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형마트, '과도한 위약금' 중소상인에 부과 못한다…불공정 약관 시정 2014-02-18 11:57:20
거래하는 중소상공인의 권익을 신장하고 피해를 경감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불공정약관으로 피해를 입은 중소상공인은 약관분쟁조정협의회를 통해 피해구제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이번 조치는 대형마트 내에 입점한 상인들이 불공정 임대차계약서로 권익을 침해받고 있다는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의 제보와...
냉해 탓에 수입과일 가격 들썩…저렴한 국산과일 '인기' 2014-02-10 08:57:07
9.6%, ‘배’ 13.5%, ‘토마토’가 20.6% 신장하는 등 국산 과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같은 기간 수입 과일인 ‘오렌지’ 매출은 지난해보다 7.8% 감소했고, 대체 품목인 국산 과일인 ‘감귤’은 4.6% 증가했다. 올해는 봄 시즌 국산 과일이 조기 출하되면서 국산과일의 인기가 지속될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 겨울...
현대百, 설 선물판매 매출 전년비 12.2%↑ 2014-02-02 15:05:24
고르게 매출이 올랐습니다. 정육이 전년대비 23.1% 신장하고 현대백화점의 지역 고급 특산품 브랜드인 명인 명촌이 20.1%, 수산물 8.3% 신장하는 등 증가세가 두드려졌습니다. 건식품은 10.5%, 청과도 7.8% 증가했습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올해는 전년과 동일하게 실속형 세트 강세와 함께 프리미엄 선물세트의...
롯데百, 설 선물세트 매출 전년比 12.8%↑ 2014-02-02 15:05:18
관계자는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 동안 대부분의 선물세트 품목이 고른 신장세를 보였고, 이번에는 정육뿐만 아니라 청과 및 건강상품들도 좋은 반응을 보였다”며 “10만 원대의 중저가 선물세트뿐만 아니라 한우, 과일 선물세트가 큰 폭으로 신장하는 등 선물 수요가 꾸준하게 발생한 것으로 보여 경기가 다소 회복되는...
현대百 정육세트 판매 5년 만에 '최고치' 2014-01-27 11:16:14
신장하고 명인명촌이 35% 신장하는 등 증가세가 두드러졌으며 생선 10%, 청과 7%, 건식품 6% 신장을 나타내고 있다. 현대백화점 박인규 생식품팀 정육 바이어는 “올해는 프리미엄 화식한우 선물세트와 더불어 실속형 선물세트에 대한 고객 수요가 두드러졌다”며 “실속형 정육세트 판매가 전년 대비 70% 이상 증가하는 등...
미넴옴므, 모델 ‘주상욱 효과’ 톡톡! 4년간 매출 500% 신장 2014-01-23 14:48:02
4년 동안 매출이 500% 신장하며 ‘주상욱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주상욱이 가진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이미지와 미넴옴므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스타일이 맞아떨어지면서 시너지 효과를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주상욱이 착용한 아이템 중 비즈니스맨들에게 어울리는 남자답고 모던한 스타일의 코트는 물론 수트와...
‘꽃보다 누나’가 남긴 패션의 정석 2014-01-23 10:38:03
신장하면서 큰 인기를 모았다. 또한 화이트 셔츠와 스트라이프 카디건을 레이어드한 스타일로 화제를 모았다. 이 아이템은 이승기가 헤리토리와 직접 콜라보레이션한 상품으로 방송 직후 판매량이 2배 가량 증가하며 히트 상품 반열에 올랐다. 김희애는 40대 나이가 믿기지 않을만큼 완벽한 몸매와 패션 감각을 뽐냈다....
"현대홈쇼핑, 성장성 회복…조정시 매수"-하나대투 2014-01-21 07:15:20
신장하면서 외형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모바일 부문의 경우 경쟁사 대비 높은 수익성(영업이익률 4~5%)이 고무적이라는 평가다. 박 애널리스트는 "지난해 3월 이후 md 자율성 확대 등 전반적인 조직 운영의 변화와 함께 성장성 회복 국면을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조직구조 개편은 2014년의 성장 여력을...
“다운점퍼 비켜!” 퍼-무스탕 판매율 급상승 2014-01-02 09:53:34
이상 신장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같은 퍼의 판매율 상승은 새로운 소비자층이 유입됐기 때문. 그동안 퍼는 40대 이상의 중년여성이 입는 아이템이라는 선입견을 깨고 20~30대 젊은 층의 구매가 증가하면서 판매율 상승으로 이어졌다. 다운에이징 영향으로 퍼 브랜드들이 젊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개발하면서 20~30...
향수 뿌리는 남자 ‘힐링캠프’ 이성재 향수 화제 2013-12-31 10:01:02
향수 브랜드들의 남성 고객 매출이 신장하면서 그에 따른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있는 추세다. 천연재료로 소규모 생산해 소수를 위한 맞춤 향수로 판매되는 프리미엄 향수가 일반 향수의 2~3배가 넘는 가격에도 주저하지 않는 남성의 소비 패턴은 남과 다른, 나만의 스타일을 입자는 남성 트렌드 리더들의 관심과 소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