마크 2025-01-28 20:30:53
워터마크는 AI 기술을 이용해 학습 또는 추론 과정에 워터마크를 삽입하거나 추출하는 방법이다. AI 생성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은 생성물 제작 시 워터마크 등 기술을 사용해 활용 여부를 공개하는 것이 필요하다. AI 생성물을 배포 플랫폼 등을 통해 업로드할 경우 AI 활용 기술 여부에 대해 소유자가 자체적으로 밝힐...
스터디카페 브랜드 작심, 카이스트 공대생 인플루언서 허성범 모델 발탁 2025-01-13 09:00:00
카이스트 공대생 출신의 모델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쿠팡플레이의 두뇌 서바이벌 프로그램 '대학전쟁'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렸다. 이후 뛰어난 외모와 유튜브 채널에 올린 '카이스트 공대생 출신 모델이 풀어주는 수학 풀이' 영상이 화제가 되고 'SBS 손대면 핫플-동네멋집, JTBC 아는형님'...
[이근미 작가의 BOOK STORY] 마음 깊은 곳서 올라오는 딥마인드와 대화하라 2025-01-06 10:00:09
과정에서 눈에 띈 것이 다. 김미경 저자의 강연을 듣거나 그의 저서를 읽은 사람들은 다소 의아해할 만한 내용이 담겨 있다. 김미경 저자라면 자신에게 “으쌰으쌰” 용기를 불어넣으며 고지를 향해 열심히 달리라고 할 줄 알았는데, 한 발 뒤에서 조용히 생각하며 ‘마음’을 알아차리라고 권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30년간...
레페리 최인석 의장, ESG·K-뷰티 기여로 기업가정신 유공 표창 영예 2024-11-19 16:07:58
최초의 뷰티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 시스템 구축과 전문 교육, 글로벌 PR 컨설팅 및 리스크 매니지먼트, 맞춤형 자문 등을 통해 차별화된 혁신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다. 최 의장은 "이번 표창 수상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국내 최초 글로벌 뷰티테일(Beauty-Tail, Beauty+Retail) 기업...
100만 유튜버 "건조기 왜 쓰냐"…LG전자 채널서 '돌직구' 2024-11-19 14:03:10
이 주제를 놓고 구독자 122만명을 보유한 채널 '안될과학' 크리에이터 '궤도'와 구독자 167만명을 보유한 입시 전문 유튜버 '미미미누', 52만 구독자의 핀란드 출신 유튜버 '레오 란타', 일본 출신 방송인 테라다 타쿠야가 한 자리에 모였다. '건조기파'엔 궤도와 레오가,...
"월급날이었으면 주식 더 샀을텐데"…개미들 '들썩'인 까닭 [종목+] 2024-11-08 14:29:07
유튜브에서 손쉽게 물건을 팔 수 있는 '유튜브 쇼핑 서비스'를 출시해 시장의 관심을 받았다. 자사몰이 없는 크리에이터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전문가들은 카페24가 유튜브 쇼핑에 힘입어 호실적 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 조만간 인앱(앱 내) 결제 시스템이 도입돼 유튜브...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건강한 원료만을 담은 이너뷰티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 ‘오니스트’ 2024-10-30 22:52:27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협찬 광고를 통해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작년부터는 브랜드 홍보와 제품 경험을 위해 연 1회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유통 채널을 확대해 제품과 브랜드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채널에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니스트는 창업...
롯데웰푸드, 글로벌 리포터 10명과 빼빼로 홍보 2024-10-29 10:00:11
밝혔다.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는 유튜브와 틱톡, 인스타그램 등에서 활동하는 국내외 크리에이터로, 서울에서 빼빼로 데이(11월 11일) 등 문화를 체험한 뒤 이를 콘텐츠로 제작해 전 세계에 홍보하는 역할을 맡았다. 이들은 최근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롯데웰푸드 본사와 롯데마트 등을 찾아 빼빼로 출시 과정 등을 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