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무신사, 친환경 펀드에 60억원 투자했다 2021-09-27 09:56:37
패션 쇼핑몰 무신사가 친환경 분야 펀드에 60억원을 투자키로 했다. 무신사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인비저닝 클라이밋 솔루션 펀드'에 60억원을 출자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 펀드는 인비저닝 파트너스가 국내 벤터투자 분야에서 기후 기술 투자를 목적으로 조성했다. 인비저닝 파트너스는 국내 1세대 임팩트...
"명품을 60%씩 할인하는 곳이 있다고?"…고민 커진 삼성물산 [배정철의 패션톡] 2021-09-21 09:00:05
인기 운동화인 레플리카 페인트 스니커즈는 무신사에서 46만9000원, SI빌리지에서는 89만원에 각각 판매한다. 무신사 부티크에서 18만9000원에 판매하는 메종키츠네 여성 맨투맨을 삼성물산의 자사몰 SSF샵에서는 27만750원에 판매하고 있다. 약 10만원 싸다. 무신사가 직수입업체보다 싼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이유는...
숨은 패션 강자 대명화학 '독자 플랫폼' 띄우나 2021-09-06 17:22:34
“무신사와의 공생 관계가 깨진 게 권오일·이순섭 회장에게 타격이 된 것 같다”고 했다. 대명화학이 발굴한 브랜드를 무신사가 키워주던 기존 공생 관계가 경쟁 관계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대명화학이 패션 스타트업을 잇따라 인수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무신사를 통해 인기 브랜드로 성장한 키르시(70%)와...
무신사, 미디어·고객사·소비자 위한 공식 미디어 채널 ‘무신사 뉴스룸’ 3일 오픈 2021-09-03 09:24:46
기자] 무신사가 미디어, 입점 브랜드, 고객을 위한 ‘무신사 뉴스룸’을 오픈한다. 무신사 뉴스룸은 무신사의 경영 철학인 ‘브랜드와 동반성장’을 다양한 콘텐츠 형식으로 제공하고 무신사에 대한 정확한 소식과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공식 미디어 채널이다. 뉴스룸 메뉴는 △뉴스룸 △동반성장...
야세 X 한국타이어, 폐타이어 리사이클링 슈즈 만든다 2021-08-31 11:20:52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무신사가 가죽 슈즈 브랜드 야세(YASE)와 한국타이어의 폐타이어 리사이클링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타이어와 신발의 주 재료인 고무를 활용한 리사이클링 프로젝트로, 마모되어 버려지는 폐타이어를 재활용해 슈즈의 아웃솔로 재가공했다. 특히 지속 가능한 환경에 대한...
1020 꽂힌 리셀시장…네이버 '1위 굳히기' 2021-08-30 17:28:38
2위 주자인 무신사도 반격을 준비하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다음달 대규모 앱 개편이 있을 예정”이라며 “사용자 확대를 위해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벌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보기술(IT) 대기업인 네이버와 대형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 중인 무신사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면서 중소 리셀 플랫폼들은 고사 직전이다....
무신사, 스타일쉐어·29CM 인수 마무리 2021-08-30 13:11:22
스타일쉐어와 29CM 인수를 완료한 무신사가 브랜드 패션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낸다. 무신사는 지난달 7일 스타일쉐어의 지분 전량(100%)을 확보하는 주식매매계약(SPA) 등을 맺은데 이어, 매매 대금 지급을 완료해 최종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남은 일정은 공정거래위원회의 본 심사이며,...
유니콘 무신사, MZ세대 인기 브랜드 9곳과 골프공 컬렉션 판매 2021-08-18 10:39:59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무신사가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 9곳과 제작한 ‘골프공 컬렉션’을 단독 판매한다. 이번 ‘무신사 골프×9 브랜드 골프공 컬렉션’(MUSINSA GOLF×9 BRAND GOLF BALL COLLECTION)은 골스튜디오, 마우이앤선즈, 마크 곤잘레스, 슬로코스터, 5252 바이...
무신사 파트너스, 올해 패션 스타트업에 600억 투자한다 [마켓인사이트] 2021-08-04 09:34:01
받았다. 무신사파트너스가 전문 인력을 파견해 재무 및 회계 분야 시스템 구축을 지원한 것이다. 무신사 파트너스 관계자는 “잠재력이 있지만 경영 전문성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패션 기업들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무신사 파트너스의 역할”이라며 “스포츠, 캐주얼 등 무신사가 강점을 가진 분야는 물론...
100만원짜리 한정판 운동화 건 이마트24…"리셀족 공략" 2021-08-03 13:37:10
무신사가 만든 한정판 제품 판매 플랫폼이다. 이마트24는 이번 마케팅을 통해 잠재적인 MZ세대 단골고객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이달수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마트24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으로 고객들이 이마트24를 방문하게 할 것"이라며 "잠재적 단골 고객을 확보하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지속해 나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