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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으로 뭉쳐야 산다"…유통업체 쇼핑채널 통합 가속 2021-04-28 16:42:14
성과를 거두지 못하자 이베이코리아의 전 전략기획본부장을 새 대표로 영입했다. 이를 두고 온·오프라인 통합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란 해석이 나온다. 이처럼 유통업체들이 쇼핑 채널 통합에 나서는 것은 온라인 쇼핑 시장의 급성장세 때문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1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5조623억원으로 1년...
[마켓인사이트]DSC인베, 콜드체인 ‘물류 스타트업’ 팀프레시에 65억원 투자 2021-04-28 09:25:37
콜드체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창업 3년차에 이베이코리아, 브랜디, 랭킹닷컴 등 이미 약 200여개의 굵직한 주요 커머스 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매출은 2018년 27억원2019년 146억원 2020년 390억원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e커머스 분야가...
SSG닷컴도 첫돌 맞은 롯데온도…○○○에 목맨다 2021-04-28 08:55:05
옥션 등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 출신 나영호 대표(부사장)를 영입한 만큼 절치부심한다는 계획이다. 홈쇼핑 사업이 주축인 GS샵의 경우 전 직원의 약 20%가 IT 엔지니어인 상황이다. 이에 유통업계 내부에서도 개발자 쟁탈전이 가열되고 있다. 코로나 언택트로 수요 폭발…개발자 공급 부족 개발자 품귀 배경에는 신종...
[마켓인사이트]DSC인베, 콜드체인 ‘물류 스타트업’ 팀프레시에 65억원 투자 2021-04-27 10:35:16
콜드체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창업 3년차에 이베이코리아, 브랜디, 랭킹닷컴 등 이미 약 200여개의 굵직한 주요 커머스 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매출은 2018년 27억원2019년 146억원 2020년 390억원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e커머스 분야가...
[차준호의 딜 막전막후] 항공사 인수 프로젝트명이 '마리나'인 이유 2021-04-26 17:59:11
최근 열기가 뜨거운 이베이코리아 매각 프로젝트명으론 그리스 신화 태양의 신 ‘아폴로(Apollo)’가 낙점됐다. 프로젝트명은 많은 상징성을 지닌다. 어떤 타깃을 겨냥했는지, 인수 열의가 얼마나 높은지를 명칭을 통해 가늠할 수도 있다. 뚜레쥬르의 프로젝트명은 사각형을 뜻하는 ‘스퀘어(Square)’. 대표 제품인 식빵이...
'절치부심' 롯데온의 반격…출범 1년 맞아 반값 할인 2021-04-25 18:31:10
뜨기 일쑤였다. 롯데쇼핑은 지난 2월 말 이베이코리아 전략사업본부장을 맡고 있던 나영호 부사장을 롯데온 새 대표로 영입하고 마케팅을 강화하는 변화에 나섰다. 지난달 하루 평균 매출은 출범 초기와 비교해 네 배 이상 증가했다. 등록 셀러도 두 배 이상 늘었다. 롯데온은 그간 배송에 대한 불만을 고려해 ‘배송 도착...
네이버-쿠팡, 쇼핑천국 향한 '경쟁의 지옥문' 열다 2021-04-23 17:08:25
인식이 강하다. 온라인플랫폼법은 이베이코리아가 네이버의 가격 비교 서비스를 고발한 게 발단이 됐다. 검색 독점력을 남용해 네이버가 자사 쇼핑몰인 스마트스토어에 유리하게 검색 결과를 조작했다는 게 고발의 요지다. ‘상생’ 네이버 vs ‘소비자 편익’ 쿠팡네이버와 쿠팡이 물러설 수 없는 싸움을 벌이는 이유는...
'e커머스 성공' 사활 건 롯데쇼핑…1.5조 M&A 실탄 확보 2021-04-22 17:47:45
모색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룹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온도 대표를 교체하는 등 재정비에 나서고 있다. 그동안은 재무건전성이 롯데쇼핑의 발목을 잡았다. 영업이익이 줄면서 지난해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가 롯데쇼핑의 신용등급 전망을 ‘긍정적’에서 ‘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했다....
네이버·쿠팡 등 오픈마켓, '위해제품' 유통·판매 방지한다 2021-04-22 15:32:21
11번가, 이베이코리아, 인터파크 등이 공정거래위원회와 위험하고 해로운 제품의 유통을 차단한다는 내용의 자율협약을 맺었다. 공정위는 22일 한국소비자원, 5개 오픈마켓 사업자와 함께 위해 제품 차단 등 사업자들이 준수해야 할 8가지 조항을 마련하고 자율 협약식을 열었다. 협약은 정부가 위험하고 해로운 제품의...
네이버·쿠팡 '위험한 제품 유통 차단' 공정위와 자율협약 2021-04-22 15:00:10
11번가, 이베이코리아, 인터파크가 공정거래위원회와 위해 제품의 유통을 차단한다는 내용의 자율협약을 맺었다. 공정위는 22일 한국소비자원, 5개 오픈마켓 사업자와 함께 사업자들이 준수해야 할 8가지 조항을 마련하고 자율 협약식을 열었다. 협약은 정부가 위험하고 해로운 제품의 유통·판매를 차단해달라고 요청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