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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정치 2017-09-20 15:00:02
상한 낮추고 임대차 보호대상 확대" 170920-0268 정치-0020 09:23 국민의당-바른정당 '국민통합포럼'…정책연대 '시동' 170920-0273 정치-0021 09:29 추미애 "김명수, 사법개혁의 적임자…野 협조 간곡히 호소" 170920-0285 정치-0022 09:37 우원식 "헌재소장·대법원장 동시공백 막아야…전향적 협조당부"...
[알립니다] 금융소비자 지키는 으뜸기업 찾습니다 2017-09-10 20:13:55
한국경제신문사가 ‘제6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을 공모합니다. 이 상은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신장에 앞장선 금융회사의 노력을 평가하고 모범적인 실천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습니다.●시상 부문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 1개사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 은행, 금융투자, 생명보험, 손해보험,...
가상통화 투자시 다섯 가지 유의사항은 2017-06-22 15:25:05
계정 잔액은 예금보험공사의 보호대상에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 가상통화는 발행자가 사용잔액을 환급하거나 현금 또는 예금으로 교환해주지도 않기 때문에 전자금융거래법상 선불전자지급수단이나 전자화폐에도 해당하지 않습니다.②가치 급락하면 손실을 볼 수 있다가상통화는 금융투자상품이 아니어서 가치가 급등 ...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1-09 08:00:02
최대…檢 "상습체불 악덕사업주 구속수사" 170109-0053 경제-0031 06:00 금감원, 금융애로 수렴 현장간담회 지방 중소도시로 확대 170109-0054 경제-0032 06:00 보호대상 아동 위한 '숲 속 힐링 교실' 3년 연장 170109-0059 경제-0033 06:01 설계·감리자도 부실공사땐 형사처벌 받는다 170109-0060 경제-0034 06:01...
"원금보장·고수익 약속하면 돌려막기하는 유사수신업체" 2016-11-14 12:00:47
"반드시 투자대상 회사가 제도권 금융회사인지를 확인해야 한다"며 "제도권 금융회사가 아니면 어떤 경우에도 예금자보호대상금융상품을 취급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제도권 금융사 조회는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fine.fss.or.kr)에서 할 수 있다. pan@yna.co.kr(끝)<저 작 권 자(c...
제5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영광의 얼굴들' 2016-10-27 18:07:02
] 한국경제신문사가 제정하고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후원한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제5회 시상식이 27일 서울 중림동 한경 다산홀에서 열렸다.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은 기업은행이, 부문별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은 삼성증권 라이나생명 우리카드가 받았다. 왼쪽부터 김수일 금감원 부원장, 홍은주...
[제5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기업은행, 잦은 민원 따로 관리해 선제 대응…불만 최소화 2016-10-26 18:49:58
즉시 관련부서에 통보하도록 했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금융소비자보 4六瓚?한국경제신문사가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신장에 앞장선 금융회사의 노력을 평가하고, 모범 실천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2012년 제정했다. 민·관·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소비자에게 불리한 관행과 제도개선 실적...
[제5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홍은주 심사위원장 심사평 2016-10-26 18:44:14
"소비자보호 시스템이 신뢰 회복 이끌어" 한국경제신문의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이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금융소비자 만족 없이 금융회사 발전 없다’는 인식을 업계 전반에 확산시키고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추락한 소비자 신뢰를 회복시키는 데 기여했다는 점에서 이 상의 의미는 아주 크다....
[제5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우리카드, 고객 최우선가치 내세워 업계 최저 수준 민원 유지 2016-10-26 18:38:36
계획이다.우리카드는 지속적으로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그 덕분에 지난해 금융감독원의 금융회사 민원발생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 올해 새로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실태 평가에서도 탄탄한 소비자보호 체계를 구축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회사로 선정됐다.우리카드의 민원 발생은 업계 최저 수준...
[제5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라이나생명, 계약 10만건당 민원 9건…업계 최저 수준 2016-10-26 18:28:34
매달 전문가로 구성된 고객중심경영위원회를 열어 소비자 보호에 노력하고 있다.또 ‘제로 톨레랑스 제도’를 시행해 중대한 불완전판매 사유에 해당하면 사내에서 엄격히 제재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텔레마케터를 대상으로 한 법규 준수 교육도 하고 있다.라이나생명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강력한 사내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