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폭염 후유증…감귤·광어 '이상 급등' 2024-10-18 18:16:55
횟감’으로 불리는 우럭과 광어 가격도 오름세다. 올여름 높은 수온을 견디지 못하고 집단 폐사한 탓이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수산업관측센터가 내놓은 월보에 따르면 10월 광어 도매가격은 ㎏당 1만9500원으로 작년 같은 달(1만7500원)보다 11.4%(2000원) 오를 것으로 예측됐다. 양지윤/이광식 기자 yang@hankyung.com
金사과 잠잠해지니…'감귤 대란' 온다 2024-10-18 18:00:12
젖소가 올여름 폭염으로 높은 스트레스를 받아 집유량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자영업자 온라인 카페에서는 지난 9월부터 ‘생크림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라 케이크를 만들 수가 없다’는 내용의 글이 꾸준히 올라왔다. 일부 대형마트에서 생크림이 입고되자마자 동나는 사태가 빚어졌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1.2만가구 둔촌주공 입주에…롯데百 잠실점 리빙 매출 껑충 2024-10-17 14:50:15
숍인숍 형태로 선보인다. 앞서 잠실점은 꾸준히 프리미엄 리빙 콘텐츠를 확대해왔다. 지난 6월에는 세계적인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JBL 럭셔리와 탄노이, 제네바 매장을 동시에 오픈했다. 작년 12월에는 바워스앤월킨스 매장과 상권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오디오 조닝을 조성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 새 단장…"중국 관광객보다 日소비자 겨냥" 2024-10-16 17:29:13
동경긴자점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한 것은 시내면세점 업황 부진 탓이다. 중국인 단체관광객이 급감하고 개별 여행객이 늘어난 트렌드 변화도 고려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일본 현지인, 일본을 찾은 한국인 등 외국인 개별 관광객 대상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몽골에 나무 1만5000그루 심는 이마트 2024-10-15 18:33:02
전액 노브랜드 ‘나무 심는 화장지’의 매출 일부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마련했다. 이마트는 아울러 몽골국립대와 함께 생물 다양성을 연구할 계획이다. 이경희 이마트 ESG담당 상무는 “다양한 나무심기 활동을 통해 기후 위기 대응과 생물다양성 보존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대명소노, 티웨이 이어 에어프레미아에 투자 2024-10-15 17:38:05
지분 투자를 늘리는 이유다. 에어프레미아의 매출은 2021년 25억원에서 지난해 3751억원으로 2년 만에 150배 뛰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384억원에서 186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1조3488억원의 사상 최대 매출을 올렸다. 영업이익도 1394억원에 달했다. 양지윤/이선아 기자 yang@hankyung.com
"소비 살려라"…e커머스 가을大戰 2024-10-13 17:26:14
만큼 기존보다 할인폭을 키우지 않으면 소비자들이 선뜻 지갑을 열지 않을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약 3개월 전 발생한 티메프 사태로 e커머스업계가 빠르게 재편되는 만큼 기존 티메프 고객 유치를 위해 e커머스 업체들이 올가을 대대적 마케팅 경쟁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더현대서울 디지털 매장, 홀로그램으로 K팝 체험 2024-10-13 17:25:29
답변하는 소통형 안내시스템 ‘흰디 AI 컨시어지’가 설치됐다. 가로 64m, 세로 38m의 대형 미디어 아트월에 동작을 인식할 수 있는 카메라를 부착해 고객 동작을 영상으로 보여준다. 외국인 고객을 위한 모바일 안내 시스템 ‘마이튠’ 컨시어지 서비스도 30여 개 국가의 언어로 제공된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QWER, 좋아해!"…전날 밤부터 오픈런 대기줄까지 [2024 청춘, 커피 페스티벌] 2024-10-12 17:52:12
물론 남성 아이돌 밴드 9001, 그리고 2011년 데뷔한 청순함의 대명사 에이핑크가 무대에 올랐다. 올해 청춘, 커피 페스티벌의 주제는 '당연히 모든 청춘은 옳다!'다. 커피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 것처럼, 서로 다른 모습과 가치관을 지닌 청춘을 이해하고 응원하자는 취지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이걸 커피콩으로 그렸다고?…수만개 원두로 만든 작품 [2024 청춘, 커피 페스티벌] 2024-10-12 15:37:34
공연이 이어진다. 예술 전시도 진행된다. 커피콩 작품 전시는 물론 한국경제신문이 국립중앙박물관, 레오폴트 미술관과 공동으로 11월30일부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주최하는 '비엔나 1900, 꿈꾸는 예술가들 구스타프 클림트부터 에곤 실레까지' 전의 홍보 부스도 설치됐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