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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아이오닉5·6 쏟아져 나온다…현대차 '전기차 드라이브' 2022-03-08 11:55:16
지난달 11일 환경부 배출가스·소음인증도 완료했다. 배터리 용량 개선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거리는 500km 안팎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현재 판매 중인 아이오닉5의 환경부 인증 최대 주행 가능거리는 429km다. 최근 유럽법인에 공개된 2023년형 모델을 미뤄 국내 출시되는 연식변경 모델에는 소프트웨어 무선...
[심층분석] 현대차, 사우디에 `스마트 바빌론` 짓는다 2022-03-04 22:08:27
트래픽은 무려 921% 증가했고요. <앵커> 배터리가 다 돼서 강아지가 중간에 눈을 감을 때 참 안타까웠는데 금세 충전해서 부활하니깐 저도 모르게 뭉클한 감정이 드는군요. 아마 저 같이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았나 보죠? <기자> 그렇습니다. 그런데 제가 지금 이 광고 영상에 대해 얘기하는 이유가 현대차가 그리는...
현대차, 전기차 시대 '패스트 팔로워' 역량 구축-하나 2022-03-03 08:32:04
집중한다는 전략을 발표했다. 이에 송 연구원은 "인베스터데이를 통해 전기차 판매 목표가 상향됐지만 전체적으로 시장에서 내연기관차의 전기차 전환이 가속화된 것을 반영하는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전기차 시장 내 점유율 목표가 2030년 7%인 것은 기존 2040년 8~10% 목표와 궤를 같이 하고 현대차 내 전기...
현대차, "2030년까지 전기차 187만대 팔겠다" 2022-03-02 18:30:49
부착해 차체와 배터리를 일체화하는 셀투프레임(cell-to-frame) 공정 적용도 고려 중이다. 모터 시스템은 제품별 요구를 아우를 수 있는 5개 형태로 표준화해 개발한다. 커넥티드 시스템은 제품별로 제어기 구성이 파편화돼 있는 현재의 상황에서 벗어나 표준화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도입과 통합제어기 적용으로...
현대차, 2030년까지 전기차 앞세워 판매 늘리고 이익률 10% 달성 2022-03-02 17:54:29
2020년 인베스터데이에서 내연기관차를 포함한 자동차 부문에서 8%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하겠다고 밝힌 것에 비하면 한발 앞서나간 목표다. 자동차업계 관계자는 "높은 생산비용으로 팔아도 이익이 거의 남지 않는 전기차에서 8년 내에 10%의 수익을 남기겠다는 목표는 전기차 생산과 판매에 대한 현대차의 자신감이 반영된...
현대차 "2030년까지 95조 투자…전기차 187만대 판매" 2022-03-02 17:28:10
밝혔다. 미국에선 배터리업체와 추가 제휴도 추진하고 있다. 글로벌 히트작 아이오닉 5를 탄생시킨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은 한 단계 개선한다. 아이오닉 5보다 주행거리를 50% 이상 늘린 승용 전용 플랫폼(eM)을 2025년 도입할 계획이다. 무선 업데이트(OTA), 자율주행 등 소프트웨어 부문에는 2030년까지 12조원을...
현대차, 전기차 전환 박차…"2030년엔 17종 187만대 판매" 2022-03-02 15:33:11
생산기지를 더욱 확대하는 동시에 전기차 전용공장 신설도 검토 중이다. 배터리는 2030년 187만대 판매에 필요한 규모를 170기가와트시(GWh)로 예상하고, 안정적 물량 확보와 차세대 배터리 기술 개발을 위한 종합 전략을 수립했다. 2020년 개발해 아이오닉5, GV60, EV6 등에 적용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2030년 전기차 판매 13배...총 95조 투자" 2022-03-02 15:14:43
규모를 170기가와트시(GWh)로 예상하고, 안정적 물량 확보와 차세대 배터리 기술 개발을 위한 ▲ 조달 ▲ 개발 ▲ 모듈화 등 종합 전략을 수립했다. 2020년 개발해 아이오닉 5, GV60, EV6 등에 적용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개선하고, 배터리·모터 등 핵심 부품을 표준화·모듈화하는 `통합 모듈러 아키텍처`(IMA...
현대차 전동화 가속페달…"2030년 전기차 17종 187만대 판매" 2022-03-02 15:00:11
5, GV60, EV6 등에 적용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개선하고, 배터리·모터 등 핵심 부품을 표준화·모듈화하는 '통합 모듈러 아키텍처'(IMA) 개발 체계를 2025년까지 완성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플랫폼은 승용 전용 'eM'과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전용 'eS' 등 2개를 도입할...
`반도체에 울고, 중국에 울고`…현대차 주가 반등 열쇠는? [이슈플러스] 2022-02-25 17:19:18
맡긴 게 아니라 아시다시피 인도네시아는 배터리 양극재의 원료인 니켈의 세계 1위 생산국이지 않습니까? 전기차 핵심 부품인 배터리 제조를 위한 원료 수급처까지 안정적으로 확보하겠다는 판단으로 풀이됩니다. 또 최근 철수한 지 12년 만에 친환경차와 온라인 매매를 앞세워 일본 시장 재진출을 선언했는데요.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