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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신작 부재에 1분기 적자 확대…"비용 감축 기조 계속"(종합2보) 2023-05-11 10:07:34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7% 순이었다. 넷마블의 1분기 영업비용은 총 6천308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9%, 직전 분기 대비 11.3% 감소했다. 이 중 지급수수료는 41%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인건비 31.1% 마케팅비 16.6%, 감가상각비 및 기타 수수료 15.9% 등이 뒤를 이었다. 넷마블은 인력 감소,...
美 소비자물가 4.9%↑…상승률 2년 만에 최저-와우넷 오늘장전략 2023-05-11 09:46:14
- LPL파이낸셜의 퀸시 크로스비 수석글로벌전략가는 "오늘 보고서는 Fed의 인플레이션 억제가 작동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언급. - 오안다의 에드워드 모야 수석시장분석가는"디스인플레이션과정이 유지될 것이라는 낙관론이 높다"면서도 "노동시장 강세를 고려할 때 (Fed 물가안정목표치인) 2%로 떨어지는 것은 훨씬 더...
넷마블, 신작 부재 여파로 1분기 영업손실 282억 '적자 확대' 2023-05-11 09:39:29
9%, '캐시프렌지'·'랏차슬롯' 9%,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7% 순이었다. 올 1분기 넷마블의 영업비용은 총 6308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9%, 직전 분기 대비 11.3% 감소했다. 이 중 지급수수료는 41%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인건비 31.1% 마케팅비 16.6%, 감가상각비 및 기타...
넷마블 1분기 영업손실 282억…신작 부재에 적자 확대(종합) 2023-05-11 09:11:26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7% 순이었다. 넷마블의 1분기 영업비용은 총 6천308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9%, 직전 분기 대비 11.3% 감소했다. 이 중 지급수수료는 41%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인건비 31.1% 마케팅비 16.6%, 감가상각비 및 기타 수수료 15.9% 등이 뒤를 이었다. 넷마블은 인력 감소,...
쏟아지는 MMORPG 신작…'리니지M' 아성에 도전한다 2023-05-08 16:11:56
그랜드크로스W’와 역할수행게임(RPG) ‘신의탑: 새로운 세계’를 2분기에, MMORPG인 ‘아스달 연대기’를 하반기 출시한다는 구상이다. MMORPG 전통 강자인 엔씨소프트도 신작으로 경쟁사의 도전에 맞불을 놓는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1주일간 신작 ‘쓰론 앤 리버티(TL)’를 시험운영(베타테스트)하기로...
"6분기 만에 흑자전환 전망…목표가 8만1천원" 2023-04-24 09:23:49
그랜드크로스W, 신의 탑: 새로운 세계, A3:스틸얼라이브, 샵타이탄, 스톤에이지, 나혼자만레벨업:ARISE, 아스달연대기, 제2의나라(중국) 등 대형 신작의 출시가 예정돼 있어 올해 신규 게임 모멘텀은 좋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NH투자증권은 넷마블의 목표주가를 기존 7만5천 원에서 8만1천 원으로 올렸다. 실적...
"넷마블, 올해 신작 모멘텀 긍정적…목표가 ↑"-NH 2023-04-24 08:55:04
'그랜드크로스W', '신의 탑:새로운 세계', 7~8월 중 판호를 받은 3종의 게임, 하반기 중 '나혼자만레벨업:ARISE', '아스달연대기' 등 대형 신작의 출시가 예정돼 있어 올해 신규 게임 모멘텀은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안 연구원은 "2분기 중 출시되는 신작이 성과를 보여준다면 3분기부터...
NH투자, 넷마블 목표주가 높여…"3분기 흑자전환 가능성" 2023-04-24 08:27:19
중 '그랜드크로스W', '신의 탑: 새로운 세계', 하반기 중 '아스달연대기', '나혼자만레벨업:ARISE' 등 대형 신작 출시가 예정돼 있다"며 "올해 신규 게임 모멘텀이 좋은 편"이라고 판단했다. 안 연구원은 "2분기 중 출시되는 신작이 성과를 보여준다면 3분기부터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이...
오타쿠만 한다고?…대세로 떠오른 '미소녀 게임' 2023-04-10 17:45:20
넷마블에서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제작을 주도한 최재영 전 넷마블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설립한 업체다. 이 업체가 개발한 블랙클로버 모바일은 일본 만화 ‘블랙클로버’의 세계관을 활용해 사용자가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서브컬처는 주류에서 벗어난 대중문화를 일컫는...
다시 열린 중국 게임시장…한류 재현될까 2023-04-10 16:14:37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티쓰리엔터테인먼트 ‘클럽오디션’ 등이다. 중국 시장은 2000년대 초반 이후 한국 게임업계의 캐시카우(현금 창출원) 역할을 해왔다.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파이어’, 위메이드의 ‘미르의 전설 2’ 등이 줄줄이 현지에서 대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