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즈 인사이드] PC·모바일 중독 방지…음란물 차단…지란지교가 꿈 많은 청소년 지켜준다 2016-11-27 16:07:42
방학시즌 이용자수 40%↑ [ 최승욱 기자 ] 겨울방학을 앞두고 자녀들의 pc와 스마트폰 과몰입 부작용에 대해 걱정하는 학부모들이 많다. 요즘은 초등학생들도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어 어른들의 관심이 없으면 자녀들이 금방 인터넷과 모바일 게임에 과다 의존할 가능성이 높다. 청소년 게임 중독의 빈도수는 학기 중보다...
스마트폰 건강한 사용방법…100명 중 14명? 2016-10-28 12:14:31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습관 진단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인터넷 중독 위험군에 있는 학생은 11만5243명에 달했으며 이 중 위험사용자군은 1만229명, 주의사용군은 10만5014명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스마트폰중독 위험군은 13만8385명으로 집계됐다. 위험사용자군은 인터넷·스마트폰으로 일상생활에서...
[신설법인 현황] (2016년 10월 14일~2016년 10월 20일) 서울 2016-10-22 17:06:00
및 판매업(게임, 모바일, 교육, 의료, 기타)) 송파구 중대로16길 12-1, 4층 (가락동,선진빌딩) ▷비엔토게임즈(김정준·50·모바일컨텐츠 개발,자문,제조,판매업) 강남구 도산대로28길 55, 2층 (논현동,호원빌딩) ▷빅컴소프트(권용기·1·컴퓨터 및 통신기기를 이용한 정보통신서비스업) 송파구...
[생글기자 코너] 오르가노이드, 인류의 생명 연장에 새 희망될까 2016-10-21 16:25:13
지역아동센터는 2013년 현재 193개소이며 이용 아동 수는 5375명에 달한다.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아동은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권자 가정, 차상위 계층, 조손, 다문화, 장애, 한부모 가정 아동이다. 전국 평균 소득 70% 이하 가구 중 지역사회 보호와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아동, 맞벌이 가구 등...
[현장중계] 새누리당 강원 방문 현장 최고위원회의 2016-10-20 17:54:48
부담으로 철책을 설치하고 안보에 이용해왔다. 시대가 변화하고 장비도 발달해왔다. 이제는 이런 철책이 주민생활에 상당한 불편을 초래하고 미관에도 장애가 되고 있다. 안보에 필요하다고 철책을 존치하지만 그렇지 않고 시민들이, 국민들이 함께 이용해야 할 구간은 과감하게 철책을 제거해야 한다. 이 비용을 현재...
<게시판> SC제일은행, 한빛맹학교서 금융교육 2016-10-12 10:12:29
▲ SC제일은행은 11일 서울시 강북구 한빛맹학교에서 시각장애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수업은 금융동화를 이용한 화폐의 역사 교육, 보드게임을 활용한 금융업 소개 등의 내용으로 꾸며졌다.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VR에 4천억 투자…2020년까지 전문기업 50개 육성 2016-10-07 11:20:00
밝혔습니다. 어지러움과 피로감 등 VR 이용의 장애 요인으로 지적돼 온 안정성 문제도 개선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과 국제 표준 확보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습니다. 미래부는 또 체험형 VR 게임 개발과 3D 실감형 교육콘텐츠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 중심의 VR 플래그십 프로젝트를 추진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겠다고...
태블릿PC 게임으로 내 아이 '자폐증' 여부 진단한다 2016-09-14 08:01:00
스트래스클라이드대 교수팀은 태블릿pc용 게임과 머신러닝(기계학습) 기법을 이용해 자폐증 여부를 최대 93%의 정확도로 진단하는 데 성공했다고 네이처 자매지인 ‘사이언티픽 리포트’ 8월 24일자에 발표했다.국내에서 38명당 1명 꼴로 나타나는 자폐아는 의사소통에 서툴고 사회적인 상호작용에 어려움을 겪는...
[증시라인11] 늘어나는 1인 가구…관련 산업 수혜주는? - 김학주 한동대학교 교수 2016-09-09 15:25:05
게임 수요가 급증하는 곳은 바로 그 곳이다. 지금 게임은 추억을 살리는 쪽으로 진화 중이다. 책이든 영화든 사람들이 과거에 좋은 기억을 갖고 있는 곳을 배경 삼아 그 안으로 끌어 들이는 일이 성공의 조건인 것이다.(eg 포켓몬고). 이런 상황에서 그런 콘텐츠에서 특허권(patent)이 적은 한국은 열위에 놓이게 되었다....
포켓몬고 벌써 싫증났나 2016-07-25 17:51:22
다수의 이용자가 동시에 몰려들면서 발생한 접속장애가 이용자 감소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당시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수백명의 이용자가 게임 접속이 불가능하다며 불만을 제기했다.이용자 수가 순식간에 폭증한 탓에 제자리를 찾아가는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서베이몽키 관계자는 “포켓몬고는 사용자 수가 믿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