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상반기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분리막 적재량 48.5% 성장 2025-08-13 09:57:59
주요 기업인 시니어, 시노마, 겔렉 등도 각각 65.3%, 39.4%, 59.9%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한국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는 전년 동기 대비 51.1% 증가한 21억㎡를 기록하며 선전했다. SNE리서치는 "분리막 시장은 기술력, 공급망 안정성, 지속가능성을 복합적으로 요구하는 고도화된 경쟁 구도로 재편되고 있다"며 "이러...
국민 62.5% "대주주 기준 강화, 증시에 악영향" 2025-08-06 16:55:19
60대(59.9%)에서도 60% 안팎으로 부정적 인식이 우세했다. 특히 주식 투자 경험자들 사이에선 부정 평가가 73.0%에 달했다. 또한 정부의 배당소득에 최고 35% 세율로 분리과세 혜택을 주는 방안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50.3%가 '기업 배당 성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 답했고, '도움이 될...
[표] 삼성전자 2012∼2025년 분기별 매출·영업이익 2025-07-31 08:43:06
│매출│ 52.38│ 56.13 │ 62.00 │ 59.9 │ 230.40 │ ├──────┼──────┼─────┼─────┼─────┼─────┤ │ 영업이익 │6.23│ 6.59 │ 7.78 │ 7.16 │ 27.77 │ └──────┴──────┴─────┴─────┴─────┴─────┘...
가평 실종자 1명 사망…집중호우 사망자 24명으로 늘어 2025-07-25 08:04:02
응급복구 작업이 진행되면서 시설 복구율은 59.9%를 달성했다. 사유시설 6095건 중 3971건(65.2%), 공공시설 8346건 중 4674건(56%)의 응급복구가 완료됐다. 농경지와 농작물 피해는 응급복구 대상이 아니다. 집중호우에 따른 총 대피 인원은 1만1151세대, 1만5747명으로 이 중 1694세대, 2124명이 귀가하지 못했다. 이 중...
게임사 'AI 테크 기업'으로 진화…패션·로봇까지 접수 나선다 2025-07-21 16:02:58
따르면 지난해 국내 게임 이용률은 59.9%로 나타났다. 이 수치가 60% 아래로 떨어진 것은 2015년 이후 처음이다. 한 게임사 관계자는 “게임사는 고객의 여가 시간을 차지하기 위해 유튜브와도 경쟁해야 하는데 녹록지 않다”고 말했다. 박용현 넥슨게임즈 대표도 NDC25에서 게임산업 위협 요인으로 유튜브, 넷플릭스 등...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21일) 2025-07-21 15:46:03
│59.9 │카카오페이│154.9 │27.1 │ ├────┼──────┼─────┼─────┼─────┼─────┤ │HD현대일│471.2 │9.7 │HD한국조선│70.2 │2.1 │ │렉트릭 ││ │해양 │ │ │ ├────┼──────┼─────┼─────┼─────┼─────┤ │한화에어│401.9...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17일) 2025-07-17 15:48:43
│POSCO홀 │93.3│3.1 │메리츠금융│59.9 │5.1 │ │딩스││ │지주 │ │ │ ├────┼──────┼─────┼─────┼─────┼─────┤ │한국전력│85.8│23.3 │신한지주 │57.2 │8.1 │ ├────┼──────┼─────┼─────┼─────┼─────┤ │녹십자...
'펩트론'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2025-07-17 09:09:45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32.9%, 59.9%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26.7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펩트론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지속형 기술...
게임으로 만든 AI, 패션·로봇까지 영역 넓힌다 2025-07-11 17:22:16
조사에 따르면 국내 게임 이용률은 지난해 59.9%로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한 게임사 관계자는 “게임사는 고객의 여가 시간을 차지하기 위해 유튜브와도 경쟁해야 하는데 녹록지 않다”며 게임 이용률 감소 요인을 분석했다. 박용현 넥슨게임즈 대표는 NDC25에서 게임산업 위협 요인으로 유튜브 등 비게임 앱 확장을 첫...
TSMC, 2분기 매출 43.8조…전년비 39%↑ 2025-07-10 17:21:25
글로벌 파운드리 시장 점유율은 67.6%로 지난해 4분기보다 0.5%포인트(p) 상승했다. 2위인 삼성전자는 같은 기간 시장 점유율이 8.1%에서 7.7%로 0.4%p 하락했다. 이에 따라 두 회사의 격차는 지난해 4분기 59%p에서 올해 1분기 59.9%p로 더 벌어졌다. 한편, TSMC는 오는 17일 2분기 전체 실적 및 연간 전망을 발표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