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대 몰락 직종 공개, 우체부-농부-검침원 순 ‘원인은?’ 2014-07-16 18:46:02
주요 변수는 급격히 발달하는 과학기술이라고 지적해 눈길을 끌었다. 과학기술 발달에 따른 자동화 때문에 이들 직종이 위협받는다는 뜻이다. 한편 커리어캐스트는 수학·통계 관련 부문을 유망 분야로 꼽았으며, 유망 직종으로는 통신·항공기정비·전자 관련 기술자, 웹개발자 등을 선정했다. (사진출처: 뉴스와이...
'시청자 권익증진'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16일 개관 2014-07-14 14:20:06
충청권 주민의 방송 참여와 권익 증진, 소외계층의 미디어 접근권 향상 등을 위한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가 16일 유성구 도룡동 엑스포과학공원 내 대전CT센터에서 문을 연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의뢰를 받아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운영하는 이 센터는 1천943㎡의 공간에 스튜디오·디지털교육실·녹음실 등 첨단...
러닝타임 긴 '영화같은 광고' 늘어난다 2014-07-01 10:39:16
1일 미디어조사기관인 AGB닐슨에 따르면 올해 1∼6월 방송된 국내 TV 광고 가운데 30초가 넘어가는 광고 비중은 금액 기준 35%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30초 이상 TV 광고 비중은 2010년 9%에 불과했던 것이 2011년 13%, 2012년 22%,2013년 32%로 매년 늘어나고 있다. 특히 소비자 트렌드에 민감한 이동통신,...
[스타트업 / 스마트폰] HD급 최신 스마트폰인데…'거꾸로 가는' DMB 화질? 2014-06-26 07:01:23
흐릿한 월드컵 중계 방송 축구공 따라잡기 어렵고 선수 등번호 알아볼 수 없어 [ 김민성 기자 ] "스마트폰 화질은 좋아지는데 dmb는 점점 안 좋아지네요."브라질 월드컵 경기가 한창인 요즘 최신 스마트폰 구매자인 직장인 유모씨(37)의 불만이다. 스마트폰 화질이 hd급 이상으로 진화하면서 ‘지상파...
[2014 상반기 고객감동 방송광고] SK텔레콤, '잘 생겼다'가 뭐지?…복잡한 LTE-A를 알리는 마법 '뜨는 CF' 2014-06-25 07:00:30
전용 통신, 기지국 간 간섭제어, 콤프 등의 기술을 갖춘 것이라고들 하는데, 이 역시 그냥 명칭만 봐서는 절대 알 수 없고, 설명을 읽어도 어떤 의미인지 잘 다가오진 않는다. 알 수 있는 건 단 한 가지 ‘4세대 이동통신’, 즉 ‘신기술’이라는 것.이러면 결국 방송cf의 방향성도 하나밖에 남지 않게...
삼성전자, 멀티미디어 기술대상 대통령상 수상 2014-06-24 15:48:32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서비스 ‘유와(Uwa)’가 차지했고, 전자출판 통합솔루션인 ‘잉크(INK)`를 선보인 엔텔스 등 5곳이 미래부 장관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은 국내 방송·통신 산업의 경쟁력을...
LG U+도 광대역 LTE-A 출시…"이제 네트워크는 뻥 뚫렸다"…통신 3社, 고품질 '비디오 콘텐츠'로 승부 2014-06-23 21:34:00
멀티미디어 서비스 강화요금·단말기 가격 높아져…소비자 부담 가중 우려도 [ 김보영 기자 ]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의 ‘콘텐츠 전쟁’에 불이 붙었다. 기존 lte보다 세 배 빠른 ‘광대역 lte-a’ 시대가 열리면서다. 통신 3사는 스포츠 생중계, 영화, 게임과 내비게이션 등 더 빨라진...
대한민국 인터넷 시대 연 KT, '기가토피아'로 미래 연다 2014-06-19 11:31:35
통합 보안, 차세대 미디어, 헬스케어, 지능형 교통관제의 5대 분야에서 통신과 이종 산업을 융합한 '기가토피아'를 실현해 kt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삼고 창조경제 활성화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주요 해외망과 직접 연동한 ipv6 상용화로 '기가시대' 준비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인디 게임14] 대학원 졸업작품 '스페이스 마에스트로' 2014-06-18 17:12:04
게임 '플래트(palette)'와 '룸즈'를 만든 후, 제노바첸에 꽂혀 usc의 인터랙티브 미디어& 게임즈(interactive media & games)에 대학원 과정에 유학을 갔다. usc에서 유학 중, '룸즈'의 후속작 '더 맨션(the mansion)'을 원격으로 디렉팅하여 출시하고, 졸업 작품으로 '스페이스 마에스트로(sp...
KT 황창규 회장, '글로벌 IoT 데이터 공유 허브' 구축 제안해 2014-06-11 11:32:10
보안(integrated safety), 차세대 미디어(next generation media), 헬스케어(life-enhancing care), 지능형 교통 관제(networked transportation)의 5대 미래융합 서비스를 중점 육성하며 통신과 이종 산업간의 시너지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kt의 융합형 기가토피아 사례로 황창규 회장은 대한민국 cto로 있을 때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