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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법적 형태의 예술" 성인물 공유 허용한 X…논란 확산 2024-06-04 14:42:51
있도록 이용자 지침을 수정했다. 프로필이나 배너를 제외하면 자유롭게 성인물을 게시할 수 있다. X는 수정된 지침에서 “성적인 표현은 합법적인 형태의 예술적 표현이 될 수 있다”며 “성인이라면 성과 관련된 콘텐츠를 자율적으로 제작하고 반응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설명했다. X는 그동안 성인물 게시를 암묵적으로...
5월 알리 앱 이용자수 3.4% 감소...테무도 11번가에 추월 2024-06-04 10:36:41
전환한 이후, 지속적으로 이용자가 빠져나가고 있는 것이다. 최근 판매 물품에서 유해물질 검출이 잦아진데다 개인정보보호 논란까지 빚어진 탓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한편, 5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종합몰 앱은 쿠팡으로 사용자가 3,112만 명이었다. 쿠팡이 신규 월회비를 인상하며 이용자 이탈이 우려됐으나,...
열 살 된 G마켓 스마일배송…"합포장으로 상자 7천400만개 절약" 2024-06-04 09:02:48
소개했다. 아울러 나무 1만6천600그루를 보호한 것과 같은 친환경 효과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고객 입장에서는 합포장으로 배송비를 아끼는 효과를 봤다. 1개 택배 상자에 3천원의 배송비가 붙는다고 가정하면 10년간 약 2천220억원의 배송비를 절약한 것으로 G마켓은 추산했다. 스마일배송 서비스 이용률은 지속해...
당근, 서울시와 안전한 부동산 거래 위해 협력 [Geeks' Briefing] 2024-06-03 17:22:02
이용자들이 클린주택 인증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부동산 계약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할 주요 정보를 놓치지 않도록 해 더욱 믿을 수 있고 안전한 거래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당근은 해당 서비스와 관련해 서울시와 제반 사항 등을 논의해 도입 시기를 결정할 예정이다. 쿼리파이, 아리노부 케이조...
'대량문자 발송 사업자 자격인증제' 이달 시행 2024-06-02 12:01:15
KISA, 이통사, 문자 중계사, 운영기관인 방송통신이용자보호협회(KCUP),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해 제도 시행을 준비해왔다. 앞으로 방통위와 KISA는 전송 자격 인증 심사 결과를 검토하고 승인하며, 위반 사업자에 대한 시정 요구 및 제재를 심의하고 의결하는 역할을 한다. 이통3사는 문자 중계사 관리·감독, 문자 중계사...
항공사 '미사용 항공권 환불·수하물 미탑재' 안내 의무화 2024-06-02 06:47:00
'항공교통 이용자 보호기준' 개정안 입법예고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앞으로 항공사들은 승객이 제때 사용하지 않은 항공권의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변경·환불 관련 안내를 해야 한다. 항공편에 위탁 수하물이 실리지 않았을 경우에도 곧바로 승객에게 알려야 한다. 국토교통부는 국내외 항공사들에...
"보행자 보호하자"…日, 주택가 도로 주행속도 시속 60㎞→30㎞ 2024-05-31 11:57:16
"보행자 보호하자"…日, 주택가 도로 주행속도 시속 60㎞→30㎞ 중앙선·중앙분리대 없는 폭 5.5m 이하 생활도로 대상…사상자 발생 '최소화'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일본 경찰청이 주택가와 학교 근처 등에 있는 좁은 도로의 자동차 최고 주행 속도를 시속 60㎞에서 시속 30㎞로 낮추기로 했다고...
조 단위 수익 내더니 '알뜰폰' 뛰어든다…우리은행도 진출 2024-05-31 08:11:38
MVNO 시스템 개발·운영, 이용자 보호, 마케팅, 기획 인력 채용을 진행 중이다. 은행권 알뜰폰 사업자의 원조 격인 KB국민은행은 2019년 4월 제1호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돼 '리브엠'을 시작했다. 리브엠 가입자 수는 2019년 5000명에서 지난달 기준 가입자가 약 42만명까지 늘었다. 시장점유율은 5%다. 국민은행은...
한숨 돌린 SKT, 가명정보 처리 소송 장기전 돌입 2024-05-30 17:00:01
가명 처리해 활용할 수 있도록 허용(개인정보보호법 제28조 2항)했다. 하지만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일부 이용자가 가명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다며 소송에 나선 것이다. 지난해 1·2심에선 개인이 ‘처리 정지’를 요구하면 가명 정보를 이용할 수 없다고 판결했다. 당시 업계에선 정부가 정보 주체의 동의 없이 가명 정보를...
대한항공·에어로케이·아시아나, 만족도평가서 국적사 1∼3위 2024-05-30 11:03:29
평가하고 있다. 항공사 대상 평가는 이용자 만족도, 운항 신뢰성, 항공교통 이용자 보호 충실성, 안전성 등 4가지 항목에서 이뤄졌다. 이중 이용자 만족도 평가는 지난해 9∼12월 2만9천147명의 내국인 탑승객을 상대로 진행됐다. 설문 항목은 예약·발권의 용이성, 항공기 쾌적성, 기내 서비스 및 전반적 만족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