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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산개발 리스크'에 정부 진퇴양난> 2013-03-06 06:01:09
부가 산하 공공기관 경영에 대해 사업승인이나 인사권을 통해 사전에 개입했지만, 지금은 자율성을 보장하고 사후에 경영평가를 하는 방식으로 공기업을 관리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도 지금으로서는 정부 차원에서 승인이나 인허가를내줄 만한 게 없어 직접 개입은 불가능하다고 국토부는...
[마켓인사이트] 정부주도 死모펀드…한·러 나노펀드 투자 못하고 좌초 2013-03-04 17:16:48
채우지 못하고 해산될 처지에 놓였다.지경부가 기업의 해외 프로젝트 수주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1조원 규모의 ‘글로벌 플랜트 오퍼튜니티 펀드’ 설립도 난항을 겪고 있다. 결성 목표는 작년 말이었지만 투자자를 모으지 못해 좌초 위기에 처했다. 국토해양부가 2009년 1조5000억원 규모로 조성하겠다고...
향응징계 공사 직원에 '4대강 훈장' 2013-02-27 16:57:21
살리기 사업 관련 정부 포상 대상자로 국토해양부에 추천했다. 하지만 a씨는 국토부 공무원에게 향응을 제공한 사실이 적발돼 포상대상자로 추천되기 직전 국토부의 조사를 받았고 다음달에는 그에 대한 징계 요구가 있었다. 그럼에도 수공은 a씨에 대한 4대강 포상 추천을 철회하지 않았고 그 결과 a씨에게 석탑산업훈장이...
[BizⓝCEO] LH공사 서울지역본부, 탁월한 입지·친환경 주거공간 눈길 2013-02-27 15:31:55
재현해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국토부가 세계문화유산인 동구릉과 연계해 훼손지 복구지역에 역사공원을 조성하고, 인근에 전통 한옥 디자인의 돌담길 등 ‘한 스타일’ 단지 조성 계획하고 있다.구리갈매지구는 동측과 남측으로 고층건물이 없는 데다 구릉산이 둘러싸고 있어 녹지경관이 뛰어나다.아파트 동측에는 용암천...
세종시에 KTX역 신설 안 한다 2013-02-25 17:11:03
균형건설국장은 25일 “세종시역 신설과 관련해 국토해양부를 방문해 확인한 결과 2008년 제2차 국가철도망 계획 구상 때 이 문제가 거론된 이후 논의된 적도, 계획도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밝혔다. 윤 국장은 “최근 제2차 국가 철도망 계획을 수정하기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한 것은 사실이지만 세종시역이나 ktx 노선...
박근혜 정부 자동차보험료 인상요인 적극 억제 2013-02-25 08:00:16
사정이 이런데도 정부가 유통구조 개선에 뒷짐만 진 채 일부 수입업체가 독점·담합해 부품을 공급하다 보니 손해율 악화 요인으로 작용한다. 진료비 심사와 관련해선 가벼운 사고로 다친 환자(경상환자)의 진료비가 부풀려져 청구되는 폐단이 여전히 고쳐지지 않다는 점도 지적됐다. 해법으로는 진료비 심사를...
[박근혜 대통령 25일 취임] 꿈쩍않는 여야…정부조직법 평행선 2013-02-24 17:08:07
박근혜 정부가 이명박 전 대통령이 임명한 장관들과 함께 일하는 ‘동거 내각’ 현상은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 다만 국회에서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통과된 이후에는 이름이 바뀌는 부처의 장관은 장관 권한을 모두 잃게 된다. 행정안전부와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외교통상부, 농림수산식품부, 국토해양부가 여기에...
정부 지원으로 연안선박 싸게 만든다 2013-02-21 11:00:45
건조자금을 대출받으면 국토부가 대출이자중 3% 금리에 해당하는 금액을 수협은행에 지급한다. 따라서 이 사업에 선정된 연안선사는 실질적으로 2.2%의 낮은 금리로 새 선박을만드는 데 필요한 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다. 연안선박 건조자금은 매년 총 300억원 한도 내에서 대출하도록 정했다. 국토부...
해양수산부 청사, 세종시로 확정 2013-02-21 08:48:23
자리잡게 됐습니다. 행정안전부는 국토해양부에 해양수산부의 청사를 세종시에 마련할 것을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 행안부는 지금도 청와대·국회와 세종청사가 지리적으로 떨어져 있어 업무 비효율과 행정공백이 심각한 가운데 해수부를 부산으로 보낼 경우 비효율이 더 심화될 것으로 보고 세종시로 정한 것으로 알...
택시 운행 중단, 기사들도 거부…참여율 30% 안돼 2013-02-20 17:15:43
이탈하려는 움직임이 많아 중앙지부가 곤혹스러워한다고 업계 관계자가 전했다. 근절되지 않는 승차거부 등 질 떨어지는 서비스에도 불구하고 지원만 요구하는 택시업계에 대한 여론의 따가운 시선도 부담이다. 이 때문에 국토부가 내놓은 ‘택시산업을 위한 발전법’(택시지원법)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주장이 택시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