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넥스는 신제품, 할인행사로 실적 회복할 수 있을까? 2024-01-25 18:16:15
거래(B2C) 시장 확대로 눈길을 돌린 것이다. 에넥스는 핵심 제품군인 주방 가구에서 트렌디한 제품을 전면에 내세우기로 했다. 베이비 핑크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색감, 프렌치 주방 스타일의 디자인 등을 적용한 것이다. 대표 제품인 'EK7 뉴모닝', 'EK7 뉴모닝플리츠'는 여러 색을 조합해 나만의 주방을...
씰리침대, 'Life ON Sealy' TV 광고 캠페인…매트리스를 통한 수면의 질 강조 2024-01-23 16:06:17
있다. 침대를 비롯한 수면시장의 가파른 성장세가 이를 방증한다. 씰리침대의 이번 광고 캠페인에 등장하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엑스퀴짓(Exquisite)’은 최상의 수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베스트셀러다. 씰리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매트리스로 자리 잡은 엑스퀴짓의 지난해 흥행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프리미엄...
"돈 쓸 가치있는 가구 만든다"…'IPO 재수생' 스튜디오삼익의 포부 2024-01-23 13:37:01
시장에선 사내 한 브랜드가 성장하면 또다른 형제 브랜드는 부진할 것이라는 우려다. 이에 대해 최 대표는 "삼익과 스칸디아가 종합 가구 시장을 대상으로 한다면, 스튜디오 슬립은 특정 아이템에 특화된 브랜드"라며 "목표로 하는 주요 고객층이 달라 각자 영역에서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이러한...
지속가능 소비·공유경제 확산에…"소비자 35%는 정기구독 이용" 2024-01-23 07:01:00
공기청정기(6.9%), 안마의자(3.4%), 침대 매트리스(3%) 순으로 나타났다. 낮은 비중이지만 펫드라이룸 렌탈 이용(0.7%)도 증가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최근 쿠쿠전자와 교원그룹 등이 펫드라이룸을 출시해 호응을 얻고 있는 데다, 청호나이스가 펫 공기청정기를 출시하고 삼성전자가 펫 특화가전을 모아 펫케어 스토어를...
피앤지, 연속 안개 분사 페브리즈 스프레이…미스트 뿌린 듯 향기 골고루 퍼져 '뽀송' 2024-01-17 16:08:11
범위는 기존 제품 대비 2배 이상 넓어졌다. 침대, 소파, 커튼 등 면적이 넓은 패브릭 아이템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탈취력도 한층 강화됐다. 기존 페브리즈 제품 대비 3배 이상의 탈취 성분을 함유했다.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악취를 강력하게 탈취한다. 단순히 냄새를 향으로 덮는 방식이 아니라 냄새...
SF소설에나 나올 법한 일이…일본의 '파격 변신'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1-17 07:04:02
있는 트럭의 출시를 요구해 왔다. 터널 높이에 맞추려 기차를 낮게 만들고, 운전할 수 있는 사람을 늘리려 트럭의 크기를 줄이는 일본의 시도는 '프로크루테스의 침대'를 보는 것 같다. 통행자를 자신의 침대에 눕힌 뒤 침대보다 짧으면 늘리고, 길면 잘라서 죽였다는 그리스신화의 강도 얘기다. 인구감소의...
"가구 '로켓 배송'으로 승부수"…'한국판 이케아' 노리는 스튜디오삼익 [인터뷰+] 2024-01-10 09:05:10
온라인 가구판매 업체 스튜디오삼익이 올해 코스닥 시장 상장에 나선다. 최정석 스튜디오삼익 대표(사진)는 지난 9일 과의 인터뷰에서 "매해 매출 성장을 자신한다"며 상장 포부를 밝혔다. 스튜디오삼익은 '가구계 SPA(제조·유통 일괄형) 업체'를 지향한다. 주택 시장 둔화에 따라 가구 수요가 줄었단 우려가...
선반 높이고 높이·각도 조절 책상…한샘 어린이가구, 디지털에 최적화 2024-01-09 15:49:56
수납 등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상품의 시장 경쟁력 강화에 집중한다. 프리미엄 라인 출시 등 상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다. 체계적인 연간 마케팅 계획을 수립해 브랜드 이미지도 제고할 계획이다. 이외에 가격, 시공 품질 등의 분야에서 기초 경쟁력을 개선할 예정이다. 대리점 지원도 강화해 본사와 대리점의 동반 성장을...
'불멍'도 럭셔리하게…고급 캠핑 시장 6조원대로 커졌다 2024-01-02 17:33:58
중 한명은 캠핑족이라는 의미다. 장비와 용품 시장 규모 역시 6조3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캠핑 열기가 지속되면서 관련 제품 수입도 증가세다. 관세청이 2022년 11월 발표한 야외 레저용품 수입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0월까지 캠핑용품 수입액은 304백만달러(한화 390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2.5%...
팬데믹에 제품 종류 줄었다..."이게 더 이득" 2024-01-02 16:48:16
절반으로 줄였고, 가구 소매업체인 말루프(Malouf)는 침대와 침구들의 색상을 축소했다. 생활용품 기업 뉴얼 브랜즈(Newell Brands)는 양키 캔들 50종을 철수시켰다. 식료품부터 건강, 미용, 가구 등에 이르기까지 소매 및 공급업체들은 모든 사람을 위한 제품을 제공하는 게 회사에 별 이익이 되지 않으며, 일부 제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