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벤처·스타트업 육성 위한 '판교 이노베이션 센터' 열어 2024-03-22 10:39:39
추진 기회와 투자 유치를 위한 기업설명(IR) 활동도 지원한다. 조훈 KT 공급망관리(SCM) 전략실장 전무는 "KT는 앞으로 판교를 중심으로 오픈 이노베이션을 강화할 계획이며 이번에 선정된 12개 기업들이 KT가 지향하는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요양보호사 플랫폼 ‘케어파트너’ 누적 가입자 8만명 돌파 2024-03-20 10:37:10
‘케어파트너’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보살핌이 누적 가입 요양보호자 수가 8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발표했다. 국내 요양보호사 매칭 서비스 중 최대 규모다. 케어파트너는 요양기관과 요양보호사를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요양보호사는 플랫폼에서 돌봄 대상자의 나이와 성별, 몸무게, 가족 여부, 질병 등을 확인하고 요양...
쿠르마파트너스 “韓바이오 기업에 최대 290억원 규모 펀드 투자” 2024-03-15 17:36:37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에 전문적으로 투자한다. "한국 시장 중요한 변곡점...투자자와 기업간 기대 격차 줄여야" 쿠르마는 유럽 시장을 기반으로 전 세계 주요 바이오 클러스터의 제약사들과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회사의 주요 출자자(LP)는 유럽지역에 기반을 둔 국가들이다. 운용자산(AUM)은 7억유로(약...
"카카오, 확장된 주주환원정책 가능성"-메리츠 2024-03-12 07:57:32
"2023년 뉴이니셔티브 적자는 2200억원에 달했으나 헬스케어 등 투자기임을 감안하면 2024년 관련 적자는 1700억원까지 감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분기당 약 1500억원 내외의 핵심 영업이익 전망을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2023년 하반기 상장 법인 외 그룹사 비용 통제가 시작됐는데, 2024년 추가...
GS샵·마녀공장 '마케팅 원팀' 2024-03-11 18:18:09
개발하는 협력도 추진하기로 했다. 두 회사가 각각 쌓아온 소비자 구매 데이터와 상품 개발 노하우를 결합해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것이다. 전철민 GS샵 H&B사업부문장은 “올 한 해 뷰티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녀공장을 전략적 파트너로 낙점했다”며 “차별화 상품 소싱(조달)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GS샵, 마녀공장과 손잡고 신제품 공동 개발 나선다 2024-03-11 15:24:39
및 개발하는 단계까지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각자 쌓아온 소비자 구매 데이터와 상품 개발 노하우를 결합해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겠단 목표를 세웠다. 전철민 GS샵 H&B사업부문장은 “올 한 해 뷰티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녀공장을 전략적 파트너로 낙점했다”며 “차별화 상품 소싱(조달)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Start-up Invest] 두나무앤파트너스, 멘탈케어 스타트업 ‘유쾌한프로젝트’에 12억원 투자 2024-03-11 14:13:04
달하는 기업으로 성장을 이끌었다. 두나무앤파트너스는 테이스티나인의 첫 기관 투자자였다. 홍주열 유쾌한프로젝트 대표는 “기업에 최적화된 프로그램과 전문 상담사 매칭으로 임직원들의 효과적인 멘탈케어를 도와 업무 능률 향상과 기업 성장을 돕고자 한다"며 “지난 창업에서부터 두터운 신뢰를...
마녀공장 TV홈쇼핑 진출…GS샵과 전략적 업무협약 2024-03-11 08:26:12
스킨케어 갈락 에센스의 첫 프리미엄 라인으로 미백과 주름 개선 등의 효과를 내는 성분이 함유돼 있다. 전철민 GS샵 H&B사업부문장은 "올 한 해 뷰티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녀공장을 전략적 파트너로 낙점하고 차별화 상품 조달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테라젠헬스 "에스옴니와 유전자 기반 수면 설루션 개발 협력" 2024-03-10 06:00:08
"DTC 유전자 분석의 대중화를 위해 협업할 수 있는 사업 파트너를 늘려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재성 에스옴니 대표는 유튜브에서 구독자 약 71만 명을 보유한 채널 '브레이너 제이의 숙면 여행'을 운영 중이다. hyuns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하만오토모티브, 스쿠데리아 페라리와 파트너십 이어간다 2024-03-08 09:13:24
있는지 확인하고 도로 주행에 다시 집중할 수 있도록 경고해주는 하만 레디 케어의 시선 추적 기능(eye-gaze tracking)을 적용할 예정이다. 하만의 레디 제품(ready product) 라인업에 속하는 레디 케어는 인공지능, 머신 러닝 및 신경과학을 사용해 운전자의 주의가 산만해지거나 졸음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