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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크카드 많이 쓰면 신용등급 오른다 2013-03-05 17:09:00
금융회사의 착오나 실수로 정상 금융소비자가 연체자로 등록되는 일을 막기 위해 단기 연체 정보는 5영업일 이전에 해당 소비자에게 통지하도록 했다. 금융회사가 개인 신용정보가 불법적으로 이용되거나 유출된 사실을 알았을 때는 바로 이를 소비자에게 알리도록 했다. 보이스피싱 사기로 대출이 나간 경우 카드사에...
[시진핑 10년, 기로에 선 한국] "中 내수비중 크게 늘어 한국엔 기회…완제품 수출 늘려 품목 다변화해야" 2013-03-05 16:58:36
앞으로는 중국 소비자들을 위한 완제품 수출을 늘려야 한다. 중국 중산층 소비자들의 부상은 2차 세계대전 이후 세계 소비시장의 가장 큰 변화다. 한국 기업들은 이를 기회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뉴헤이븐=유창재 특파원 yoocool@hankyung.com ▶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 미모` 뽐내더니▶ "야동 못...
[다산칼럼] 시장을 '의인화'하는 바보들 2013-03-05 16:55:34
여기는 2008년 미국발 글로벌 금융위기도 그 기저에는 ‘정책의 실패’가 자리잡고 있다. 집을 사야하는지 여부를 시장이 결정하게 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은 것이, 즉 ‘신용이 부족한 사람도 집을 사도록 사회·경제적으로 몰고 간 것’이 위기를 초래하게 한 단초다. ‘서브프라임 모기지’를 기초자산으로 발행된...
금투협, 소비자보호실ㆍ신탁지원실 신설 2013-03-05 16:38:46
한국금융투자협회(이하 금투협)가 금융소비자권익 보호기능 강화와 회원사의 신탁업 지원을 위해 조직을 개편했다. 5일 금투협은 기존 분쟁조정실을 소비자보호실로 확대 변경해 신설하고, 기존연금신탁지원부를 연금지원실과 신탁지원실(신설)로 나눴다고 밝혔다. 이로써 기존 12부 11실이었던 금투협 조직은...
불공정 채권추심 금지한다 2013-03-05 16:28:02
금지된다.금융감독원은 지난달 20일 소비자보호심의위원회를 열어 불공정 채권추심행위 관행을 개선하기로 의결하고 새로운 채권추심업무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조만간 배포하겠다고 5일 발표했다.금감원의 새 가이드라인은 ‘불법’은 아니지만 ‘불공정한’ 채권추심 행위를 금지하는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현재 관련법인...
"긴급출동서비스로 차량 훼손되면 보험사가 배상" 2013-03-05 16:28:01
조정 결과가 나왔다.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처는 5일 긴급출동서비스 이용이 급증하면서 보험사와 소비자 간의 분쟁이 늘어나고 있다고 발표했다. 특히 긴급출동업체가 서비스를 제공하다가 소비자의 차량이 훼손되는 등 손해가 발생할 경우 긴급출동업체와 보험사 간에 서로 ‘상대방 책임’이라고 떠넘기는 경우가 많다고...
불공정 채권추심 제재 2013-03-05 16:07:48
이같은 불공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금융감독원은 5일 소비자보호심의위원회를 열고 `불공정 채권추심행위 관행 개선방안`을 의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채권추심업체는 하루에 십 수차례 전화나 문자메세지, 전보를 이용해 채무상환을 독촉할 수 없게 됩니다. 또, 채무자 이외 가족 등 제3자에게 구체적인...
'한경 머니 로드쇼'…'재테크 갈증' 시원하게 풀어드립니다 2013-03-05 15:30:38
부동산을 활용한 유동화 전략을 짚어준다. 지방 금융소비자들에게도 좋은 기회지난해 한경 머니 로드쇼는 특히 지방 금융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4~5월 두 달 동안 전국 10개 도시에서 모두 11차례에 걸쳐 진행한 머니 로드쇼에는 2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한 직업과 연령층에서 5500명이 참석하는 대성황을 이뤘다....
금감원, 보험료 인상 움직임 제동 2013-03-05 15:29:17
보험료를올리려는 움직임에 금융감독원이 제동을 걸었다. 표준이율은 보험사의 건전성을 확보하려는 수단인데, 이를 고스란히 보험료에전가하는 건 소비자에 부담을 떠넘긴다는 판단에서다. 금감원 김수봉 부원장보는 5일 기자들과 만나 "보험사들에 아직 버퍼(충격 흡수력)가 있는 것으로 안다"며 "표준이율...
[부산·경남]부산은행 ,‘잠자고 있는 고객돈 찾아주기’ 실시 2013-03-05 13:29:05
활동계좌 이체부산은행(은행장 성세환)은 불황기에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고객이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예금 찾아주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고객이 잊고 있는 돈을 찾아주어 금융소비자에게 작은 보탬이 되기 위해 이날부터 오는 5월말까지 2개월간 진행한다. 잠자고 있는 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