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리 결혼해요] 멋지고 실속있는 웨딩…너만 알려줄게 2013-04-10 16:02:35
등 기호식품과 관련된 제품도 요즘 신혼부부들이 빼놓지 않고 구입하는 품목이다. ♡ 가전·가구 먼저, 주방기구는 나중에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는 비용이다. 결혼식과 혼수, 신혼여행 등 무엇 하나 남부럽지 않게 하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비용 문제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야구장에선 치맥이 최고?‥필수 핫 아이템 `눈길` 2013-04-10 14:21:23
쌀떡튀밥’은 100% 유기농 국산 곡물을 전통방식 그대로 뻥튀기한 영유아부터 어른들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먹을 수 있는 가족 건강 스낵이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담백하고 저칼로리에 인공적인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으며 무기질, 효소 등 영양성분 역시 풍부해 영양과 맛을 동시에 갖춘 식품이다. 야외...
스쿨푸드, 色다른 맛 `육감쫄면` 출시 2013-04-10 10:01:42
전통의 맥을 잇고자 하는 장인 정신이 깃들어 있다. 전통 옹기에 자연 재료를 넣어 맑고 따스한 제주의 햇살을 받고 자라 3년간 두 번 이라는 숙성과정을 거쳐 탄생된다. 청정 제주 10대 우수상품으로 손꼽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수산발효식품 어간장은 청정해역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만들어져 DHA, 아미노산, 칼슘이...
나들이철 아웃도어 족 공략 간편 제품 `눈길` 2013-04-09 13:27:38
식품업계에서는 야외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간편 식품을 출시하는가 하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나들이족 공략에 열을 올리고 있다. 대상FNF 종가집은 야외에서도 쉽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조리 양념 3종’을 출시하고 나들이 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종가집 조리 양념은 각종 양념과...
두부·상추·막걸리 마트서 계속 판다…서울시, 판매품목 제한 철회 2013-04-08 17:36:48
안 된다”고 응답했다. 조사에서는 전통시장을 주 1~2회 정도 자주 찾는 사람들 중에서도 품목제한에 반대한다는 응답이 49.5%에 달했다.○애당초 실행 불가능한 정책서울시의 판매제한 철회에 대해 유통업계는 “애당초 실행 가능하지도 않을 정책이었기 때문에 사필귀정”이라며 “농어민과 중소기업을 위한다고 하지만...
[마켓인사이트] "컨테이너 선박, 대체투자 상품으로 뜬다" 2013-04-05 18:17:01
3의 전통투자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내놨다.엠씨파인스트리트는 4일 서울 63빌딩에서 ‘글로벌대체투자 포럼’을 열고 국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대체투자 산업 동향과 유망한 투자처를 소개했다. 엠씨파인스트리트는 윤영각 전 삼정kpmg 회장이 이끄는 파인스트리트와 일본 미쓰비시가 공동으로 설립한 국내 유일의...
봄철 남편 건강 위한 남성건강식품 인기 2013-04-05 15:06:01
정부(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인정한 제품이고 이에 반해 보조식품은 입소문 등으로 건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추정하는 제품이라는 게 정설이다.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전문제약회사인 동광제약이 오랜 연구 끝에 이런 불법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근절하고자 천연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였다....
[생글기자 코너] '대형마트 판매품목 제한' 찬반 토론 2013-04-05 14:13:16
판매제한 조치를 취한 품목은 채소 17종, 신선 조리식품 9종, 수산물 7종, 기호식품 4종, 정육 5종, 건어물 8종, 종량제 봉투 등 51가지다. 우선 재래시장 상인들은 서울시의 방침을 환영하고 있다. 영업시간 규제에 이어 판매품목 제한이 실시된다면 재래시장 등 골목상권의 매출이 당연히 증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소금 대체 신물질 개발, “재래간장서 추출...나트륨 고민 해방” 2013-04-03 14:43:14
수 있는 신물질이 개발돼 화제다. 한국식품연구원은 지난 2일 “류미라 박사 연구팀이 우리나라 전통식품인 재래간장에서 짠 맛을 조절할 수 있는 물질을 최초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4년 이상 발효시킨 재래 간장에서 뽑아낸 대체 물질은 단백질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나트륨 함량이 전혀 없다. 하지만 보통 넣는...
빨간 라면 3인방, 시장 경쟁 불붙었다 … 10년 만의 지각변동 2013-04-02 14:32:58
삼양식품, 오뚜기 등 라면업체 3인방의 희비가 엇갈렸다. 라면시장 판도가 '하얀국물'에서 '빨간국물'로 바뀌면서 농심의 시장점유율이 70% 수준으로 뛰어올랐다. 대표 하얀국물 라면 '나가사끼짬뽕'을 앞세운 삼양식품은 10년 만에 점유율 2위 자리를 오뚜기에 내줬다.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농심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