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쑥쑥 크는 음식배달시장…프랜차이즈株 반격 시작됐다 2020-12-10 17:28:32
폐점률도 낮아 사업이 안정적”이라고 평가했다. SPC삼립에 대해서도 “외식 경기 회복 시 SPC삼립이 보유한 외식브랜드 제품 공급량이 늘면서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프랜차이즈 외식업체가 늘어나면 CJ프레시웨이 등 식자재 유통업체에도 수혜가 이어진다. 장 연구원은 “이미 안정적이고 규모가 보장된...
소상공인 성장 도모 `브라운돈까스` 심훈 대표... 국회 교육위원장 유기홍 표창장 수상 2020-12-04 15:21:03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가맹점의 재료부담을 덜기 위해 돈까스소스, 빵가루 같은 식재료를 별도로 공급하며 가맹점 운영에 도움을 주고 있다. 회사관계자는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 통계상, 분식브랜드 평균 폐점률은 12%이다. 브라운돈까스는 가맹점과의 상생, 체계적인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하며...
예능에만 시즌제가 카페에도 있다? ‘디저트 시즌제’로 고객 사로잡은 카페들 2020-11-04 15:47:00
결과, 창업률과 폐점률이 비례하는 현실이다. 콜드 체인의 발달로 집에서도 유명 카페 디저트를 손쉽게 받아먹을 수 있는 건 소비자들은 환영이지만, 개인 카페는 위협으로 작용한다. 따라서 카페 운영에도 혁신적인 전략이 필요하다. 최근 카페에서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흔히 사용되는 시즌제가 적용되듯 디저트...
외식업계 불황 속 매서운 성장세, 브런치카페 37.5 2020-08-05 16:18:25
“가맹점 수를 무분별하게 늘리는 것보다는 폐점률을 최대한 없애는 것이 경영자로서 할 역할.”이라고 하며 ”믿고 찾아주신 예비 창업자 분이 사업에 실패하지 않도록 상권분석, 인테리어를 돕는 것이 폐점률이 낮은 비법”이라고 입장을 전했다. 브런치카페 37.5는 소비자의 꾸준한 선호와 가맹점 문의에 따라 현재는 서...
브라운돈까스, 2019 대한민국브랜드대상 3년 연속 최우수 외식브랜드 수상 2019-12-02 15:45:15
및 인건비 절감 노력을 통해 지속해서 가맹점의 운영 부담을 줄이는 데 노력하며 가맹점과의 상생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실제로 이러한 브라운돈까스 본사의 상생을 원칙으로 한 운영으로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 조사 결과 분식 프랜차이즈업계 평균 폐점률인 12%보다 낮은 2.5%의 폐점률을 보이며, 지속해서 전국에...
이디야커피, 국내 커피전문점 최초 3천호점 돌파 2019-11-20 17:59:10
달성한 기록으로, 국내 외식업 프랜차이즈 중 가맹점 3천개가 넘는 곳은 베이커리 전문점 파리바게뜨뿐입니다. 이디야커피는 "치열한 경쟁으로 폐점이 늘고 있는 가운데 이디야커피가 1%대의 업계 최저 폐점률을 유지할 수 있었던 가장 큰 비결은 본사와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이라며 "내년 자체 생산시설 가동과 물류...
'골목 커피 1인자' 이디야, 상생으로 매장 3000개 열었다 2019-11-20 17:18:08
중요한 것은 폐점률이다. 이디야커피는 1%대로 업계 최저 수준이다. 치열한 경쟁에 수많은 커피전문점이 문을 닫고 있는 시장에서 기록한 수치여서 더 큰 의미가 있다. 퇴출 은행원 출신인 문 회장은 2001년 이디야커피를 인수하며 ‘같이 사는 방법’에 대해 고민했다. 커피 한 잔에는 본사와 가맹점, 소비자가...
이디야커피, 3000호점 돌파…국내 커피프랜차이즈 최초 2019-11-20 13:43:41
있는 가운데 이디야커피가 1%대의 업계 최저 폐점률을 유지할 수 있었던 가장 큰 비결은 초기부터 지금까지 이어온 본사와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이라고 설명했다. 본사 담당부서에서는 권역별 빅데이터를 통해 예상 매출을 정교하게 산출해 예비 가맹점주의 매장 개설을 돕는다. 고객 프로모션, 가맹점 홍보물 제작, PPL ...
'커피=레드오션' 공식 깬 더벤티의 3대 전략 2019-11-17 17:14:27
5년7개월 만에 점포 수 400개를 넘겼다. 매출 부진에 따른 폐점률은 4% 남짓. 프랜차이즈업계에서도 뛰어난 성적표다. 600mL 이상 대용량 커피 음료를 1500~3000원대에 판매하는 가성비, 개성 있는 메뉴, 젊은 감각을 중시하는 기업 문화 등이 어우러진 결과라는 평가다. 가성비 커피로 1020 공략 부산 출신으로 올해 서른...
브라운돈까스 심훈대표 2019 혁신 리더 대상 외식산업 부문 대상 수상 2019-10-24 17:23:41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사시사철 변함없는 물류 단가 유지와 인건비 절감까지 줄여 가맹점의 운영 부담과 창업의 부담감을 줄이고 있다. 실제로, 브라운돈까스는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 통계상 분식 프랜차이즈 평균 폐점률 12%보다 낮은 2.5%의 폐점률을 보이고 있으며 국내 최초 솔트에이징 큐브스테이크 등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