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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중소기업판 RE100, 지역 협력 통해 활성화" 2025-10-02 06:01:19
도입 실적과 설문조사 결과를 정리해 연차보고서를 발간한다. 재생에너지 관련 모범 사례를 수집하고 정책결정자에게 재생에너지 도입에 관한 요구와 과제를 전달하는 등 정책적으로도 관여하고 있다.” - RE100과 차이점이 있다면. “RE Action의 가장 큰 특징은 중견·중소기업, 의료법인, 교육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이...
中무비자 관광·국경절 연휴에…뷰티업계, 수요 증가 기대↑ 2025-10-01 14:10:49
소비가 늘어날 수 있다"고 예상했다. 박 이사는 "국내 뷰티 기업들의 2분기 실적이 기대에 못 미쳤고 8월 수출 데이터가 좋지 않았다"며 "9월에 접어들며 수출이 28% 가까이 증가하며 회복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국 국경절 연휴와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이 시작됐다"며 "4분기는 글로벌 소비의 성수기이자...
‘액티브 ETF’ 펀드매니저 3인방…지수 뛰어넘는 수익률 비결은 2025-10-01 09:43:14
수익률을 기록했으며, 10~11월 실적 시즌에도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기존 절대 금액 기반 투자와 달리, 성장률이 높은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점이 이 펀드의 차별화 포인트다.” - 시장은 언제든 조정이나 급락이 올 수 있는데, 어떻게 리스크 관리를 하고 있나. 양 매니저 “액티브 ETF는 빠른 대응이...
“한발 더 나아간 ‘디테일’이 고객을 움직이죠” 2025-10-01 09:41:46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금융 소비자 보호라는 대전제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내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사고 없이 실적을 잘 내자’는 게 제가 직원들에게 늘 강조하는 이야기입니다. 여기에 더해서 10년, 20년 뒤에도 KB국민은행이 대한민국 WM 시장에서 1등을 유지할 수...
“인구구조를 보면 성장 산업이 보인다…1등주가 손실 최소화 해법” 2025-10-01 09:40:04
더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3분기는 수출과 기업 실적 불확실성을 확인해야 하는 구간이지만, 불확실성이 해소되면 4분기에는 한층 가벼운 흐름을 탈 수 있을 것입니다.” 4분기 투자자들이 가장 주의해야 할 변수는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국내에서는 세법·상법 개정안 논의가 가장 중요합니다....
연휴 특수 타고 날개…MZ세대에서 외국인까지 ‘K-뷰티’ 열풍 2025-10-01 06:01:23
소비자는 대부분 단발성이 아니라 꾸준히 시술을 받아서다. 의료시술이다 보니 무작정 새로운 제품을 찾기보다는 입소문과 자기 경험을 기반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시술이나 장비를 개발해 시장 안착에 성공하면 매출이 이어지기 쉽다는 얘기다. 대부분 시술엔 카트리지나 팁 등 소모품이 필요해 병원이 한번 장비를...
中 지갑 닫고 美는 관세폭탄…유럽 명품 브랜드 주가 내리막 2025-09-30 17:25:49
에르메스 등 명품업체 주가가 뚝뚝 떨어지고 있다. 중국의 소비 트렌드 변화와 미국의 고율 관세 영향으로 실적 전망이 어두워졌다는 분석이다. 30일 파리증권거래소에 따르면 LVMH 주가는 올 들어 17.7% 떨어졌다. 지난해 3월 고점에 비해선 40% 넘게 빠졌다. LVMH는 루이비통, 디올, 셀린느, 티파니 등을 거느린 프랑스...
명품백 가격 그렇게 올리더니…'제대로 망했다' 곡소리 2025-09-30 16:12:59
떨어지고 있다. 중국의 소비 트렌드 변화와 미국의 고율관세 영향으로 실적전망이 어두워졌다는 분석이다. 30일 파리증권거래소에 따르면 LVMH 주가는 올들어 17.7% 떨어졌다. 지난해 3월 고점 대비해선 40% 넘게 빠졌다. LVMH는 루이비통, 디올, 셀린느, 티파니 등을 거느린 프랑스 대기업이다. 주가 급락의 여파로 지난해...
버핏이 경고한 '불장난'…美 증시, 그래도 버블 아니다? [빈난새의 빈틈없이월가] 2025-09-30 12:36:15
비중도 늘어나면 실적과 밸류에이션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종목과 섹터가 다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에너지와 헬스케어, 리츠(REITs)가 상대가치로 볼 때 가장 저평가된 섹터라고 평가합니다. 반면 IT·임의소비재는 구조적인 프리미엄에도 고평가 상태로 보고 있고요. 밸류와 가격 모멘텀,...
통합 후 10년간 아시아나 마일리지 쓰고 등급은 유지…'편익 강조' 2025-09-30 12:10:01
소비자의 마일리지 소비 편의와 선택권을 보장하는 데 방점을 찍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번 방안은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통합 후 10년간은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전환하지 않아도 그대로 쓸 수 있게 했다. 전환할 경우 탑승 마일리지는 1대 1로 동일한 가치를 부여하고 제휴 마일리지는 시장 가치보다 높은 전환 비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