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시곳간, "누적투자 42억원 완료" 2023-09-20 14:59:15
도시곳간은 오프라인 기반의 거점 프리미엄 반찬 편집샵을 운영하는 농식품 스타트업이다. 매장에서는 셰프가 만드는 250 여가지의 반찬부터 외에도 로컬 전통주·농수산물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편집샵이다. 3040 주부들을 타깃으로 한 전략적인 MD 기반의, 연간 150만명 회원이 방문하는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반찬과...
게임회사부터 반찬 편집숍까지…투자 '러브콜' 쏟아졌다 [김종우의 VC 투자노트] 2023-09-20 10:15:02
위상을 세계에 떨칠 것"이라고 말했다. 반찬 편집숍 회사 도시곳간은 31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 CJ인베스트먼트, JB인베스트먼트, 롯데벤처스, 엠와이소셜컴퍼니, 스파크랩이 투자했다. 누적 투자액은 42억원이다. 이 회사는 오프라인 기반 거점 반찬 편집숍을 운영하는 농식품 스타트업이다. 매장에서는 요리...
현대百, 반려동물 편집매장 론칭…MZ 겨냥 핵심 매장으로 육성 2023-09-20 08:51:46
관련 매장이 MZ세대를 오프라인으로 끌어들이는 핵심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고 분석하고 자체 편집매장을 만들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이 더현대서울과 판교점에서 운영 중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위마켓'의 구매데이터를 분석해보니 펫 관련 팝업의 경우 매출의 77%가 2030 고객에게서 나왔다....
"中 의존도 낮춰라"…전 세계 돈 몰리는 베트남 2023-09-19 17:47:44
대거 매장돼 있어 주요 IT 기업들이 생산기지 거점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미 탈중국화를 추진 중인 애플이 인도와 베트남을 차기 생산지로 선택했고, 엔비디아는 베트남 최대기업인 빈 그룹 등과 AI 사업을 협업할 계획입니다. 블룸버그통신은 "중국이 세계 최대 IT 생산국의 입지를 잃을 위기에 처했다"고 전했습니다....
간편결제, 해외서도 통한다…환전 수수료 '0원' 2023-09-17 17:58:39
매장에서 바코드 또는 QR코드를 스캔하면 결제가 된다. 카카오페이는 코로나19 엔데믹과 엔저 효과로 일본 여행이 늘어나자 일본 내에서의 결제 혜택을 강화했다. 예컨대 이달에 알리페이플러스 가맹점에서 100엔 이상 결제 시 1인당 한 번에 한해 최대 1000엔을 즉시 할인해준다. 다음달 15일까지 삿포로 드러그스토어,...
몽골 국회의장 "세계 10대 자원부국에 투자하세요" 2023-09-14 17:47:01
매장돼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의 재료인 구리와 니켈, 희토류 같은 필수 광물도 풍부합니다. 최근 에너지 안보가 주요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양국 산업부는 희소금속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하고, 오는 11월 몽골에서 '제1차 한-몽골 희소금속 협력위원회'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검버자브...
글로벌 브랜드가 찾는 그 '건물' [더 머니이스트-김성순의 재밌는 리테일] 2023-09-13 08:00:02
포기하기도 합니다. 대형 캐릭터를 매장 안에 설치하는 것으로 유명한 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경우 대형 설치물이 들어갈 수 없는 매장 높이 때문에 아쉽게 발을 돌리기도 합니다. 같은 명동 대로변에 있는 건물임에도 인기의 정도는 다릅니다. 한쪽은 임대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더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는데도...
공매도 비중 줄었다...유통株 '기지개' 2023-09-12 18:17:11
놓은 짐입니다. 한국의 인기 식품을 모아 놓은 특화 매장과 환전 서비스 창구는 외국인들로 북적입니다. 한국산 제품으로 대형 카트를 가득 채운 외국인 고객들도 눈에 뜁니다. [티나 / 필리핀: 간식류, 비스킷, 초콜릿 많이 샀어요. 한국 음식을 정말 좋아해요.] 실제 이 매장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올해 들어 30%까지...
"글로벌 MZ 열광"…제니·김유정 앞세워 해외공략 나선 아모레 2023-09-11 14:57:31
8일부터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의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라네즈 제품 20여 개를 멕시코 현지에 판매하고 있다. 국내에서 광고모델 김유정을 내세워 홍보한 '크림스킨'과 북미 시장에서 인기를 끈 브랜드 대표 제품 '립 슬리핑 마스크' 등 기초화장품을 우선 선보인다. 이달...
저출생에도 몸집 키우는 프리미엄 유아용품 시장 2023-09-08 17:51:33
25%에 달했다. 프리미엄 아동용품 편집숍도 늘고 있다. 더현대서울 등은 아동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쁘띠따쁘띠를 선보였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프리미엄 아동 상품군을 계속 강화하고 있다”고 했다. 수입 브랜드 시장도 뜨겁다. 신세계백화점의 수입아동 제품 연도별 매출 신장률은 3년 연속 확대됐다. 신세계백화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