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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日서 '완전 독립' 7년…1만4000개 점포망 구축 2019-07-31 17:24:28
cu의 독립기념일이다. 2012년 일본 편의점 브랜드 ‘훼미리마트’ 대신 독자 브랜드 ‘cu’ 간판을 서울 방이동 올림픽광장점에 처음 내건 날이다. 회사명도 보광훼미리마트에서 bgf리테일로 바꿨다. 편의점 사업을 위해 훼미리마트 브랜드를 라이선스 계약으로 들여온 지 22년 만이다. 7년이 지나...
日 브랜드 떼고 홀로 선 CU, 몽골 진출 1주년 기념 이벤트 2019-07-31 10:29:34
31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1990년 일본 훼미리마트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국내에 편의점 매장을 처음 낸 뒤 2012년 일본 브랜드를 떼고 독자 브랜드 CU로 전환했다. 로열티를 내고 외국 브랜드를 사용해오던 프랜차이즈업체가 자국에서 브랜드를 독립한 첫 사례다. 또 지난해 8월에는 업계 최초로 몽골 유통시장에...
우리카드, 일본 돈키호테·빅카메라 할인되는 카드 출시 2019-06-28 10:51:18
일본 대표적 쇼핑 장소인 돈키호테, 빅 카메라, 훼미리마트를 이용할 때 5% 할인 혜택을 준다.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4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국내외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저비용항공사(LCC)인 에어서울을 이용하면 위탁수하물을 5㎏까지 무료로 추가할 수 있고, 현지에 도착했을 때 수하물을...
"24시간 영업 못해"…편의점주 불만에 日정부, 본사에 대책 요구 2019-03-27 11:04:28
일본 산업경제성은 세븐일레븐, 훼미리마트, 로손, 미니스톱 등 4대 편의점 체인 본사에 일손 부족 현상과 관련한 대책 마련을 요청하기로 했다. 세코 히로시게(世耕弘成) 경제산업상이 다음 달 초 이들 체인의 지도부를 만나 시간 단축 영업, 무인화, 가맹점 점주와의 대화 강화 등에 대한 행동 계획을 만들도록 요구할...
CU '브랜드 독립' 6년… 이란 이어 몽골 진출 2018-08-23 16:53:51
끝내고 (훼미리마트에서) cu로 독립한 2012년 이후 해외 브랜드를 사용하던 프랜차이지(franchisee) 기업에서 해외에서 로열티를 벌어 들이는 프랜차이저(franchisor)로 성공적인 변신을 이뤄냈다”고 평가했다. 이어 “국내에서 내실을 다지면서 해외 진출을 확대해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PRNewswire] 인컴, 태국에서 최초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출시 2018-08-23 11:52:36
인컴, 태국에서 최초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출시 -- 세븐일레븐, 테스코로터스와 훼미리마트 점포에서 출시 (애틀랜타 2018년 8월 23일 PRNewswire=연합뉴스) 선불 제품 및 결제 기술 분야를 이끄는 인컴(InComm[http://www.incomm.com/ ])은 레이저 및 최고의 전자 결제 처리 기업인 동 자회사 MOL글로벌(MOL)과의...
중국 팔고 일본 담는 해외 주식 '직구족' 2018-08-05 18:31:51
“일본에 놀러갈 일도 많아 돈키호테, 훼미리마트 같은 종목도 눈여겨보고 있다”고 말했다.증권가에서도 일본을 보는 눈이 달라지고 있다. 최보원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일본은 유효구인비율(1인당 일자리 수)이 44년 만에 최고인 1.62배에 이를 정도로 고용시장 훈풍이 계속되고 있고, 다른 나라들과...
[한반도 해빙] '기회의 땅 열린다'…소비재 업계, 대북 사업 준비 박차 2018-06-13 06:00:02
있을 정도다. 편의점업계에서 CU(씨유·당시 훼미리마트)가 2002년 11월 현대아산과 계약을 맺고 금강산 지역에 첫 점포를 열었다. 금강산 관광객을 대상으로 운영됐던 3개 점포는 2008년 7월 금강산 관광 중단과 함께 문을 닫았다. CU는 2004년에는 개성공단에서도 영업을 시작해서 총 3개 점포까지 확대했으나 2016년...
[Cover Story-'혁신의 아이콘' 편의점] 전국 4만개 '국민 유통 플랫폼'… 편의점은 지금도 변신 중이죠 2018-05-28 09:02:09
불면서 처음 등장했다. 세븐일레븐 올림픽점이 출발이었다. 1990년 훼미리마트(현 cu)와 lg25(현 gs25), 미니스톱 바이더웨이(2010년 세븐일레븐에 합병)가 잇따라 시장에 뛰어들었다. 1호 편의점이 생긴 지 4년 만인 1993년 1000호점을 돌파했다. 편의점 선진국인 일본보다 2년 빨랐다. 유통 1위 기업 롯데쇼핑이 1994년...
[Cover Story-'혁신의 아이콘' 편의점] '편의점 천국' 일본은 노래방·헬스장·택배 등 끊임없이 도전 2018-05-28 09:02:05
가까이 늘어났다. 세븐일레븐과 훼미리마트로 대표되는 브랜드 역시 13개로 다양하다. 일본 편의점은 더 많은 손님을 잡기 위해 무한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저출산·고령화에 발맞춘 맞춤형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노래방·헬스장을 도입하는 곳도 생겼다.노인고객 잡기에 나선 편의점노인 인구가 급증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