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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오션, LNG운반선 4척 1.2조원에 수주 [주목 e공시] 2024-04-02 10:52:50
한화오션은 지난 1일 아시아 지역 선주로부터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4척을 수주했다고 2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1조2391억원으로,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의 16.7% 수준이다. 계약기간은 2027년 8월13일까지다. 카타르 천연가스 개발 프로젝트에 투입될 LNG 운반선의 발주가 이뤄진 것으로 추정된다. 이날 장 초반...
한화오션, LNG선 4척 1조2천391억원에 수주…카타르 발주 유력 2024-04-02 10:47:28
아시아지역 선주로부터 LNG 운반선 4척을 1조2천391억원에 수주했다고 2일 공시했다. 이로써 한화오션은 올해 들어 현재까지 LNG 운반선 12척,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2척, 암모니아 운반선 2척을 계약해 32억7천만달러 상당의 수주 실적을 기록했다. 한화오션은 이번 계약의 발주처를 밝히지 않았다. 다만 조선업계...
한화오션 수주공시 - LNG 운반선 4척 1.24조 (매출액대비 16.7 %) 2024-04-02 10:15:25
아시아 지역 선주이고, 계약금액은 1.24조 규모로 최근 한화오션 매출액 7.41조 대비 약 16.7 % 수준이다. 이번 계약의 기간은 2024년 04월 01일 부터 2027년 08월 13일까지로 약 3년 4개월이다. 한편 이번 계약수주는 2024년 04월 01일에 체결된 것으로 보고되었다. 한편, 오늘 분석한 한화오션은 각종 선박의 건조, 수리...
HD한국조선해양, LPG선 4척·PC선 2척 6천122억원에 수주 2024-04-01 14:20:09
예정이다. PC선 2척은 현대베트남조선이 건조해 2027년 11월까지 선주사에 인도한다. HD한국조선해양은 이번 계약 건을 포함해 올해 들어 현재까지 총 78척(해양 설비 1기 포함), 91억9천만달러를 수주해 연간 목표 135억달러의 68%를 달성했다. 선종별로는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6척, PC선 28척, LPG·암모니아 운반선...
"이제 살아나나 했는데"…美 볼티모어 선박사고에 꺾인 조선주 2024-04-01 07:20:36
주체는 기본적으로 선주”라고 설명했다. 보통 신조선박의 보증기간은 인도 후 1년으로, 해당 선박은 보증기간을 훌쩍 넘겼다. 다만 엔진 유지·보수(MRO) 사업도 하는 HD현대중공업이 사후관리에 관여했을 가능성이 전혀 없는 건 아니라는 지적이다. 조선·해운 분석업체 클락슨에 등재된 사고 선박의 운항기록에 따르면...
주가 3만1000원→1만3000원…SK오션플랜트 "나 떨고 있니"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3-30 07:00:33
인도에 이르는 건조 과정이 장기적이며 주문자(선주)의 선호도와 요구에 따라 복잡하고 다양한게 작업이 된다. 마지막 수리·개조는 선박의 파손에 의한 수리뿐만 아니라 정기·중간 검사에 따른 검사진행과 수리를 하는 분야로 선박 개조는 기능변경, 스크러버, BWTS 설치, 화물 적재 중량 증가 등 분야가 매우 다양하...
美교량충돌 선박, 보상책임 줄이려 타이태닉처럼 19세기법 소환? 2024-03-28 16:25:27
적용된 1851년 해사법으로 인해 실제로는 선주의 부담이 대폭 축소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고를 일으킨 컨테이너선 '달리'는 싱가포르 선적으로, 선주는 그레이스 오션이라는 회사다. 블룸버그는 일단 그레이스 오션이 붕괴한 볼티모어 교량의 소유주, 사고...
"美볼티모어 선박 사고, HD현중 책임 가능성 희박" 2024-03-28 09:34:32
현대중공업이 2015년 건조했으며, 선주는 그레이스 오션, 용선사는 글로벌 해운사인 머스크로 알려졌다. 하이투자증권은 28일 이 사고에 대해 "한국 조선소의 책임소재는 완전히 배제할 수 없지만 가능성이 낮다"며, "인도 후 보증기간이 훌쩍 지난 선박의 관리 주체는 기본적으로 선주"라고 밝혔다. 사고 소식이 전해진...
하이투자 "볼티모어 사고 선박, 건조사 아닌 선주가 관리주체" 2024-03-28 08:55:00
주체는 기본적으로 선주"라고 28일 밝혔다. 변용진 연구원은 "통상 선박 및 엔진 보증기간이 인도 후 1년이라는 점에서 2015년 인도된 해당 선박은 조선소의 손을 떠난 지 오래"라며 이처럼 지적했다. 이어 "보증기간 이후의 선박은 주요 부품이나 장비의 경우 선주가 직접 장비회사를 통해 관리하며, 선체에 대한 수리나...
다리 붕괴로 폐쇄된 볼티모어항은 美 최대 자동차 수출입 관문(종합) 2024-03-27 05:55:27
'달리'는 싱가포르 국적으로 선주는 그레이스 오션이라는 회사다. 선박을 이용하기로 계약한 용선사는 글로벌 해운사인 머스크이며 운영 자체는 시너지 머린 그룹이라는 회사가 한다. 시너지 머린 그룹은 성명을 내고 사고 당시 선원 22명이 타고 있었으며 사상자는 없다고 밝혔다.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