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공인들 뭉쳐 처음으로 ‘문래공업페어’ 연다 2013-03-04 09:18:04
이런 활동을 눈여겨보고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문래동 금속가공집적지는 1350여개 소공인들이 밀집해 있는 국내 최대의 집적지 중의 하나이지만 해외 전시회 단체견학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들은 일본 소공인들의 활동을 참고해 2015년 ‘문래공업페어’를 열기로 하고 올해부터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가기로...
<엔터주 주가 바닥권 벗어날까…"엔저 영향 주의"> 2013-03-04 08:45:59
비중이 확대되면서 해외 매출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반면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작년 4분기 실적은 엔화 약세 영향으로 시장 기대치를 밑돌 것이라는 예상이 우세하다. 진 연구원은 "와이지엔터의 작년 4분기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50.4% 증가한 302억원, 영업이익은 25.9% 늘어난...
“대한민국 홍보 다녀왔습니다” 2013-03-03 17:14:29
굿뉴스코 대학생 해외봉사단이 3일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세계 각국의 의상을 입고 파이팅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들은 ‘굿뉴스코해외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68개국에서 1년간 한글, 태권도 등 한국 문화를 소개하고 봉사활동을 했다. 연합뉴스 ▶ 女교수, 딸에게 '콘돔' 주면서 하는 말이▶ '아빠...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도리코, 안정된 서비스 돋보이는 오피스솔루션 2013-03-03 10:16:10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행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 회사의 경쟁력은 탄탄한 기술력과 서비스에 있다. 연간 매출의 상당 부분을 연구·개발(r&d) 경쟁력 제고를 위한 인재 양성에 투자해왔다. 1982년 국내 최대 규모로 설립된 연구부문(r&d센터)에는 현재 260여명의 석·박사급 연구원들이...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CU, 이용자 중심 편의점 모델 선보여 2013-03-03 10:14:34
있다.cu는 모든 활동을 고객 관점, 고객 중심으로 구성했다. 고객과의 최접점에 있는 점주와 스태프에 대한 가맹점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점포 운영력 진단’ ‘서비스매니저’ ‘스태프 킹왕짱’ 등 다양한 서비스 향상 제도를 체계적으로 마련했다. 업계 최초로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한카드, 지역아동센터 291곳에 도서관 설립 2013-03-03 10:14:11
조직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한 달에 한 번 고객을 대상으로 ‘아름인 고객 봉사단’을 꾸려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봉사활동에 나선다. 매년 대학생 20명을 선발해 ‘아름인 해외봉사단’을 세계 각국에 파견하고 있다.▶ 女교수, 딸에게 '콘돔' 주면서 하는 말이▶ '아빠 어디가' 출연 한...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정관장, 60여개국에 수출 '명품 브랜드' 2013-03-03 10:13:01
수출하는 명품 브랜드가 됐다. 지난해 해외시장에서 100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뉴욕 맨해튼에 정관장 브랜드스토어를 열어 현지인을 고객으로 확보하기도 했다.kgc 인삼공사는 2011년부터 ‘kgc 마케팅 시스템’을 도입, 정관장 브랜드를 전방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연간 사업계획부터 상품의 기획·출시·출시 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에쎄, 국내 판매 1위…'글로벌 빅5' 도약 2013-03-03 10:11:06
등 해외 공장 준공과 현지 직접투자를 통해 세계 5위의 글로벌 담배 기업으로 성장했다. 정관장을 필두로 홍삼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한국인삼공사(kgc), 건강과 미를 책임지는 kgc라이프앤진, 신약 개발 및 바이오 제약사업을 하는 영진약품 등의 자회사를 두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담배사업자로서...
소비생활 대표하는 '브랜드 슈퍼스타' 2013-03-03 10:01:57
차원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고 있는 해표 등도 소비자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전달하는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았다. 협력사 상생에 주력하는 정관장, 각 영업소 현장에서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는 금호고속, 해외 봉사단을 운영하는 g마켓 등도 착한 브랜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브랜드들이다.장기 불황과...
"MICE강국 대한민국, 빨간모자가 함께합니다" 2013-03-01 11:10:39
보내주고 있고 SNS를 통해서 저희들의 활동 내용들을 실시간으로 전파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요 고객사 담당자들을 정기적으로 초청해 사은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는 글로벌 마케팅 부분은 해외에서 개최되는 규모 있는 박람회나 로드쇼에 적극적으로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김대관 경희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