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음주, 국내증시 디커플링 해소 시도할 것"-유진證 2013-03-15 08:06:23
"신제품 출시효과를 반영할만한 정보기술(it) 관련 중소형 부품주, 전인대 효과에 따른 중국관련 내수주 중심의 대응이 유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1달만에 9000만원 수익 돌파! 비결은? ▶[한경 컨센서스]...
가벼워진 등산 재킷 2013-03-14 21:15:35
맞아 14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경량성과 투습성이 강화된 고어텍스 재킷 신제품을 선보였다. 가격은 40만원대. 강은구 기자 egkang@hankyung.com ▶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알아보니▶ 女대생, 男선배 앞에서 '애교'떨다 그만▶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팔아 하루 버는 돈이▶ 이경규 딸, 라면 cf서...
고어코리아, 투습력 뛰어난 신제품 선보여 2013-03-14 18:32:44
고어코리아는 봄철 산행 시즌을 맞아 14일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경량성과 투습성이 강화된 고어텍스 재킷을 선보였다. 이번 선보인 제품은 고어텍스 기능성의 핵심인 멤브레인 원단에 부착하는 안감을 업그레이드 하여 오랜 시간 입어도 쾌적함을 유지하다는 업체의 설명이다. 가격은 40만원대이다./ 강은구기자...
LG전자, 세계 최대 용량 901리터 양문형 냉장고 출시 2013-03-14 17:57:54
900리터대는 이 제품이 처음이다. 2013년형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 901리터 신제품 2종(모델명:r-t903vbdsu) 은 ▲세계 최대 901리터 용량 ▲ 1등급 에너지 효율 ▲ 쉽고 편리한 스마트 기능 ▲감성적 디자인 등이 주요 특징이다. ■ 외관 크기는 그대로, 내부 용량은 최대로 특히, 신제품은...
[책마을] 세트메뉴·무한리필…합리적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는가 2013-03-14 17:21:47
구별해 설명한 부분도 흥미롭다. 이노베이터는 신제품 출시 시점부터 구매하는 시기로 따졌을 때 2.5% 안에 드는 소비자, 얼리어댑터는 2.5% 이후 16% 이내에 드는 소비자다. 이노베이터는 열광적으로 빨리 구매하지만 입소문에는 인색하고 얼리어댑터는 일반 소비자보다 일찍 구매하면서 이용 경험을 알리는 데 적극적이...
[골프계 단신] 캘러웨이, 2013년형 드라이버 등 2013-03-14 17:06:21
(02)531-1999던롭, 젝시오 신제품 골프볼◆…던롭스포츠코리아(대표이사 홍순성)는 ‘비원형 딤플’을 채택한 ‘젝시오 xd-aero(엑스디-에어로) 골프볼’을 출시했다. 이 볼의 딤플은 일반적인 골프볼의 딤플 모양인 원형이나 육각형과 다른 형태를 갖고 있다. 이러한 딤플이 빈틈없이 배치돼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고 볼의...
이작 크린스키 韓·日 대표 "신약서 번 돈으로 美아이백스 인수…복제약 세계1위 테바의 성공 바탕" 2013-03-14 17:02:43
신제품을 내놓는 ‘선순환 생태계’를 만든 게 테바의 성공 비결”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크린스키 대표는 “1984년 미국에서 허가와 특허를 연계하는 해치만왁스법이 도입될 때 제네릭 약품 시장 트렌드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미리 투자한 덕분에 1위로 도약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해치왁스만법’은...
"사람의 욕망을 디자인하라"…애플도 한 수 배운 '디자인 업계의 맥킨지' 2013-03-14 15:30:40
관련 기구와 팀을 이뤘다. 워크숍을 통해 신제품과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을 찾고 이 중 5개 기구와 협업해 새로운 형태의 물 보관소와 운송기구, 공급 과정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그는 “사람들은 ‘디자인’하면 검은 터틀넥을 입고 뿔테안경을 쓴 사람들이 혼자 해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하지만 진짜 디자인은 세...
한신타올, 51년간 지속된 타월사랑…끊임없는 연구로 기능성 제품 개발 2013-03-14 15:30:37
다양한 신제품 개발이다. 이 사장은 “처음엔 가족끼리 힘을 합쳐 좋은 제품을 값싸게 생산하자는 목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하지만 일반 면제품으로는 덩치가 큰 기업과 경쟁할 수 없었다. 외환위기를 계기로 매출이 급감하자 다양한 제품으로 차별화하기 시작했다. 그는 “충남대 영남대 생산기술연구원 등을 찾아다니며...
[특집①] 갤럭시S4 1억대 판매시대 여나? 2013-03-14 15:16:05
신제품을 발표하면서 더욱 확고한 지위를 확보하겠다는 것이 현재 삼성이 표방하는 모습이다. 시장 구성을 보면 선진국은 교체수요, 즉 우리나라만 해도 약정 기간 2년이 지나면 생기는 교체수요가 선진국에서 나타나고 있다. 중국은 아직도 스마트폰 보급률이 20이하이기 때문에 중국시장을 노리는 강자가 세계시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