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화점 3사 가을세일 매출 두 자릿수 증가…여성의류 '쑥' 2021-10-18 10:59:51
현대백화점[069960] 매출은 20.2% 증가했다. 특히 명품(47.0%) 골프(52.9%), 여성패션(44.3%), 가전(44.9%) 등은 50% 안팎의 고신장률을 기록했다. 신세계백화점 매출은 24.8% 늘었다. 명품(46.9%)과 가전(43.5%) 매출이 40% 이상 늘면서 실적 증가를 이끌었다. 여성 패션(21.4%), 남성패션(14.55), 생활(14.4%) 등의...
뚝 떨어진 기온…편의점서 감기약 매출 40% '쑥' 2021-10-18 09:16:46
매출 증가율은 한자리수(9.0%)에 그쳤다. 이는 일교차가 커지고 기온이 떨어지면서 감기 환자가 많아진 결과로 풀이된다. 일별로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며 올해 첫 한파특보가 내려진 지난 주말의 경우, 감기약의 전주 대비 매출신장률이 67.5%에 달했다고 BGF리테일은 전했다. 약국이 문을 닫으며 일부 점포에서는 보유...
실적시즌 훈풍·고용지표도 기대 이상…월가 웃었다 [뉴욕증시 나우] 2021-10-14 23:04:17
견조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4분기 매출은 3분기보다 10억달러 높은 157억 달러를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미국의 대형 약국 체인 월그린스, 티커명 WBA도 순이익과 매출이 모두 시장 예상보다 높았습니다. 미국은 CVS스토어라고 불리는 약국 체인에서도 코로나 테스트와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는데요....
"영 앤 리치 잡아라"…현대百, 2030 전용 VIP라운지 운영 2021-10-13 10:21:40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30대 이하 고객의 명품 매출 신장률은 48.2%로, 전체 평균(38.2%)의 1.2배가 넘는 수준이다. 명품을 구매한 전체 소비자 가운데 30대 이하의 비중 또한 지난해 42.2%에서 올해 48.7%로 증가했다. 현대백화점은 향후 더현대서울과 판교점 외 주요 점포에 MZ(밀레니얼+Z)세대 고객을 타깃으로 한 클럽...
"오징어게임은 큰 화면으로"…초대형 TV가 대세 2021-10-11 17:50:30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는 게 이마트의 분석이다. 이마트의 올 1~9월 TV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3.1% 증가했다. 이 가운데 초대형 TV는 무려 35.9%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그중에서도 QLED, 올레드 등 화질을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TV 매출은 전년 대비 127% 늘었다. 이에 반해 55형 이하 TV는 전년 대비 30%가량 매출...
반찬으로 오징어·고등어 많이 먹었다…마켓컬리, 수산물 40% 할인 2021-10-07 15:42:36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 신장률이 가장 높았던 품목은 오징어(89%)였다. 새우(87%)와 함께 전체 수산물 신장률(50%)을 앞질러 매출을 견인했고, 고등어(39%)도 같은 기간 판매량이 많이 늘었다. 반면 연어의 판매량은 34%, 전복은 28% 증가하며 일상 수산물 증가율 대비 다소 낮았다. 전체 수산물 판매량...
김범수 3년 만에 국감 선다…개인 또 카카오 `줍줍` 2021-09-27 17:21:41
위해선 앞으로도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할 것이란 공감대가 형성돼야 합니다. 이번 금소법을 반영해 카카오페이가 제출한 정정 증권신고서에서는 금소법으로 인해 사업을 할 수 없을 경우 발생하는 매출액의 타격은 상반기 기준 1.2%입니다. 금융투자업 0.4%, 보험업 0.8% 인데요. <앵커> 생각보다 크지 않네요. <기자>...
민망함 넘어 코로나 생활복으로…레깅스 기업들 '잭팟' 2021-09-22 07:20:54
연평균 매출 신장률이 38.7%에 달했다. 같은 기간 스포츠 의류 전체 매출 신장률(11.35%)보다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레깅스만 따로 떼 놓으면 세계 3위 규모란 분석도 나온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6년 6386억원에서 지난해 762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업계에선 미국, 일본에...
올 추석선물 트렌드는…지인에겐 '가성비', 나에겐 '플렉스' 2021-09-13 11:11:39
증가해 매출 신장률 1위를 차지했다. 생활·미용가전(31%), 골프용품(14%)이 뒤를 이었다. 4050세대는 건강식품(17%)이 1위를, 이어 생필품(11%), 커피·음료(10%) 순으로 나타났다. 문제연 G마켓 영업본부장은 “코로나가 장기화되다 보니 올해는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하고 가격 대비 만족도 높은 가성비 선물세트에 눈길을...
롯데, 2030년까지 탄소중립성장…국내 수소 30% 공급 2021-08-16 15:13:21
그린 소재로 사업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지난해 매출 1조2000억원을 2030년 5조원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롯데정밀화학은 식물성 의약용 코팅제와 대체육 시장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인천공장을 증설했다. 지난 5월 증설된 공장이 본격 가동됨에 따라 롯데정밀화학의 식의약용 셀룰로스유도체 생산량은 기존 8000t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