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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리 밖 2030' 160만명 육박…취업 애로 30대로 번져 2025-12-14 05:55:00
일자리 밖으로 밀려나는 속도가 더 빠르다. 전체 30대에서 일자리 밖 인구 비율은 2021년 8.5%에서 2022년 8.0%로 내려갔다가, 2023년 8.2%, 2024년 8.4%에 이어 올해 9.0%로 올라섰다. 20대 후반(25∼29세)은 여전히 일자리 사정이 가장 좋지 않았다. 지난달 '실업자+쉬었음+취업준비자'는 62만4천명으로 1년 전보...
'재영솔루텍'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2025-12-12 15:33:20
보면 외국인이 856.5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8.5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01.6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7.7%, 78.1%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4일 연속 461.7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현대차그룹, 중국 광저우시 수소 버스 224대 수주 2025-12-12 10:23:06
중국 카이워그룹과 공동 개발한 8.5m 수소 버스가 광저우시 대규모 입찰에서 1위에 오르면서 중국 상용차 시장에서 현대차그룹의 기술력과 현지화 전략이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HTWO는 현대차그룹의 수소 전문 브랜드이자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수소 생산·운송·저장·활용을 아우르는 글로벌 생태계 구축...
코스피 상승 출발...건설·증권 강세 2025-12-12 09:26:17
19% 상승했고, 경방 및 KCTC 등도 자산주로 부각되며 각각 20%, 8.5% 상승함. - 반면 삼성화재는 차익 실현 매물로 인해 22% 가까이 하락하였고, SKC 역시 자회사의 손해 배상 소식으로 4.3% 하락함. - 시총 상위 종목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은 대체로 강세를 유지하는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만이 유일하게 1% 하락함....
현대차그룹, 中 광저우 수소버스 224대 수주…중국 최대 규모 2025-12-12 09:17:55
공동개발 8.5m 버스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현대차그룹이 중국 3대 도시로 꼽히는 광둥성 광저우(廣州)시에 수소전기버스 200여대를 공급한다. 이는 중국 내에서 지금까지 이뤄진 수소버스 조달 사업 중 최대 규모의 수주다. 현대차그룹은 중국 수소 연료전지시스템 법인 'HTWO(에이치투) 광저우'가 중국...
"결국 올 게 왔다"…고환율 여파에 '헉' 2025-12-12 07:51:10
상승을 견인했다. 쇠고기(+4.5%)·천연가스(+3.8%)·제트유(+8.5%)·플래시메모리(+23.4%)·알루미늄정련품(+5.1%)·초콜릿(+5.6%) 등도 크게 올랐다. 이문희 한은 물가통계팀장은 "국제 유가는 하락했지만, 원/달러 환율 상승 등의 영향으로 원화 기준 수입 물가가 전월 대비 2.6%, 전년 동월 대비 2.2% 상승했다"고...
환율 뛰자 수입물가도 급등 2025-12-12 06:59:01
품목에서는 쇠고기(+4.5%)·천연가스(+3.8%)·제트유(+8.5%)·플래시메모리(+23.4%)·알루미늄정련품(+5.1%)·초콜릿(+5.6%) 등이 큰 폭으로 올랐다. 원·달러 평균 환율이 한 달 새 1423.36원에서 1457.77원으로 2.4% 오른 데 따른 영향이 컸다. 11월 수출물가지수(원화 기준)도 전월(134.70)보다 3.7% 높은 139.73으로...
환율 2.4% 뛰자 수입물가도 2.6% 급등…19개월 만에 최대폭 2025-12-12 06:00:04
세부 품목에서는 쇠고기(+4.5%)·천연가스(+3.8%)·제트유(+8.5%)·플래시메모리(+23.4%)·알루미늄정련품(+5.1%)·초콜릿(+5.6%) 등이 큰 폭으로 올랐다. 이문희 한은 물가통계팀장은 "국제 유가는 하락했지만, 원/달러 환율 상승 등의 영향으로 원화 기준 수입 물가가 전월 대비 2.6%, 전년 동월 대비 2.2% 상승했다"고...
'황금노선' 자카르타 취항 눈독 들이는 LCC 2025-12-11 18:07:08
가는 환승 수요가 1~11월 기준 전체의 8.5%로, 미국과 유럽 등 장거리 노선을 보유한 항공사가 유리하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자카르타처럼 여객 수요와 환승 수요가 동시에 존재하는 전략 노선은 장거리 운항 역량이 검증된 항공사에 배분될 가능성이 크다”며 “이 노선을 확보한 항공사는 단거리 중심 수익 구조에서...
1000만원 쓰고 고통지옥…"연명의료제도 바꾸자" 2025-12-11 17:49:27
통증인 ‘10’의 3.5배에 달했다. 강도가 8.5 수준인 심폐소생술, 8 정도인 체외생명유지술, 7에 해당하는 인공호흡 등을 경우에 따라 중복해 받을 수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해 산출했다. 경제적 부담도 문제로 지적됐다. 건강보험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한 결과 연명의료 환자가 임종 전 1년간 지출하는 ‘생애말기 의료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