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필드에서는 마음껏 그려봐"…초대형 낙서 구역 공개 2024-03-20 09:22:41
20일 밝혔다. 스타필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점포별로 넓은 집 모형을 만들고 바닥과 벽까지 구석구석 낙서 공간을 마련했다. 공간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색 체험 거리도 마련했다. 쿠킹룸에서는 특수 종이 위에 그림을 그리고 오븐에 구워 '나만의 키링'을 만들어볼 수 있다. 놀이방에서는 증강현실(AR)...
울산 '수암한우야시장' 15일 문 연다 2024-03-12 18:22:05
청소년부터 중장년층을 위한 각종 공연과 함께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수암한우야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휴장했다가 지난해 3년 만에 재개장했다. 지난해 하루 평균 방문객 3500여 명, 누적 방문객 16만8000여 명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기존 점포 평균 매출은 15% 증가했고, 방문객은 20% 늘었다....
비엠스마일, 인재 영입…"IP 기반 오프라인 사업 공격적 확장 목적" 2024-03-12 14:04:42
3개 점포를 오픈했으며 프레즐 브랜드 '브레디포스트'를 런칭하며 연간 2배 이상의 폭발적인 성장을 이끌었다. 이지율 본부장은 높은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비엠스마일 신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사업을 총괄할 예정이다. 특히 위글위글 플래그십 스토어 명동 1,2호점과 브레디포스트 명동점을 오픈하는...
백화점업계, 대표 바꾸고 조직 신설…대형 복합몰로 '승부수' 2024-03-03 07:33:01
계획이다. 업계에서는 최근 소비자들이 다양한 체험 콘텐츠와 서비스 시설을 갖춘 대형점을 선호하는 만큼 당분간 백화점 매장의 이런 복합몰화 경향은 뚜렷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대한상공회의소는 1월 말 발간한 '2024 유통산업 백서'에서 "백화점은 경쟁우위를 갖기 위해 점포를 대형화하고 체험시설과...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아울렛, '하리보 블루밍 가든' 선보여 2024-02-28 06:00:10
하리보 코리아가 협업해 국내 유통사 단독으로 선보이는 '체험형 오프라인 전시 프로젝트'로 올해 2회째를 맞는다. 올해는 아트 플랫폼 '프린트베이커리'(Print Bakery)도 함께 참여한다. 신세계사이먼이 작년 봄 수도권 3개 점포에서 선보인 '하리보 플레이그라운드'는 봄나들이 명소로...
'캠핑 계절이 왔다'…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서 '쿠디' 로드쇼 2024-02-27 06:00:08
수 있다. 쿠디가 수도권에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을 꾸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트레이더스 로드쇼는 약 2∼3주간 전국 점포를 순회하며 대형마트에선 볼 수 없는 특색 있는 아이템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원화서점은 개점 시점인 지난해 12월 말 골프 로드쇼를 열어 3천개 이상의 골프용품을 팔아치웠고, 이달...
"세뱃돈 플렉스 하세요"…밸렌타인데이 할인전 쏟아진다 2024-02-13 06:00:01
설 마케팅을 이어나간다. 신세계백화점은 점포 내 아쿠아리움과 미술관, 아이스링크 할인권을 뿌려 고객 발길 잡기에 나섰다. 대구 신세계와 대전 신세계 아트앤드사이언스 아쿠아리움은 수중 공연과 수달 먹이 주기 체험 등을 실시한다. 대구 신세계는 오는 14일까지 아쿠아리움 30% 할인권을 제공하고, 대전 신세계는...
백화점서 인문학으로 힐링하고 집밥요리 즐긴다 2024-01-29 06:00:01
때', 여행지 대표 음식의 스토리와 제빵(베이킹)을 체험할 수 있는 '여행X베이킹' 등이 대표적이다. 런치쿠킹&소셜다이닝은 건강한 한 끼를 찾는 직장인이나 1인 가구 고객이 직접 음식을 만들며 레시피를 익히고 완성된 음식을 함께 나눠 먹으며 모임을 가지는 커뮤니티형 강좌다. 오는 3∼5월 신세계[0041...
올해 소비시장 키워드…플랜B·초저가·대형화 2024-01-28 12:00:01
늘었다. 점포가 크면 클수록 초대형 상권이 형성되는 현상도 뚜렷해지고 있다. 백화점은 점포를 대형화해(Up-size store) 체험시설, 서비스 시설을 충실히 갖춘 복합쇼핑몰화 경향을 보인다. 고물가·고금리로 합리적 소비행태가 일상화하면서 이커머스(E-commerce) 시장은 오프라인 시장을 계속 대체하고 있다. 글로벌...
"수원 사람들 다 왔네" 말 나올 정도…'어마어마'한 기록 2024-01-28 11:54:58
중심 공간으로 조성한 다른 스타필드 점포들과는 다른 포인트다. 서울 성수동과 홍대 상권의 인기 먹거리와 패션 브랜드를 한곳에 모아 고객 경험형 매장으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일례로 베이글 열풍 대표주자인 런던베이글뮤지엄이 첫 수원지역 매장을 내고, 도넛 유행을 주도한 노티드 도넛도 입점한다. 여기에 더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