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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혁신시스템 '원두', 美 대학서 성공모델로 소개 2013-03-04 16:51:37
금융그룹 회장이 2010년 도입한 원두 혁신은 12개 계열사 임직원들이 제각기 우리금융그룹 전체에서 비용을 아낄 만한 부분이나, 새로운 상품 및 서비스 아이디어 등을 제시하는 것이다. 작년 상반기에는 우리은행 개인영업전략부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지킴이 통장 개발’을 제안해 원두 혁신 대상을 받았다. 지난...
금소연 "보험협회가 개인정보 불법 수집" 2013-03-04 16:51:31
수집한 뒤 공유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금융소비자연맹은 생명·손해보험협회가 개인정보보호법을 위반해 소비자 동의 없이 질병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회원사들에 제공했다고 4일 공개했다. 당국이 작년 4월 개인정보 관리실태를 긴급 점검한 결과 두 협회가 10억건 이상의 개인정보를 축적했으며, 이 중 계약자 동의를 받...
우리금융 혁신시스템 '원두', 美 컬럼비아大서 소개 2013-03-04 16:18:33
제안한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지킴이 통장 개발’이 대상을 받았다. 또 정재현 우리파이낸셜 과장이 제안한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이용한 신용정보 조회 동의절차 간소화’ 아이디어 등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사례연구 자료를 작성한 번 슈밋 컬럼비아대 교수는 “최고경영진의 지침에 따라 직원들이 실행하는...
“시진핑 시대, 첫 양회 개막.. 정책 수혜주는?” 2013-03-04 13:49:59
가능성이 높다. 특히 토요일에 발표되는 2월 소비자물가지수는 3%까지 올라갈 것이며 생산자물가지수는 1.5%까지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1, 2분기 동안에는 급격한 물가 인상 요인은 없겠지만 인건비 상승뿐만 아니라 주택 가격 상승으로 인해 비식품 가격이 빠른 속도로 오르고 있다. 여기에 중국이 자원제품 가격에 대...
<`못믿을 물가 상승률' 1%대에도 서민 엥겔지수 급등> 2013-03-04 11:44:04
2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1.4%까지 떨어졌는데도 시민의 체감물가는 되레 높아졌다. 서민 먹거리와 직결되는 농산물 물가가 급등한데다가 공공요금마저 올라갈 징후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가공식품 업체들은 장기 불황을 고려한 듯 제품 가격을 올리는 것을 한동안 자제했으나 최근 정권 교체기를 틈타...
대형마트 개점시 등록 30일전 지자체장에 알려야 2013-03-04 11:00:10
인한 소비자들의 연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알뜰주유소에 석유공사 보유 물량이 낮은 가격에 공급된다. 지식경제부는 이같은 서민·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마련해 시행하겠다고 4일 밝혔다. 정부는 골목상권 확대를 위해 대형마트 사전입점 예고제를 도입하고 영업규제위반시 제재 강화를 골자로 하는...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中 양회 개막…경기회복 최우선 과제 2013-03-04 08:09:29
이후 중국의 성장률이 7%로 떨어지면서 소비자물가는 1%대로 관리되는 상태다. 그러다 보니 인민은행이 글로벌 환율전쟁이든 경기부양 정책이든 주도권을 쥐어 선제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엔저에 따른 환율 방어 문제다. 또 증시부양적인 차원에서 대대적으로 자금을 공급하는 사태도 경기부양 차원에서 ...
[사설] 고정금리 강권해온 무책임한 금융당국 2013-03-03 17:33:18
대출금리를 선택할지는 전적으로 소비자의 몫이다. 금융당국이 강권할 일이 결코 아니다. 정부가 월세 대신 전세를 살라고 강요할 수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그럼에도 금융당국은 고정금리 일변도로 몰아갔다. 정책 판단착오를 책임질 것도 아닐 텐데 소비자의 선택을 강요하고 있으니 무책임하기 짝이 없다. 할 일과...
국민행복기금·하우스푸어 대책…도덕적 해이 차단 '발등의 불' 2013-03-03 17:10:38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감독원에서 금융소비자보호원을 분리할지도 관심사다.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금감원 분할 문제는 사실상 국회로 ‘공’을 넘긴 상황이지만 신 후보자의 입장은 향후 국회의 ‘금융소비자보호법’ 제정 과정에서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류시훈/이상은 기자 bada@hankyung.com...
피아트, '러브 어딕션' 이벤트 실시 2013-03-03 13:12:41
3월 중 피아트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리츠칼튼 호텔 이그제큐티브 룸 숙박권(3명)과 스탠다드 룸(5명) 숙박권, 호텔 뷔페 커플 이용권(15명)을 증정하고, 맞춤형 금융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전시장 또는 구매 상담 센터(080-365-05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