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생성형 AI 기술 활용 VOC 분석 솔루션 't-AI Analytics' 개발 2025-06-02 13:56:36
감정을 더욱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기존 키워드 기반 분석보다 높은 수준의 VOC 리포트를 생성한다. 이 솔루션은 △고객 감정과 만족도 파악 △서비스 및 상품별 데이터 분석 △이슈 및 서비스 장애 자동 식별 △고객센터 문의 트렌드 분석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CSAT(고객 만족도)에 대해 세밀한 분석과...
“격변기 맞은 퇴직연금 시장…디지털에서 해법 찾는다” 2025-06-02 06:00:51
대응하고 있습니까. “핵심 키워드는 디지털화입니다. 디지털과 연금을 아예 하나의 성장 부문으로 묶었어요. 저희 전략 회의의 상당수는 고객 수익률 관리, 절세 방안, 디지털 기반 고객 커버리지 확대 같은 내용입니다. 오프라인 점포와 인력의 한계를 디지털로 보완하려는 거죠. 특히 그간 연금 소외 계층이었던...
인기도 의혹도 많이 받는 틱톡…본사 '투명성책임센터' 가보니 2025-05-21 12:00:17
키워드를 직접 관리할 수 있다. 자녀가 허용된 시간보다 콘텐츠를 많이 봤을 경우 부모에게 알림을 보내거나 자녀가 음소거 모드로 시청할 수 없도록 제어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국내법에 따라 청소년의 기준인 만 14세 이상이어야 틱톡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12세 이상으로 연령...
‘내 마음을 구독합니다’…애착만큼 커지는 AI 멘털케어 시장 2025-05-12 08:27:14
‘정신과의사’, ‘심리학자’와 같은 키워드가 포함된 캐릭터는 총 475개가 있다. 캐릭터AI는 빅테크 기업들의 주목을 받았다. 메타와 xAI가 관심을 보이고 구글이 이 회사를 인재 영입 방식으로 우회 인수했다. 설립자 노엄 샤지어는 현재 주력 AI 프로젝트 ‘제미나이(Gemini)’의 공동...
중고나라 앱 홈 화면 개편…"개인화 기능 강화" 2025-05-02 10:35:00
위주의 구성을 키워드별 추천 상품을 제안하고, 이용자가 최근 검색하거나 찜한 상품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바꿨다. 또 ▲가격 인하 ▲찜 수 증가 ▲'끌올'(끌어올리기) 알림 등 관심 상품의 업데이트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중고나라 앱 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사용자 환경(UI) 개선도...
"검찰 수사관입니다"…올해에만 3000억 털어간 '그놈 목소리' 2025-04-27 10:20:43
키워드로 ▲카드배송 ▲사건조회 ▲특급보안·엠바고 ▲약식조사·보호관찰 ▲자산검수·자산이전 ▲대출한도 조회 등을 제시했다. 이 같은 요청은 실제 수사기관에서 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곽병일 경찰청 마약조직범죄수사과장은 "보이스피싱 범죄가 조직화·고도화되면서 피해 규모도 빠르게 커지고 있다"며 "피해를...
[유베이스 상담 리포트] ④ "짜증나요", "불만이에요"…고객 목소리 듣는 AI 2025-04-10 09:56:26
상담을 한눈에…실시간 키워드 감지로 상담 품질 관리 유베이스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담 관리 전반에 적용할 수 있는 ‘리스크 모니터링’ 및 ‘VoC(Voice of Customer) 분석’ 솔루션을 개발했다. 관리자는 리스크 모니터링을 통해 수십 건의 상담을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상담 흐름에서 이상 징후가 감지될...
BC카드, 'AI 핫딜' 서비스 출시 2025-04-08 14:12:40
제공함은 물론 고객이 입력한 관심 키워드에 대한 알림 서비스 등도 추가해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AI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조명식 BC카드 상무는 "최근 커뮤니티 기반으로 쇼핑 정보를 공유하는 소비가 급증함에 따라 수많은 정보 중에서도 유용한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AI...
[게시판] BC카드, AI 활용한 핫딜 큐레이션 서비스 출시 2025-04-08 09:22:24
다사자 등)와 제휴해 쇼핑 정보 중 유저 추천이 많은 게시글을 수집·요약해서 주기적으로 공유한다. BC카드는 향후 고객의 구매 이력 기반으로 소비 취향 및 패턴을 분석해 고객이 필요한 쇼핑 정보를 제공하고, 관심 키워드에 대한 알림 서비스 등도 추가할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KT, AI로 보이스피싱 10건 중 9건 탐지 2025-04-07 17:38:38
자연어 처리 기술을 적용해 보이스피싱에 자주 쓰이는 특정 키워드, 패턴을 학습시켰다. 이달부터 케이뱅크에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고객이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를 받으면 KT가 실시간 탐지 정보를 케이뱅크에 제공하고, 이를 통해 출금 정지 등 대응에 나서는 식이다. 이승우/최지희 기자 leesw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