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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ETF도 사칭하네"… '피싱 사이트' 기승 2022-06-11 07:26:19
사칭 홈페이지와 SNS 광고를 주의해 달라'는 취지의 글을 투자자들에게 공지한 바 있다. 회사는 당시 "최근 자사 직원이나 관련자(투자권유대행인)로 사칭해 홈페이지를 홍보하거나 카카오톡을 통해 투자권유를 하는 등 불법행위를 벌이는 사례가 확인됐다"며 "당사는 이런 일을 일절 하지 않는 만큼 유사한 광고를 본...
회사 건강검진 대신 해주고 수백만원씩 챙겼다…중국 '발칵' 2022-06-09 20:00:51
중국신문망은 최근 인터넷에 '건강검진 대행 서비스' 광고가 범람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행업체들은 전국에 지점을 두고 영업할 정도로 규모가 크고, 이들이 타깃으로 삼는 대상은 구직자나 대학 진학자들이다. 건강 문제로 취업이나 진학 길이 막힐 것을 우려하는 사람들을 대신해 건강검진을 대...
취업·입시철 맞아 중국서 불법 '대리 건강검진' 성행 2022-06-09 16:57:44
매체는 최근 인터넷에 '건강검진 대행 서비스' 광고가 범람하고 있으며, 대행업체들은 전국에 지점을 두고 영업할 정도로 규모가 크다고 전했다. 이들이 타깃으로 삼는 대상은 구직자나 대학 진학자들이다. 건강 문제로 취업이나 진학 길이 막히는 것을 우려하는 사람들을 대신해 건강검진을 해주고 수십만원에서...
모비데이즈, 스팩합병 상장 첫날 12%대 급락 2022-06-08 09:19:59
거래일 종가 대비 340원(12.01%) 떨어진 2490원에 거래 중이다. 주가는 개장 직후 2110원까지 밀렸다. 2014년 설립된 모비데이즈는 하나금융17호기업인수목적(SPAC)과 합병해 이날 코스닥시장에 입성했다. 주로 온라인 광고 대행과 콘텐츠 제작·공급, 소프트웨어 개발·제조·유통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신민경 한경닷컴...
[사설] 로톡 헌재 결정…우리 사회 지대추구 혁파하는 계기 돼야 2022-05-27 17:19:02
내부 규정인 ‘변호사 광고에 관한 규정’을 전면 개정해 변호사들이 로톡에 가입만 해도 징계할 수 있는 근거를 만들었다. 이날 헌재 결정으로 변협이 로톡 등 법률 플랫폼을 상대로 걸었던 영업 족쇄는 효력을 잃게 됐다. 그동안 로톡 사태는 새 모빌리티 서비스가 택시업계 반발에 밀려 멈춰버린 2020년 ‘타다 사태’의...
경기도민 지난해 국제거래 소비자 피해 4329건, '소비자 정보 확대해 분쟁해결 협력 강화' 2022-05-17 09:04:32
대행 사이트에서 가방을 주문했는데, 배송된 가방은 사이트에 기재된 상품과 크기 등이 다른 제품이었다. 이에 B씨가 오배송에 대한 전액 환급을 요청했지만, 구매대행업체는 반품 배송비를 소비자가 부담하라고 했다. 피해 내용은 취소, 환불, 교환 지연이나 거부 관련 상담이 1591건(36.8%)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배송...
캐나다 방역 풀자 '여권 대란'…"신청 폭주로 발급에 두달" 2022-05-14 12:33:50
1만7천∼5만원)에 줄서기를 대행하는 광고가 온라인 직거래 사이트 키지지에 등장했다고 CTV가 전했다. 서비스부에 따르면 여권 발급 처리 기간은 통상 10∼20일 걸렸으나 올해 4월엔 평균 25일로 늘었다. 여권 신청이 폭주한 것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지난 2년간 정부가 비필수 여행을 사실상 금지했다가 각종 방역...
영업이익률 54%…광고로 연 100억 이익내는 회사의 정체 2022-05-11 14:48:35
따르면 2018년 5조7000억원 규모였던 온라인 광고 대행 시장은 2022년 11조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에는 검색 광고(SA)와 디스플레이 광고(DA)를 동시에 진행할 때 광고주의 투자수익률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이유로 고객사들도 두 광고가 융합된 형태를 요구하고 있다. 모비데이즈는 실시간 경매...
"원스토어, 경쟁사 규제 및 포트폴리오 따른 성장 기대"-유진 2022-05-09 08:43:26
대행, 콘텐츠 제공 서비스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동통신 3사 및 네이버의 앱스토어를 통합해 지속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며 “통신사가 판매한 안드로이드 계열 단말기에 미리 탑재돼 현재 5000만대 이상의 설치 실저가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유진투자증권은 원스토어의 투자...
'규제완화 효과' KBS·MBC 중간광고 매출 28% 껑충 2022-05-02 06:15:00
지난해 연례보고서에 따르면 하반기 코바코의 지상파 중간광고 판매액은 833억원으로, 상반기 PCM(프리미엄CM) 판매액 650억원에 비해 28.2% 증가했다. 앞서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KBS·MBC·SBS 등 지상파 TV방송의 중간광고를 공식 허용했다. 기존에 프로그램을 분리 편성하는 편법으로 시행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