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 포레나 포항2차’ 분양 2022-07-01 09:00:01
어린이집, 경로당을 비롯해 북하우스, 독서실, 필라테스 스튜디오, G.X룸, 웰니스 센터, 골프트레이닝 센터 등 다양한 시설이 도입된다. 한화 포레나 포항2차는 포항 북구 흥해읍 일대에 조성중인 도시개발사업 성곡·이인 지구를 잇는 중심에 위치해 있고, KTX 포항역을 인접하고 있다. KTX를 이용할 경우 동대구까지 약...
LG전자-SM, 홈 피트니스 사업 맞손…합작사 '피트니스캔디' 설립 2022-06-28 11:36:04
'카카오VX'와 협업해 요가, 필라테스, 근력운동 등 콘텐츠를 제작했는데 이번에는 SM엔터테인먼트와 합작법인까지 설립하며 홈 피트니스 사업 전문성을 강화하고 나섰다. LG전자와 SM엔터테인먼트는 오는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합작사 피트니스캔디 사업 계획을 소개하는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이날...
방문 트레이닝족 선호도 1위는 '요가', 그 다음은… 2022-06-24 09:59:03
1년간 진행됐다. 운동 종목별 조사에서 요가는 44% 회원들의 선택을 받았다. 필라테스(32%), 웨이트 트레이닝(24%) 등이 뒤를 이었다. 수업 시간대는 오전 9~12시(25%), 오후 6~9시(15.9%) 순으로 많았다. 운동 목적으로는 24%가 체력 및 근력 강화를 꼽았다. 바른 체형과 다이어트는 각각 23%와 21%를 기록했다. 산전·산...
잡스도 읽고 또 읽은 요가정신…세계는 지금 요가로 통한다 2022-06-23 17:05:55
곧 필라테스, PT 등 다른 운동들이 요가의 자리를 차지하며 잠시 정체기도 겪었다. 요가 지도자 한 명이 운영하는 공간에 요가 프로그램도 다채롭지 않아 ‘지루한 운동’이라는 편견도 생겼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요가는 요즘 다시 전 연령대의 지지를 받으며 본격적인 황금기를 맞았다. 전국 요가 지도자는 약 5만 명,...
코로나가 바꾼 창업 트렌드…지역명 가게 늘었다 2022-06-22 17:14:35
‘개인’ ‘무인’ 등의 키워드도 급부상했다. 필라테스는 키워드 빈도 순위가 2019년 35위에서 올해 14위로 상승했다.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무인 편의점 등 ‘무인’은 지난해 처음으로 키워드 순위권에 등장한 이후 올해 빈도가 더 많아졌다. 스터디카페는 2019년 194위에서 올해 35위로 급등했다. 이 밖에 최근 들어...
로컬·무인·개인…코로나 이후 바뀐 유행 풍향계 2022-06-22 15:27:01
개인·소규모 교습이 일반적인 필라테스의 경우 키워드 빈도 순위가 2019년 35위에서 올해 14위까지 상승했다.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무인 편의점 등 '무인'은 지난해 처음으로 키워드 순위권에 등장한 이후 올해 빈도가 더 높아졌다. 비대면으로 운영되는 대표 업종인 스터디카페의 경우 2019년 194위에서 올해...
엔데믹에 야외스포츠용품 판매 증가…홈트 용품 수요는 줄어 2022-06-22 09:53:23
줄었다. 요가·필라테스 용품 판매는 15% 줄었고 아령 등 헬스용품 판매도 21% 감소했다. 옥션 관계자는 "거리두기로 그동안 못했던 야외 스포츠를 즐기려는 보상 심리가 작용하면서 스포츠레저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면서 "여름철과 맞물리며 야외에서 다양한 스포츠레저를 즐기려는 추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부지런해야 성공한다'…습관형성 위한 자기관리 앱 인기 2022-06-21 07:05:00
공부한다. 화요일, 목요일은 1시간 더 일찍 일어나 필라테스 스튜디오에서 운동한 후 출근한다. 박씨가 오전을 이처럼 생산적으로 보낼 수 있는 것은 3개월 전부터 사용해온 자기관리 앱 덕분이다. 박씨는 "매일 특정 시간에 이루고 싶은 '루틴'을 설정하면 그 시간에 알림이 온다"며 "루틴을 하나씩 완수할 때마다...
정치는 진보, 소비는 욜로…"게임에 月 100만원 전혀 안 아깝다" 2022-06-17 17:21:11
△필라테스·요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분야에서 결제 비중이 가장 높은 연령대는 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사노동 플랫폼의 경우 이용자 중 40대 비중이 42%로 가장 많았다. 30대(29%), 50대(15%)보다 월등히 높았다. 필라테스·요가 같이 자신을 가꾸기 위한 운동을 즐기는 것도 40대의 두드러진 점이다. 이들...
기득권 거부하던 X세대, 신소비 이끄는 '영포티'로 돌아왔다 2022-06-17 16:20:47
결과 욜로 소비의 대표 항목인 가사노동 플랫폼, 필라테스·요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분야의 결제 비중이 가장 높은 연령대는 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가사노동 플랫폼 이용자 중 40대 비중이 42%로 가장 많았다. 30대(29%), 50대(15%)보다 월등히 높았다. 모바일 세탁 서비스를 정기 구독하고 있는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