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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이후 중소화장품주 희비교차…온라인 강자가 뜬다 2020-04-29 15:33:35
16.9%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아직 온라인 기반의 고객사 층이 얇은 코스메카코리아는 실적 흐름이 안정적이지 않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은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로레알, 시세이도 등 유명 브랜드들도 코로나19 국면에서는 오프라인에서 부진을 보였다”며 “중국 소비자에게 있어 디지털 소비가 고착화돼 2분기부터...
"주일 한국대사관 터 사준 신격호 회장…애국심 남달랐죠" 2020-01-21 17:35:28
여력이 없었다. 당시 롯데의 화장품 사업 규모는 시세이도와 비슷했다. 권 전 소장은 “1980년대 중반 신 명예회장이 ‘그래도 화장품을 계속했어야 했어’라고 몇 번을 말하며 아쉬워했다”고 했다. 애국심은 신 명예회장을 설명하는 또 다른 키워드였다. “1964년 도쿄올림픽이 열리기 직전에...
[분석+] 中서 잘나가는 J뷰티 대표주자, 일제 불매 영향 無? 2019-12-24 14:12:04
관계 악화와 한국 소비자들의 일본제품 불매운동, 홍콩 시위가 3분기 실적뿐만 아니라, 가이던스 하향에도 영향을 미쳤다"며 "시세이도 측은 한국과 홍콩 시장에서 지난 7월~9월 판매가 전년 대비 10% 이상 감소했다고 언급했다"고 전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시세이도의 대규모 투자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日주요기업 100곳 중 27개사 "한일관계 악화가 실적에 악영향" 2019-12-04 14:36:10
하나인 여행업체 JTB의 경우 한국에서 일본으로 오는 여행 예약이 80% 정도, 일본에서 한국으로 가는 예약이 60∼70%가량 줄었다고 아사히는 전했다. 이와 관련해 가토 유지(加藤雄次) JTB 전무는 "일본·한국 간 민간에 의한 교류를 추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에 조사에 응한 기업들은 세계 경기와 관련한 가장 큰...
관광공사, 한국여행 홍보 일본 모델 2명 계약(종합) 2019-11-21 17:55:45
= 한국관광공사는 한국 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일본인 모델 2명을 기용했다고 21일 밝혔다. 관광공사에 따르면 캐논, 시세이도(資生堂), 모리나가(森永)유업 등의 모델로 활동한 이력이 있는 이시자카 유리(石坂友里)와 닛산(日産)자동차, 혼다자동차, 유니클로(UNIQLO) 등의 모델 이력이 있는 요시다 사요(吉田沙世)가 올해...
관광공사, 韓여행 홍보 일본 모델 2명 계약 2019-11-21 16:01:16
한국 관광공사는 한국 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일본인 모델 2명을 기용했다고 21일 밝혔다. 관광공사에 따르면 캐논, 시세이도(資生堂), 모리나가(森永)유업 등의 모델로 활동한 이력이 있는 이시자카 유리(石坂友里)와 닛산(日産)자동차, 혼다자동차, 유니클로(UNIQLO) 등의 모델 이력이 있는 요시다 사요(吉田沙世)가 올해...
NO재팬에 日유통업 휘청…데상트·시세이도·아사히 실적전망↓(종합2보) 2019-11-07 19:00:29
한국 흥행에서 고전하고 있다며 한국 배급사가 "편견을 갖지 말아달라"고 호소하는 이례적인 메시지를 발표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일본 화장품업체 시세이도(資生堂)는 올해 실적 전망을 하향 조정했다. 앞서 8월에는 올해 매출액을 1조1천640억엔으로 내다봤으나 7일 내놓은 보고서에서는 매출액을 기존 전망보다...
뷰티테이너 양쥐언니, '아시아퍼스트브랜드어워즈' 뷰티 크리에이터 부문 수상 2019-11-07 11:01:15
한국의 뷰티테이너 양쥐언니가 '아시아퍼스트브랜드어워즈' 뷰티부문에서 수상했다. 퍼스트국제재단이 주최하고 vtv, 중국봉황망, 중한교류채널에서 후원한 ‘아시아퍼스트브랜드어워즈’는 지난 3일 베트남 호치민 홀리데이인스위트 사이공에서 열렸다. 이 대회는 기업부문 및 인물부문으로 나뉘어져...
[사설] '한국기업 여성임원 비율 세계 꼴찌'에 담긴 숙제 2019-10-16 17:33:47
참여도를 높이고 있다. 하지만 한국 여성의 지난해 경제활동참가율은 59.4%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6개국 중 최하위권(32위)이다. 여전히 존재하는 성차별과 유리천장, 경력단절 등이 여성의 승진을 제약하는 현실을 돌아볼 필요가 있다. 여성인력 활용은 기업 경쟁력 측면에서도 중요하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후·오휘 럭셔리 브랜드 약…생활용품 '프리미엄 전략' 승부 2019-10-10 15:28:07
럭셔리 화장품인 랑콤(5조3000억원), 시세이도(4조7000억원), 에스티로더(4조4000억원) 등 글로벌 브랜드들과 어깨를 견줄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후는 옛 조선 왕실의 독특한 궁중처방을 바탕으로 만든 기술력과 품질, 궁중 스토리를 담은 화려한 디자인의 패키지, 왕후의 궁중문화 럭셔리 마케팅...