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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칼럼] 그들이 기꺼이 줄을 서는 이유 2024-01-07 17:28:07
않았기 때문이다. 10~20분 거리의 기존 점포들과의 경쟁도 예상됐다. “내가 모르는 브랜드를 발굴해 오라”는 김형종 당시 현대백화점 사장의 특명에서 일대 혁신이 시작됐다. 줄 서는 맛집이 즐비하고, 수준 높은 예술 작품 전시가 이어지는 새로운 백화점이 탄생했다. 여의도에 들어선 백화점이 단기간에 ‘MZ의 성지...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2월 간석점을 시작으로 현재 24개 점포의 리뉴얼을 진행했다. 라면 박물관과 위스키 라이브러리, 믹솔로지존, 건강 먹거리 특화존 등을 갖췄다. 가양·마산점에는 대형 키즈카페 '몬스터파크', 인천논현점에는 어린이수영장, 영등포점에는 롤러스케이트장, 동대문·일산점에는 풋살파크가 각각 입점해 가족 단위...
올해는 창구 안가도 된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4-01-06 07:00:00
별도로 시니어 특화점포를 운영하거나, 큰 글씨와 쉬운 용어가 적용된 시니어 전용 ATM를 배치했습니다. 일부 은행에서는 고령층을 위한 시니어 라운지, 어르신 전용 전화상담 서비스를 운영 중입니다. 비대면 서비스에 어려움이 있는 가입자들은 전용 특화점포를 활용해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일일이 서류를...
필수 관광지된 CU '라면 편의점'...외국인 선호 1위는 '부대찌개면' 2024-01-04 14:15:25
마포구 홍대에 국내외 인기 라면 230여 종을 판매하는 라면 특화 편의점 '라면 라이브러리'를 선보였다. 해당 점포는 초대형 라면 전용 진열장과 컵라면 모양 시식대, 즉석 조리기 등을 설치해 차별점을 뒀다. CU가 점포 개점 한 달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라면 매출에서 외국인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이 62%...
"맛보면 싹쓸이"…'라면 편의점' 매력에 푹 빠진 외국인들 2024-01-04 11:33:34
"점포에서 취식 후 기념품 등으로 라면을 추가로 구매하는 고객이 많기 때문"이라며 "외국인 고객의 1인당 평균 구매 개수는 3.4개, 내국인은 1.2개"라고 설명했다. 또한 일반 편의점에서 컵라면과 봉지라면의 매출 구성비가 78%대 22%인 반면, 특화점포에서는 봉지라면 72.3%, 컵라면 27.7%로 상반된 점도 특징이라고 CU는...
홈플러스, 대대적 매장 리뉴얼…배송도 더 빠르게 2024-01-03 16:06:40
있다. 식품에 특화한 ‘메가푸드마켓’이 대표적인 사례다. 슈퍼마켓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각 상권에 특화한 점포로 바꿔나가고 있다. 홈플러스는 대대적 매장 리뉴얼을 통해 지속 성장 가능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2022년 인천 간석점을 시작으로 2022년 14곳, 지난해 10곳의 점포를 메가푸드마켓으로...
줄어드는 소비자 상품 선택권…팬데믹·온라인 활성화에 더 위축 2024-01-02 16:28:22
건너 경쟁 점포에 고객을 잃지 않기 위해 모든 것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봤지만 이제 그 믿음은 사라졌다는 것이다. 캘브 CEO는 식료품점들로서는 이제 관리할 품목 자체가 줄어든 데다 제품 선택권도 축소되면서 음식물 쓰레기가 줄어 비용을 절약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소비재 제조사들로서도 고금리와 함께 원자재 및...
서정학 IBK證 대표 "정도경영·혁신 성장 원년될 것" [신년사] 2024-01-02 15:28:08
한편 복합점포·MTS를 활용한 새로운 금융상품 제공을 통해 WM 금융상품 판매도 촉진할 계획입니다. 둘째, '중기특화사업 초격차 달성' 입니다. 우리의 정체성이자 경쟁력은 중소기업 지원입니다. 중기 IPO 업계 1위 달성을 위해 상장청구 건 수를 늘리고 다양한 규모의 스팩 운영으로 실적을 거양하겠습니다....
새해 불 붙는 유통 '빅3' 선두 경쟁 2023-12-31 17:54:48
창립 30주년 기념식에서 “한동안 중단한 신규 점포 출점을 재개할 것”이라며 “회사의 모든 물적·인적 자원을 본업 경쟁력을 키우는 데 쓰겠다”고 말했다. 이마트가 신규 점포를 연 것은 2021년 전북 전주시 에코시티점 이후 전무하다. 롯데쇼핑도 2024년 신규 출점 등을 위해 대형마트에 964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갑진년 혹독한 불황…유통업계, '오프라인의 힘'으로 승부수 2023-12-31 06:29:01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잡으면서 매장의 90%를 식료품으로 채운 특화매장 '그랑 그로서리'와 미래형 점포 '제타플렉스'를 주축으로 매장 리뉴얼에도 힘을 주기로 했다. ◇ 면세점업계, '개별 관광객' 공략 나선다 면세업계는 관광 트렌드가 변화한 점에 주목하면서 전략을 대폭 수정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