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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엔서지컬, ICRA2024서 신장결석 수술로봇 '자메닉스' 소개 2024-05-24 16:18:21
유럽비뇨의학회(European Association of Urology)에서 발표돼 최우수 비디오 논문상을 수상했다. 자메닉스는 2021년 12월 식약처 제17호 혁신의료기기로 신속심사 대상으로 선정, 2022년 10월 식약처의 제조허가를 획득했고, 지난해 8월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로부터 혁신의료기술로 선정됐다. 올해부터 3년간 비급여...
부산항 축제, 내달 1일 개막 2024-05-23 19:15:50
부산시는 다음달 1일부터 이틀 동안 부산항 일대에서 제17회 부산항 축제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부산항 물류의 상징인컨테이너를 활용한 공간에서 여러 국가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글로벌 포트 파크’와 북항 친수공원 내 수로에서 자동차와 미니보트를 체험할 수 있는 ‘보트투어’ 등이 마련됐다.
중소기업인대회 3년째 용산 개최…尹대통령·6개그룹 총수 참석 2024-05-23 19:00:01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함께했다. 또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 글로벌화'라는 대회 주제에 맞게 처음으로 우리나라와 무역을 많이 하거나 중소기업에 외국인 근로자를 많이 보낸 12개국 주한 대사가 참석해...
원안위, 한울 1,2호기 운전 연장 심사 시작 2024-05-23 18:08:14
검토 결과도 보고받았다. 한편 하정구 원안위 비상임위원은 내달 17일 임기가 마무리되며 이번 원안위가 마지막이 됐다. 환경운동연합 시민방사능감시센터 전문위원 출신 하 위원은 2021년 당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추천으로 위촉됐다. shj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
항서제약 부사장 "간암 신약 보완 서류, 최대한 빨리 제출할 것" 2024-05-23 12:28:32
말했다. 이날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린 '제2회 HLB바이오포럼'에서 지앙 부사장은 "CRL이든 신약 승인이든 (HLB[028300] 측과) 긴밀히 협력하고 전략을 마련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금 상황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다"며 "실망스럽지만 의지를 갖고 (HLB와) 어떤 주제든 잘 다룰 수...
보잉 유인우주선 '스타라이너', 유인 시험비행 무기한 연기 2024-05-23 11:51:31
10회까지 재사용이 가능하다. 스타라이너의 발사 연기는 처음이 아니다. 보잉은 지난 6일 첫 유인 시험비행을 시도했으나 발사 2시간을 앞두고 발사체의 산소 방출 밸브가 오작동하면서 연기했다. 이후 스타라이너 추진기 발사에 사용하는 헬륨의 누출이 발생하면서 발사 일정은 재차 연기됐다. 지난 17일에는 "오는 25일...
"디스플레이업계, 경쟁국 추격 거세…이업종간 소통·협업 필요" 2024-05-23 11:51:04
서울 강남구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2024 세계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 리뷰 심포지엄'을 열었다. 올해 3회째인 이번 심포지엄은 SID 주최로 지난 12∼17일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열린 '디스플레이 위크 2024'에서 소개된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기술 경쟁력 우위 유지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
엔비디아 깜짝 실적에도↓…SK하이닉스 홀로 빨간불 2024-05-23 11:02:07
승인 지연 소식과 함께 17일 급락했던 HLB는 이날 그룹주 전체가 반등하는 모양새다. HLB테라퓨틱스(+10.07%), HLB제약(+5.11%), HLB글로벌(+5.75%), HLB생명과학(+3.20%), HLB이노베이션(+5.56%), HLB파나진(4.39%), HLB바이오스텝(+2.54%)이 상승세를 유지 중이다. 이같은 강세는 오전 9시부터 열리고 있는 '제2회...
홈쇼핑·라방 '폭풍쇼핑' 시간대 따로 있다 2024-05-23 10:15:20
오후 9시(17%) 순이었다. TV홈쇼핑은 주로 60대가, 라이브 방송은 40대가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TV홈쇼핑은 60대 이상 35%, 50대 33% 등 50대 및 60대 이상의 비중이 68%로 높게 나타났다. 그 다음이 40대 21%, 30대 9%, 20대 2% 순이었다. 라이브 방송은 40대 33%, 50대 26%, 30대 22%, 60대 이상 13%, 20대...
"이건 못 참지"…잠들기 전 야식만큼 '치명적인 유혹' [조미현의 Fin코노미] 2024-05-23 10:11:45
△21~24시 21% △9~12시 18% △18~21시 17%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연령대별로는 TV홈쇼핑과 라이브 방송 선호가 나뉘었습니다. TV홈쇼핑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은 60대 이상이 35%로 가장 높았고, 라이브 방송은 40대가 33%로 '큰 손'으로 나타났습니다. TV홈쇼핑은 △60대 이상 35% △50대 33% △40대 21% △3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