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옷만 팔아선 돈 안된다"…'뜻밖의 매장' 차린 자라·랄프로렌 [트렌드+] 2025-05-09 13:31:42
해외 패션 브랜드들이 국내 미식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위치한 매장 중심으로 카페 등 식음 매장을 선보이는 추세다. MZ(밀레니얼+Z)세대와의 접점을 강화하면서 일본·중국·동남아 등에서 한국을 찾는 외국인에게 ‘힙’한 매장을 선보이는 마케팅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서다. 글로벌...
내실 다지고 해외 개척한 롯데쇼핑…불황에도 수익성 대폭 개선 2025-05-09 11:26:03
또 미래 성장 동력인 해외 사업에서는 그룹사 복합 단지로 개발할 수 있는 최적의 부지를 추가 확보할 방침이다. 마트와 슈퍼는 신선식품 품질 혁신을 핵심 전략으로 삼아 국내 대표 '그로서리'(식료품) 채널로 도약하는 계획과 해외 사업을 확장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복안을 세웠다. 이커머스 사업부는...
"칼하트 싸게 팔길래"…인스타그램 사기 쇼핑몰 광고 '주의' 2025-05-09 10:25:19
43건은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정체불명의 해외쇼핑몰에 접속한 경우다. 해당 사이트는 인터넷 주소(URL)를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유사하게 만들고 브랜드 공식 명칭, 로고, 메인화면 구성 등을 도용해 소비자의 구매를 이끌었다. 판매한 후에는 주문 취소를 해주지 않거나 제품을 배송하지 않은 채 연락을 끊는 방식...
"내 옷 왜 안오지?"…20대 대거 당했다 2025-05-09 09:40:51
정체불명 해외쇼핑몰에 접속한 피해 사례다. 이 사이트들은 인터넷 주소(URL)를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유사하게 만들고 브랜드 공식 명칭, 로고, 메인화면 구성 등을 도용해 소비자의 착각을 유도했다. 해당 사이트들은 결제 후 주문 취소를 해주지 않거나 제품을 배송하지 않고 연락을 끊었다. 정확한 판매자 정보가...
"인스타그램 광고주의"…20대 정체불명 해외쇼핑몰 피해속출 2025-05-09 09:31:15
통해 정체불명의 해외쇼핑몰에 접속한 사례다. 해당 사이트는 인터넷 주소(URL)를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유사하게 만들고 브랜드 공식 명칭, 로고, 메인화면 구성 등을 도용해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했다. 판매한 후에는 주문 취소를 해주지 않거나 제품을 배송하지 않은 채 연락을 끊는 방식으로 피해를 키웠다. 해당...
해외사업 날개단 롯데쇼핑, 1분기 영업이익 29% 늘었다(종합) 2025-05-09 08:54:01
채널로 도약하는 계획과 해외 사업을 확장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복안을 세웠다. 이커머스 사업부는 패션·뷰티를 중심으로 커머스 역량을 강화하면서 그룹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게이트웨이'(관문) 역할에 집중한다. TV홈쇼핑은 핵심 고객층인 50∼60세대를 위한 맞춤형 마케팅을...
"리사도 스타킹만 신었다"…명품들 '하의실종'에 꽂힌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05-08 20:30:01
옷을 입은 유명인들의 독특하고 화려한 패션을 즐길 수 있다. 이번 멧 갈라 주제는 ‘수퍼파인: 테일러링 블랙 스타일(Superfine: Tailoring Black Style)’로, 섬세하면서도 완벽하게 재단된 검정 의상을 뜻한다. 국내 아이돌 블랙핑크 멤버들도 화려한 의상을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중에서도 가장 이슈몰이를...
롯데, 중소기업 유럽 진출 돕는다 2025-05-08 17:54:25
협력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해외에서 제품 전시회 및 수출·수입 상담회를 지원한다. 2016년 대만에서 처음 개최한 뒤 작년까지 총 1460여 개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엑스포에는 롯데홈쇼핑,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 롯데 계열사가 참여해 국내 파트너사의 상품을 해외에 알릴 계획이다....
K컬처를 바라보는 두 가지 시선 [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5-05-08 16:14:36
1~3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케이콘은 해외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012년부터 꾸준히 개최되고 있는 케이콘은 해외 현지에서 K컬처 전체를 알리고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해왔다. 여러 가수들의 K팝 무대를 선사한 것은 물론 한국의 음식, 패션, 화장품 등 다양한 문화와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K팝...
롯데그룹, 파리서 국내 중소기업 유럽 진출 돕는다…'브랜드 엑스포' 개최 2025-05-08 15:48:51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해외 현지에서 제품 전시회 및 수출·수입상담회를 지원한다. 2016년 대만에서 처음 개최해 작년까지 총 1460여 개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이번 엑스포에서 롯데그룹에선 롯데홈쇼핑,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의 롯데 계열사가 참여해 국내 파트너사의 상품을 해외에 알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