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레일 첫 흑자…방만경영 꼬리표 떼겠다" 2014-10-18 02:04:23
비하면 2000억원 이상의 경영성과를 내는 셈이다.최 사장은 특히 운행구간·시간별 빅데이터를 분석해 공실률을 줄이고 운임체계 효율성을 높이는 수익관리시스템(yms)을 도입했다. 또 전국 125곳에 있던 화물역을 76개로 거점화하고, dmz트레인·남도해양열차 등 관광상품을 개발해 새로운 시장을 만들었다....
삼성운용, 블랙록 매니저 영입해 아시아롱숏펀드 출시 2014-10-16 10:00:09
등장하는 단어, 공시 자료 등을 면밀하게 분석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롱숏펀드는 주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주식은 사고(long), 주가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 주식은 미리 빌려서 팔아(short) 차익을 남기는 펀드를 말한다. 이 펀드는 블랙록자산운용에서 5년간...
직장인도 공부한다, 국민대 평생교육원 경영학부 신편입생 모집 2014-10-13 16:06:56
파이낸스 경영은 금융업과 보험업, 경영 등 파이낸스 전반에 걸친 과목들을 체계적이고 심도 있게 교육함으로써 학생들이 금융산업에 보다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서비스경영은 베테랑 항공승무원 출신의 교수진과 실무진 그리고 경영학 전공의 교수진이 포진해 수준 높은 어학과 전문적인 서비스 능력을 갖춘...
가치투자 '한국의 피델리티'…빅데이터 활용 등 IT분야 강화를 2014-10-10 07:04:14
더 강화해야 한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투자 및 자문 시스템을 도입해야 한다. 결제 시스템 선진화에 대한 투자가 절실하다. 최근 급물살을 타고 있는 it 업체들의 금융업 진출에 대한 대응이 필요하다.셋째, 경영 시스템을 개선해야 한다. 다양한 신규 사업에 진출하면 업무체계가 복잡해지고 의사결정 과정의 비효율성이...
[한국 금융 도약의 50년] 2030 집중공략…점유율 1위 굳히기 2014-10-08 07:00:26
앞선 수치다.올 들어선 빅데이터 경영을 앞세우며 선보인 상품개발 체계인 ‘코드나인(code 9)’과 이를 적용한 신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 4개월 만에 70만명의 고객을 확보했다. 올 상반기 취급액은 68조8000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2.8% 증가했다. 체크카드 부문은 9조1000억원으로 전년 같은...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다 2,200만 고객과 시장점유율 1위 2014-10-02 17:31:57
to great’ 전략 실천의 일환으로 빅데이터 경영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신한카드가 추구하는 빅데이터 경영의 본질은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고객중심의 경영’이다. 최근 발표한 고객 인사이트 모델 ‘code 9(코드나인)’ 역시 고객에 대한 끊임없는...
신한카드 창립 7주년…위성호 사장 "진정한 선도자로 거듭나야" 2014-10-01 09:42:48
위 사장은 따뜻한 금융의 현장 실천 강화, 빅데이터 경영의 실질적 성과 창출,미래 성장동력 발굴, 혁신 조직문화 정착 등 네 가지 사항을 실천하자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또 20∼30대 회원 기반 확대와 결제 시장 판도 변화에 선제로 대응해줄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위 사장은 이날 창립기념식 직후 서울...
신한카드, 창립 7주년 기념식 개최 2014-10-01 09:35:00
실천 강화, 빅 데이터 경영의 실질적 성과 창출, 미래 성장동력 발굴, 혁신 조직문화 정착 등 4가지 사항을 전 임직원이 함께 실천하자고 당부했습니다. 신한카드는 이날 창립기념식 직후 서울 남가좌동에 위치한 서대문종합복지관 별관에서 377번째 아름인도서관 개관식을 가졌습니다. 개관식에는 위성호 사장과 송자...
글로벌 기업, CAO 잇달아 신설 2014-09-26 07:00:06
등)에 특화된 커리큘럼을 만들어 연간 2800명 이상의 데이터 과학자를 양성하고 있다.국내에도 빅데이터 관련 학과 개설이 늘고 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빅데이터 전략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7월 전국 대학 및 대학원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 지원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각 대학...
‘패션, 빅데이터를 만나다’ 제 7회 글로벌 패션 포럼 2014-09-19 14:30:02
경영 연구소 심수민 연구원, 엑센츄어코리아 디지털 그룹 정주연 이사 등이 참가하여 패션관련 종사자의 이해를 돕는데 기여했다. 한편 한국패션협회는 국내 패션관련 기업 100개 이상의 실무자들이 참여하는 ‘디지털 패션 테크’를 발족, 빅데이터와 3d 프린터를 활용한 업무 혁신을 시작으로 사물인터넷(iot) 기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