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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재 디자이너 떠난 빈자리…루이비통은 '그래미 스타'로 채웠다 2023-03-02 17:21:27
이끌며 명품과 패션계 스타로 올라섰다. 아디다스가 먼저 협업 제안을 하는 등 여러 패션 브랜드와 손잡았다. 패션계 내부에선 LVMH의 전속 디자이너 선임 발표 후 지금까지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디자인을 제대로 배우지 않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명품의 ‘디자이너’ 자리를 침범해왔다는 것. “패션을 제...
디자인 배운 적 없는데…루이비통이 점 찍은 새 디자이너 2023-03-02 14:20:04
이끌며 명품과 패션계 스타로 올라섰다. 아디다스가 먼저 협업 제안을 하는 등 여러 패션 브랜드와 손잡았다. 패션계 내부에선 LVMH의 전속 디자이너 선임 발표 후 지금까지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디자인을 제대로 배우지 않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명품의 ‘디자이너’ 자리를 침범해왔다는 것. “패션을 제...
아디다스, '유대인 혐오' 카녜이 협업제품 6천억대 재고로 골치 2023-02-28 14:24:31
부스트' 등이 큰 인기를 끌면서 그간 아디다스가 협업으로 벌어들인 매출은 연간 약 20억 달러(약 2조6천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됐다. 그러나 예가 지난해 유대인 혐오·나치 찬양 발언으로 거센 논란을 일으키자 아디다스는 이지 브랜드와 협업한 제품은 생산을 중단하고, 예와 그 관련 업체에 대한 대금 지급도...
축구선수 출신 '기업 빌드업' 귀재…푸마 이어 아디다스도 살려낼까 2023-02-26 17:22:17
아디다스→푸마→아디다스로 경쟁사를 넘나든 이력 자체가 독특한 데다 위기의 아디다스를 부활시킬 막중한 임무가 그에게 주어졌기 때문이다. 부상 불운 딛고 CEO로 변신스위스에서 태어난 굴덴은 어린 시절 프로 축구선수로 활동했다. 축구선수였던 아버지의 영향이 컸다. 20대 초반엔 독일 FC뉘른베르크에서 미드필더로...
완판 행진 '아톰부츠', 4배 웃돈에 리셀도 2023-02-26 17:21:00
나이키, 아디다스 운동화보다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신발이 있다. 일본 만화 캐릭터 아톰의 신발을 빼닮은 거대한 빨간색 부츠다. 신고 벗기 불편한 고무 재질이지만 만화에서 금방 튀어나온 듯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26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미국 패션 브랜드 미스치프(MSCHF)가 최근 출시한 ‘빅 레드...
'230년 역사' 英 섬유회사 사장이 한국 중소기업 찾아온 이유 2023-02-22 15:00:39
나이키, 아디다스 등 유명 스포츠 브랜드 업체에도 샘플이 제공됐다. 세라비다의 대표 제품은 항균, 항곰팡이, 탈취기능을 보유한 천연 섬유 처리제인 '세라비다 프레쉬'와 혈류 개선 및 피로 해소 기능을 탑재한 '세라비다 리커버리' 원사다. 코톨즈는 레이온과 텐셀 소재를 이을 차세대 핵심 섬유 소재로...
이 와중에 신용등급 상향된 가나안 … 스포츠백 OEM, 규모의 경제 달성 2023-02-21 14:34:31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나이키, 아디다스, 퓨마 등에 스포츠용 가방을 납품하는 가나안이 해외 투자와 자회사 지배력 확대에 자금을 쏟아붓고 있지만 재무구조가 개선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21일 한국신용평가에 따르면 8월 결산 법인 가나안의 올해 1분기(2022년 9월~2022년 11월) 매출은 926억원으로...
외국인 돌아왔지만...갈 길 먼 명동 상권 [다시! 명동으로] 2023-02-20 19:08:18
아디다스코리아 매니저: 아디다스 브랜드에서 가장 큰 스토어를 오픈하고자 했을 때 가장 핵심적인 상권이 명동이었고 또 명동은 다시 관광객이나 쇼핑의 메카로 살아날 수 있는 여지가 충분히 보였기 때문에… 현재도 외국인 관광객 비중은 사실 절반 이상이고요.] 하지만 명동 상권 부활은 일부 상권에서 보이는 현상에...
무신사, 한정판 스니커즈 문화공간 '솔드아웃 목동' 오픈 2023-02-20 09:24:19
솔드아웃 목동에서는 나이키, 뉴발란스, 아디다스 등의 인기 상품을 전시하고, 제품 외부 포장 등에 경미한 손상이 생긴 B그레이드 상품을 판매한다. 솔드아웃 회원에게는 세탁이나 재봉, 접착 등 스니커즈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스니커즈를 리셀하려는 회원에게는 방문 판매 접수 서비스도 제공한다. 솔드아웃...
지갑 활짝 연 미국인들…의류 OEM株 신났다 2023-02-17 18:07:12
노스페이스, 아디다스 등 해외 의류·잡화 브랜드 제품을 대신 만들어 공급하는 업체다. 17일 신한투자증권은 “미국 소비가 예상 밖의 성장세를 유지하면서 노 랜딩(no landing) 기대가 커지고 있다”며 OEM주에 대해 ‘투자 비중 확대’ 의견을 제시했다. 노 랜딩이란 경기가 경착륙(하드 랜딩)이나 연착륙(소프트 랜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